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동안 숙원하던 기능인 사이트내 회원 개인단위 블로그 페이지 제공, 그리고 팔로잉을 통한 구독시스템이 완성이 된 듯 합니다.

 

블로그 페이지 제공을 제외하면 팔로잉(회원구독) 기능은 이미 있긴 했으나 회원의 인기의 척도 정도로 사용할 수 있는 단순 팔로잉에 머무는 수준이었습니다.

 

팔로잉 후 할 수 있는 것의 한계 때문이었는데요. 

 - 구독목록을 가지고 접근할 수 있는 랜딩페이지가 구독을 하게 끔 하는 동기가 크지 않았습니다. (섬씽 모듈의 단순 글목록)

 

최근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로 개인화된 블로그페이지를 제공하고 팔로잉한 회원의 글만 모아서 보여주는 랜딩 페이지를 구현하고 나니 이제 제대로 소셜기능을 사이트 내에서 회원들이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그동안은 팔로잉을 전면에 내세우면서 회원들께 독려하거나 추천하기가 쉽지 않았습니다.

- 물론 팔로잉을 해 놓으면 메인페이지에서 팔로잉한 회원의 글을 빠르게 확인하 수 있고 등등 많은 장점이 있긴 했지만요...

 

 

이제 사이트 내에서 작은 소셜로서 손색이 없을 정도로 사용함에 불편이 없는 듯 해서 필요한 것들을 대부분 구현했고 오늘은 

 

myf_01.jpg

 

 

기존 팔로워 인기회원 랭킹으로 보여주는 곳에 "나의 팔로잉 회원" 링크를 추가해 주어서 팔로잉에 대한 이해나 팔로잉의 동기를 더 부여할 수 있도록 추가했습니다.

 

로그인한 회원이 팔로잉한 회원만 보여줄 수 있는 기능은 배포된 회원구독 위젯에 자체적으로 제공하는 기능이라 위젯 페이지 하나 새로 만들면 되는 간단한 작업입니다.

 

 

 

myf_02.jpg

 

요렇게 내가 팔로잉한 회원을 별도 페이지에서 직접 확인할 수있도록 해 준 것입니다. 여기서 소식이 궁금한 회원을 클릭해서 해당 회원의 블로그로 가서 소식을 확인해 보면 됩니다.

 

물론, 기존 팔로우 설정에서 내가 팔로우한 회원의 목록을 확인할 수는 있지만 별도로 전용페이지를 제공해 주는게 더 사용도 편리하고 팔로잉이 무언지 한번에 알수 있게 되어 신입회원에게는 별다른 설명이 필요없는 설명서가 될 것 같아 오늘 추가를 했습니다.

 

 

타임라인플러스 모듈로 회원 개인의 블로그, 내가 구독한 회원의 글모음 을 제공하게 되니 

회원을 팔로잉하는 것으로 할 수 있는 것이 명확하면서도 강력해졌네요. 그리고 회원이 자신만의 블로그가 노출되다 보니 글을 작성하는 것도 조금 더 활발해 지는 것 같습니다. 

 

사이트 성격상 회원들이 쓰는 글 자체가 개개인의 이야기가 주류를 이루는 곳이다보니 이러한 소셜화가 큰 도움이 되네요.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오 좋은데요.
  • profile
    와아 대단하십니다.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에 의존성을 갖는거죠?
  • profile profile

    소셜 기능 자체는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에 의존하지 않아도 되지만
    여러 게시판에 작성된 글을 하나의 블로그에 모으려면 의존해야 합니다.

    내가 구독한 회원의 글을 모으는 것도 여러 게시판에 작성된 글을 모아야 하므로 마찬가지로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이 필요한 것이구요.

     

    내가 구독(팔로잉)한 회원을 보여주는 것은 위젯이구요.

  • profile
    멋있습니다~!! 말씀하신대로 사이트 성격과 기능이 시너지효과가 있을 것 같습니다. 좋은 영감 팍팍 받아서 계획서 잘써볼랍니다!
  • profile

    굿입니다. ^^ 타임라인 모듈 사용한거면 내 블로그에서 글쓰기는 안되는거죠?

  • profile profile

    네. 쓰게해서는 안됩니다. 해당 게시판 글쓰기 권한은 회원에게 부여하지 않습니다.

  • profile profile
    예전 웹지기님 글 보고 타임라인에 글쓰면 안된단걸 알게됐어요 ^^
  • ?
    와우 멋집니다~역시 웹지기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