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은 로그인한 방문자의 경우 지정한 페이지로 이동하는 애드온을 만들어서 적용했습니다.

기진곰님의 비로그인 대상자 리디렉트 애드온에 반대되는 개념인데요.

 

php 쿠키셋 만료시간 이해를 잘 못하고 시도해서 헛발질 좀 했네요 ㅋㅋ

 

 

이 애드온 만들어 적용한 이유는

 

제가 운영하는 블로그에 방문자들이 주로 접근하고자 하는 컨텐츠들이 모여있는 곳과 그렇지 않은 약간의 소통창구에 해당하는 영역이 나누어져 있습니다.

 

그래서 로그인을 한 경우 제가 지정한 블로그 게시판으로 이동되게 지정했습니다.

해당 블로그 게시판에 보이는 메뉴들이 회원이 글도 쓸수 있는 회원광장 메뉴도 포함되어 있습니다. 

 

완전히 다른 섹션처럼 구성되있어서 자료들 섹션, 소통섹션 이렇게 구분된 느낌이 드는 구조이거든요.

 

그래서 로그인 하면 블로그섹션으로 무조건 한번 이동했다가 다시 홈으로 이동하거나 해서 자료 섹션으로 이동하는 구조를 가지게 된 것입니다.

 

대신 쿠키를 생성해서 계속 이동되지 않고 자정이 되기 전까지는 이동되지 않도록 했습니다.

 

요건 회원들에게 하루에 한번은 꼭 해야하는 무언가의 페이지로 이동하게 하는 것으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을 것 같아 만들어 적용했습니다.(로그인 한 채로 접속하거 방문해서 로그인하거나 했을 때 출석부로 이동시키거나 등등....)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항상 새로운 시도를 하시는 웹지기님 존경스러워요~
  • profile profile
    좋게 봐주시니 감사하네요. 많은 삽질중에 쓸모있는 삽질이 간혹 나오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