노코딩으로 쉽게 사이트를 만들 수 있는 홈페이지툴이었는데, 

php가 업데이트되고, XE 개발진들이 다 사라지고,

라이믹스로 넘어오면서, 기존 XE의 써드파티 프로그램들이 거의 무용지물이 되다시피해서,

 

php 오류에 모두 대응하기가 어려워서, 왠만한 의뢰는 거의 워드프레스로 작업해드립니다.

굳이 XE 사이트가 아니라면, 기존 xe는 모두 라이믹스로 업데이트해드리고 있구요.

 

오래 xe로 운영하면서 이런 대응들이 다 안되는게 스스로도 어렵네요 @_@

오류 찾고 해결방법 찾느라 헤매는 시간들이 로스되는 게 너무 많아집니다..

 

이제 딱 기본만 하고 싶은데 벌려놓은게 많네요 ㅠㅠ

eondcom

profile
이온디는 라이믹스를 비롯한 다양한 CMS의 시드뱅크를 꿈꿉니다. 여러분들이 사랑하는 웹소스를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이온디는 매일 소스코드를 유지보수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다운로드할 수 있는 소스마켓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XE마켓 - 이온디스토어
https://eond.com/xemarket/

# XE/라이믹스 단톡방을 운영 중입니다. (비번: 2022)
https://open.kakao.com/o/giaKKnl

# XE/라이믹스 생활코딩 모듈 강좌입니다.
https://opentutorials.org/module/3774
  • profile

    완전 같은 이야기는 아니지만 저도 오래전 코딩능력 없이 운영을 충분히 할 수 있다고 생각했던 것에서 사이트 운영자가 개발자로 진화해야 한다고 인정하고 생각을 바꿨습니다. 이건 제가 사용하는 CMS 의 환경 그리고 저의 환경이 합쳐진 결과겠죠. 제가 무한 자본을 투자해서 큰 수익을 낼 수 있는 환경을 만나게 된다면 이런 생각도 넌 틀렸어 라는 이야기를 듣게 될 것입니다.

     

    php8은 현재로서는 사이트에 적용할 생각이 없는데(현재 사용하는 자료등의 대응 문제) 제가 php8 에서의 발생되는 문제를 해결할 수 있도록 성장할 수 있길 바라고 있는 상황이기도 하네요. 

  • profile
    코딩능력없이 오랜동안 버텼는데 이제는 힘드네요. 뭘 할 수 있는게 없어요.
    그나마 천운으로 라이믹스 찾은게 얼마나 다행인지... 20년 자료가 라이믹스덕에 명맥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 profile
    꼭 필요한 서드파티면 의뢰로 하나씩 복구?하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
  • profile

    과거에 생각한 "미래"라는 것은, 말만하면 AI가 알아서 척척 프로그램 해주고 홈페이지도 말만하면 "주인님, 이런 홈페이지 원하셨어요?"라고 척척 만들어주고... 그런데 과거에 생각한 미래 시대가 되었는데 오히려 더 많은 코딩을 하느라 머리털 뽑고있군요 ㅎㅎㅎ. 

    앞으로 수십년이 지나도 별반 달라질것 같지 않습니다.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면, 한번 배운 기술로 몇십년간 울궈먹을수 있다는..... ㅋㅋㅋ ㅠㅠ ....... PHP8 관련해서는 매도 먼저 맞는게 낫다고, 저는 모든 웹사이트를 8로 바꿨습니다. 언젠가는 해야할 것이라면 오늘 하는게 낫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