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믹스로 사이트 자체를 개인블로그 분양 형태로 혹은 이미 커뮤니티이지만 특정인물 중심으로 글 목록을 따로 제공해 주고 싶은 분들이 많이 있습니다.

 

그런데 요청이 많지 않으니 소수라고 판단할 여지도 있어 보입니다. 하지만 이게 쉽게 구현이 된다면 굉장히 많이 그런 방식을 채택할 것이고 커뮤니티에서도 회원 개인마다 블로그,갤로그 등의 페이지의 성격으로 제공할 것입니다. 쉽지 않기에 소수인거죠.

 

제 계획은 이렇습니다.

 

라이믹스에 언젠가 생겨난 특정 회원만의 글을 정확하게 뽑아내서 보여주는 

작성글보기  ?member_srl 를 이용하려고 합니다.

 

다만 1곳의 게시판만 사용을 전제로 했거나 하지 않으면 여러 게시판의 게시글을 한곳에 모으는 것이 필요합니다.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이 있습니다.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에서 통합게시판을 생성해서 

 

?member_srl 로 정렬을 하면 됩니다.

 

앗... 그런데 계획에 차질이 생깁니다. 타임라인 모듈이 오래전에 만들어진 모듈이라 라이믹스의 새로운 필터링 ?member_srl 기능이 작동하지 않습니다.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에 라이믹스의 자체 기능이 동일하게 작동할 수 있도록 요청드려 업데이트가 된 것입니다.

 

https://xetown.com/updatenews/1581857

 

단, 현재 이글 작성 시점 글 진입시 페이지 부분 오류가 있어 수정중입니다.

2.0.7 에서 고쳐졌습니다.

 

 

 

그런데 한가지 애로점이 생깁니다. 레이아웃,게시판 스킨 등에서 글 작성자 등의 회원번호를 체크해서 ?member_srl 로 링크를 걸어주면 해당 회원만의 블로그? 형태의 글 모음으로 갈 수 있습니다.

 

저는 보다 직관적으로 사이트에서 회원이 블로그 하나씩을 가지게 하려고 합니다.

 

그래서 회원들 블로그를 보여줄 타임라인용 통합게시판을 하나 만들 생각입니다.

 

그리고 기존에 섬씽모듈에서 사용했던 방법을 타임라인 게시판으로 용도전환할 예정입니다.

 

도메인/@개똥이 를 사이트에 요청을 하면 

 

서버에서 

블로그용타임라인?member=개똥이 로 리디렉트 해줄 것입니다.

 

그리고 게시판 스킨에 

member=개똥이 를 받아서 해당 닉네임으로 회원모듈에 조회해서 회원번호를 즉시 알아낸 다음

member_srl=회원번호 로 즉시 리디렉트 해서 원하는 회원의 블로그로 바로 가게 해줄 것입니다.

 

 

방문자 

/@개똥이 -> 개똥이 회원 블로그 열람

 

이렇게 되는 것 입니다.

 

리디렉트 된 후에는 ?member_srl=회원번호 로 필터링 된 상태에서 해당 회원의 글을 클릭해서 열람해 보는 행동을 이어갈 수 있게 되는 것 입니다.

 

테스트로 구성해 보고 약간의 추가적으로 보완해줘야 할 부분이 발견이 되었지만 현실적으로 기존에 사용하는 서드파티(타임라인 플러스 모듈)자료외 추가 서드파티 없이 가능한 방법 중 현실적이면서도 사용 가능하지 않을까 현재로서는 판단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member_srl=회원번호 를 가질 경우  첫페이지에서 해당회원의 정보를 출력해주는 것을 추가해줘서 블로그,갤로그 와 같은 형식이라는 것을 직관적으로 알 수 있게 해주려고 합니다.

 

 

라이믹스에서 member_srl=회원번호 라는 필더링으로 글 목록을 제공해줘서 가능한 가설일 것 같습니다.

 

단, 이렇게 적용하고 싶은 사이트가 아직 1.9를 유지하고 있는데 2.0으로 전환된 후 적용할 예정이라 실제로 사이트에 적용하려면 조금 시간이 필요할 것 같네요. 1.9에서 안되서 적용을 안하는게 아니고 2.0이 주소형태나 등 더 적용하기에 적합해서 입니다.

 

* 라이믹스 2.0 의 통합게시판 기능을 사용해도 될 것 같은데 댓글 권한 부분 등이 문제가 될 것 같아 해당 권한에 대한 대응이 되어있는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이 대상이 되었습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이 기능은 엄청 희망했던 기능인데
    이것이 구현된다면 라이믹스판 트위터, 인스타, 페이스북
    스타일도 만들수 있겠네요

    정말 대단 하십니다!!!👍👍👍
  • profile profile
    더 완벽하려면 단순히 해당 게시판에 회원번호 필터링으로 리디렉트가 아닌
    /@닉네임/문서번호

    이런 형식까지 지원해야 할텐데 이러면 정말 좋겠죠. 그러러면 사실 모듈을 제작해야 할 것 같기도 합니다.

    개인소셜 형태의 목록으로 리디렉트 까지만 잘 되도 성공이라고 생각하고 구상하고 시연해봤습니다.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 그리고 라이믹스라면 제가 본문에 작성한 것 만 가지고도 당장 구현 될 겁니다.
  • profile profile
    정말 입이 다물어지지 않습니다...

    웹지기님 개발 능력이 갈수록 늘어나시는것 같아요!

    라이믹스 꿀팁 번성을 기원 합니다

    지금도 많은 도움 받고 있습니다
    항상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