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면 캡처 2021-08-06 020042.png

 

 

저희 사이트는 사이트 검색을 구글 맞춤검색을 이용합니다. 타운도 마찬가지죠.

 

구글 검색에는 프로모션이라는 기능이 있는데 사이트에서 알리고 싶은 링크를 노출할 수 있는데요.

구글 맞춤 검색어와 매칭이 되는 링크(광고)를 띄울 수 있습니다.

 

매칭되는 키워드를 등록해 놓고 등록해 놓은 것중 일치하는 검색어일 경우 상단에 프로모션 광고가 나오는 것인데요.

 

키워드 등록을 정규식으로도 가능해서 .* 로 해 놓으면 모든 검색어에 광고가 나올 수 있습니다.

그런데 요게 또 재밌는게 검색어변수를 사용해서 프로모션 제목에 사용할 수 있어요.

 

그럼 스크린샷 처럼 검색한 검색어가 들어간 프로모션 제목으로 할 수 있다는거죠.

 

그런데 링크는 어쩔수가 없습니다. 수익링크를 달고 싶긴한데 검색어 달고 랜딩페이지에서 검색이 되어지면 좋겠는데 이게 수익링크를 직접 만들수 없고 이런 경우는 무조건 api에서 받아와야 하는데 오늘 어찌 어찌 해서 결국 만들었네요.

 

예전에 저기서 클릭시 컨트롤이 필요한 부분이 있었는데 스크립트를 만들어주신 분이 계셨어서 그 스크립트가 기반이 되어서 api쪽으로 검색 url 보낸다음 수익링크로 돌려받은 링크로 작동하게 했습니다.

 

분당 50회 정도 api 요청이 넘으면 api 제한을 받을 수 있는데 분당 50회 클릭이라도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ㅎㅎ

 

만들어주셨던 스크립트가 이해가 다 가지는 않지만 어찌 어찌 필요한 부분에 api 부분 우겨놓고 해서 작동은 되네요.

요게 나름 타게팅이 조금은 더 되는 방식이라 수익좀 나면 좋겠습니다 ㅎ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