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NS 스타일로 목록을 제공하여 글의 내용은 물론 설문조사가 포함된 글이라면 목록에서도 설문의 상황을 보여주게 구성했습니다.

 

그런데 최근 소소한 개발 중 하나 목록을 간단 테이블형으로 전환해서 볼수 있게 버튼으로 제공하면서 일반목록에서는 설문 내용을 출력해 주지 않으니 어떤 글이 설문이 포함된 글인지 표시를 해주고 싶었습니다.

 

나름 설문조사에 흥미를 가지시는 분도 많을테니까요.

 

 

화면 캡처 2021-11-22 112623.png

 

간단목록으로 전환해서 보게 되면 이렇게 제목만 간단한게 제공해주는데 설문이 포함된 게시글은 설문조사를 의미하는 아이콘을 달아 주었습니다.

 

sns 스타일의 목록에서 설문을 보여주는 코드를 작성했기 때문에 해당 코드로 설문을 보여주는 것 대신 아이콘 이미지를 출력하는 것으로 해주면 되니 새로운 개발도 아니죠.

 

 

 

 

 

 

화면 캡처 2021-11-22 112656.png

 

태그목록에 "설문조사" 로 노출된 태그를 클릭하거나 혹은 직접 태그검색에 "설문조사"를 입력하고 검색을 하면 설문조사가 포함된 게시글 목록을 한번에 볼 수 있죠.

 

요건 소소한 개발로 설문을 가진 게시글은 "설문조사" 라는 태그를 작성자가 직접 작성하지 않더라도 태그를 가지게 개발해서 가능합니다.

 

 

 

 

 

 

 

화면 캡처 2021-11-22 112734.png

 

sns 스타일 목록에서는 설문조사 결과 자체가 출력되고 있으니 따로 표시해 줄 필요가 없습니다. 이건 글 목록입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오우 설문조사 공개하실건가요? 무지 탐나는군요 ㅎㅎ
  • profile profile

    설문조사는 라이믹스 기본 에디터컴퍼넌트,모듈 입니다.
    목록에서 보여주는건 커스텀으로 코드를 작성한 것이라 자료형태 공개는 어렵습니다.

     

    설문조사 결과를 본문이 아닌 목록에서도 단순하게 보여주는 것을 구현한 것입니다. (위젯 코드를 목록에 넣은거죠)

  • profile profile
    아항 ㅎㅎ!!
  • profile profile
    쪽지 드려도 답글도 안주시고~ 웹지기님 미워요~~~~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