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xe1.xpressengine.com/download

 

늘 xe 공식 자료실에 있는 파일들이 사라질수도 있을까 하는 생각에 이것저것 다운 받을때 마다 원본 파일도 꼭

따로 저장해두고 있습니다.

 

이미 너무 대중화된 곳이라 사라질일은 없을까요.

그냥 혼자 만의 생각이 였는데 여러분은 어떻게 생각하시나요.

박태강

profile
열심히 커뮤니티를 제작하고 있는 라이믹스 초보 입니다.

꼭 완료되면 공개와 소개 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profile
    사라질 확률 반반 혹은 그 이상이 될 수 있겟습니다.

    이미 http 문제로 인해 다운로드가 안되는 문제점을 수십번 야기해왔으나 바꿔주지도 않고 있는것을 보면.. 아마도.. 고칠맘이나 유지보수 보기 싫은거겠지요.

    아마 XE으로 벌어들이는 수익보다 다른 무언가가 더 커서 그런걸수도...(회사는 유지되고 있는거 보니까요..)
  • profile profile
    그렇군요.. 역시 자료를 킵하면서 살아야겠습니다.

    http 문제로 인해 다운로드가 안되는 문제점은 저도 겪었는데 처음에는 정말 해매었었던 기억이 나네요.
  • profile
    XE라는 존재 자체가 사실 무시하지는 못할 것이라 생각됩니다.
    저 같은 사람도 떨어져나오는 콩고물로 생계를 이어가고 있는 걸로 보면 (__);
    위에 람보님이나 기진곰님같이 라이믹스 코어 개발을 전담으로 하고 계신 분들이나,
    XE허브라는 회사 역시 XE라는 명맥을 이어간다는 것을 보여주기 위해서라도
    XE공홈의 유지의 목적, 의미가 있는게 아닐까 싶습니다. (겉으로 보기에 허울 뿐이긴 하겠으나)
    XE라는 껍데기 없는 XE3의 존재는 사실 부족한 마중물의 역할을 아직은 XE에 기대고 있는게 사실일거 같아요. XE3의 영업력에 따라 점점 그 비중은 줄어들 수는 있겠으나 굳이 큰 트래픽 유지비용이 드는 게 아닌 이상에야 없애버리는 것보다 유지하는 것이 큰 이득이지요.
    xe 도메인 자체의 전환 목적 역시 그와 유사하고요. 해당 도메인을 유지함으로써 새로운 xe3로의 전환에도 도움이 되고, 아직 xe에서 라이믹스가 아닌 xe3로 이끌어내는대도 xe 자료실의 존재이유는 충분하지 않을까요. 회사 차원에서도 이득이 있으면 유지하고, 이득이 없으면 폐쇄하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직은 충분히 이득이 있다고 보여집니다..
  • profile profile
    이온디 님은 그렇게 생각하고 계시는군요!
    댓글 감사합니다. 놀랍게도 이온디님의 댓글 덕분에 XE3의 존재를 알게 되었습니다.
    마중물이라는 단어가 굉장히 적절하게 잘들어간거 같습니다.

    의견 감사합니다!
  • profile

    사라지진 않겠지만 오류로 정상동작하지 않을 가능성은 있습니다. 최근에도 자료실 서버 문제로 접속이 원활하지 않은 적이 있었습니다.

     

    chrome_2023-01-11_13-27-52.png

    사실 현재 XE1 공식사이트도 정상은 아닙니다. 소스코드 보기로 보면 노출이 되어서는 안되는 |cond= 가 그대로 보이고 있죠. 그 덕분에 현재 상위 메뉴중 Blog 메뉴는 정상적인 방법으로는 접근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모바일 글보기 화면에서 XEIcon 폰트가 깨지는 현상은 오래전부터 보고가 되었는데도 고쳐지지 않고 있고요. 사실상 XE1 사이트는 손놓은 상태라고 보시면 됩니다. 그나마 간간히 돌아는 가도록 유지보수만 하고 있는것이고요.

     

    만약 XE1 공식사이트나 자료실이 닫는다면 그땐 XE3 공식사이트도 닫을겁니다. 반대로 말하자면 XE3 공식사이트가 닫히기 전까지 굳이 XE1 공식사이트나 자료실을 닫지 않을것이라는 거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