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믹스 2.0으로 업데이트를 하기 위해 현재 운영중인 푸시앱 서비스를 완전종료 하기로 하고 그동안 익숙해진 앱 사용이 아닌 브라우저 사용으로 전환을 위한 유예기간에 빠른 앱 사용 중단을 위해 조치를 하고 있습니다.

 

1단계 

사이트내 중단 공지와 동시에 푸시알림 중단

 

2단계

앱사용의 효용성 완전 제로화

 

 

2단계 작업으로서...

 

Screenshot_20211005-151550_Pomelove.jpg

 

앱으로 접속시 팝업 알림.

 

 

 

 

 

 

 

 

Screenshot_20211005-151601_Pomelove.jpg

 

팝업뿐 아니라 화면의 대부분을 공지 알림 이미지 배치.(메인화면에만 배치한 것이 아닌 전 영역에서 노출되도록 의도적으로 배치)

 

 

 

 

 

 

 

Screenshot_20211005-151630_Pomelove.jpg

 

 

이미 자동로그인으로 로그인이 가능한 익숙히 사용중인 기존 회원의 경우 글,댓글쓰기가 금지되어 앱 사용의 의미가 제로에 수렴했습니다.

 

 

이제 앱사용의 편리함이 제로라고 볼 정도라 이제 회원의 입장에서는 앱을 쓸 이유가 없습니다.

 

 

 

 

 

 

Screenshot_20211005-151740_Pomelove.jpg

 

 

기존 회원이 아니고 새로 설치한 신규 대상자의 경우 로그인,회원가입 진입을 할 수 없게 하여 동기화 자체도 불가능.

 

 

 

 

*기존 회원 앱으로 자동로그인 자체를 막지 않은 이유는 자동로그인으로 사용중인던 회원 중 일부는 비밀번호를 모르거나 하는 등의 문제가 있을 수 있어 문의 게시판에 글 작성을 허용한 상태에서 문의글을 남기거나 하는 등의 마지막 출구를 남겨 놓았기 때문입니다. 하지만 문의 게시판에서는 글을 쓸 수 있다는 것을 아는 사람은 관리자인 저 뿐....  시도해 보지 않으면 알수는 없습니다.

 

 

아직 애플,구글 스토어에는 정상적으로 앱이 배포되고 있기 때문에 이런 사실을 모르고 앱을 설치하고 이런 공지를 보게 되는 분이 많지만 어쩔수 없이 연착륙을 하기 위해 이렇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라이믹스 2.0으로 업데이트 하면 접속 자체가 안되기에 그때 스토어에서 전부 내립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저 팝업은 애드온인가요?
  • profile profile

    안드로이드 푸시앱 시작 팝업입니다. 이미지로 경로 지정하고 링크 설정해 주면 앱 시작시 팝업 띄워 줍니다.

    저런 똑같은 팝업은 애드온으로도 됩니다. 물론 저도 사용하는 애드온이 하나 있긴 하구요.

  • profile profile
    웹지기님 팝업 애드온 추천 받을 수 있을까요?

    레이어팝업 사용했었는데 라이믹스 현재 버전 업데이트 후 작동을 안하네여 ㅠ
  • profile profile
    글쎄요. 저는 공개배포 되는 것 중 사용하고 싶은 것은 없었습니다.
    lightbox 스타일로 멋지게 디자인된 것이 오래전에 판매가 되었고 그걸 구입해서 사용하고 있고 다른 것은 추천해 드릴 만한 것은 없습니다. 제가 사용하는 것은 당연 판매중인 자료는 아니구요.
  • profile profile
    아~ 그렇군요.
    답변 감사합니다.

    방금 애드온을 살펴 봤는데요.
    제가 팝업 사용 날짜설정을 잘못해서 안뜬거였습니다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