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Github Actions 라는 기능을 알게 되었습니다

 

라이믹스 커밋마다 체크표시가 붙어있는 것을 보고, 제 프로젝트에도 넣어보기 위해서 기능을 추가하던 도중

 

PHP CodeSniffer 라는 표준을 지키는지 체크하는 프로그램이 있다는것을 알게되서 같이 넣어보았습니다만..

 

error_damnit.PNG.jpg

 

XE 표준은 역시 최신 표준이랑 동떨어진게 많네요 ㅜㅜ

 

if( 같이 앞을 붙여 쓴다던지 등등..

 

알고는 있었지만 엄청난 양의 에러덕분에 좀 고생을 해야겠네요 ㅎㅎ..

리버스

profile
모듈 제작하는 현역 대학생 리버스입니다!

== 판매중인 모듈 ==
미션] https://xetown.com/thirdparties/1511787
길드] https://xetown.com/thirdparties/1387146
  • profile
    표준이라는거 자체가 더 낫고 나쁘고가 있는게 아니므로 표준과 다르다고 해서 굳이 변경할 필요는 없습니다. 언제까지나 코드의 통일성 및 가독성을 위해서 존재하는게 코딩 표준이니까요.
  • profile
    저건 표준이 아니라 그냥 권고사항입니다. PHP-FIG라고 몇몇 프레임워크 개발팀이 자기들끼리 정한 건데 쓸데없이 복잡한 규칙이 많아요. PSR-1, 4, 12 정도만 신경쓰시면 되고 나머지는 참고만 하세요. 그나마 XE 모듈이라면 PSR-4도 무시해야 하겠고요.
  • profile

    원칙있게 코딩하세요.

    무슨 좋다고 하는 코딩스탠다드 아무리 따라해봐야.. 본인이 불편하면 코딩은 날코딩일뿐입니다.

    뒤죽박죽 되게 하지말고 본인이 원칙있게 코딩스탠다드 짜서 본인이 하는대로 코딩하시면 됩니다.

    어디서 코드 복붙해도 해당 코드 복붙 출처 남기면서 해당 코드를 본인스타일에 맞게 스탠다드 다시 잡아주시면 됩니다.

    본인이 나중에 코드를 봣을때 얘를 왜 이렇게 해놓고 여기는 왜 이렇게 만들었니 라는 소리를 내뱉지 않도록 주의하시면 됩니다.

    가끔보면 막 가져다 붙여넣는 사람들 코드들을 보면.. 복붙하는건 좋은데 코딩 스탠다드에 맞춰서 코드를 리팩토링한다거나 그런분들이 거의 없으시더라고요.

    그럼 본인 원칙도 무너지고 코드 스타일도 날코드로 보이기 쉽습니다.

    저두 부족한 실력이지만 제일 중요하다고 생각하는게 제 코드작성 스타일을 바보처럼 여기저기 왔다갔다 하지 않도록 하는 스타일입니다.

    if(

    if (

    이 둘의 차이가 좀 있는 상황 빼고는 대부분 제 코드들은 일괄적이게 스탠다드 잡고 코딩하고 있어요.. (제일 어려운게 변수네이밍ㅠㅠㅠㅠㅠㅠㅠ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