미리내와 카페24, 후이즈 이 세곳 호스팅을 학생때 부터 해서 거의 18년째 이용 하며 느낀 장단점을 비교해 봅니다.

미리내

- 가격적인 부분에 있어서는 더 저렴한 곳들도 있지만, 서비스 부분에서 미리내는 거의 30분내 답변이 되고, 기술적인 부분에서도 막히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 주야간 거의 24시간 답변을 받을 수 있다는 점이 편합니다.
- 호스팅 추가나 교체시 사용하지 않는 호스팅 잔여 기간을 환불은 안되지만 다른 호스팅으로 잔여 기간을 합산 시켜 줍니다. 

- 단점 이라면 해외 접속이 차단되는 경우가 종종 있었습니다. 그것 때문에 호스팅을 교체해야 하는 포트폴리오성 홈페이지들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기술 서비스에 있어서는 빠른 답변과 늘 명확하다는 장점이 있어서 주변 지인들 홈페이지 대부분이 미리내에서 시작해서 아직 미리내에 유지되고 있습니다.

 


카페24

- 동일 스펙에 대한 호스팅 비용은 미리내 보다 저렴 합니다. 백업과 복구, 서버 변경등을 웹상에서 사용자가 바로 처리할 수 있는 편이 기능이 있습니다. 
기능적인 편이성은 홈페이지 작업이 필요한 경우 시간을 많이 줄여 줍니다.

- 호스팅 비용이 저렴 합니다.
- 사용자 질문에 대한 답변 처리도 빠른 편입니다.

 

 

후이즈

- 사이트 접속 속도가 느립니다. 
- 로그아웃 속도도 느리고, 호스팅 관리 페이지가 별도 창으로 뜨게 되는데 이 속도도 느립니다. 
- 후이즈는 일반 회사들 처럼 평일/주간 업무 시간에만 기술 서비스를 받을 수 있습니다. 휴일에는 서비스 변경이나 문의/답변을 이용할 수 없습니다. 질문 게시판에는 30분내 답변 보장을 이야기 하고 있지만, 거의 대부분 몇 시간씩 걸립니다.
- 도메인이나 호스팅 비용이 비쌉니다. 2배 이상 
- 해외 접속 차단이 거의 없습니다. 





 

 

 

  • profile
    저도 미리내로 이전한지 10년 넘었는데 최상은 아니지만 차상은 되는거 같기도 합니다..
    웹호스팅 사용하실 분들은 충분히 후보명단에 넣을만 하다? 요정도..
  • profile
    후이즈는 야간엔 어떤 상황이 발생해도 '거의' 기술지원 못받는다 생각하시면 됩니다.
  • profile
    아주 오래전에 미리내 무료 호스팅을 썼었는데, 미리내가 기술지원이 괜찮은가 보군요. 해외 접속이 차단되는 것을 제외하면 매력적인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