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제가 애드센스 타게팅 유형 중 게재위치 에 관한 이야기 글을 2개? 정도 쓴 것이 있습니다.

 

똑같은 글이긴 한데 처음 글을 쓰게 된건 너무나도 탐나는 광고주가 저희 사이트에 광고를 노출하기 위해 게재위치 타게팅으로 광고를 입찰하고 있어서 글을 썼습니다.

 

그런데 그 광고주가 지금은 광고를 안하고 있는데도 게재위치 광고가 꽤 많이 노출되고 있어서 수익이 예전보다 많이 좋아졌습니다.

 

타게팅 유형 특성상 단가를 높일 수밖에 없는 구조라 해당 광고는 클릭 단가가 관심기반인 맞춤광고에 비해 많은 경우는 10배 20배 이상 높습니다.

 

유독 CPC 단가가 높은 사이트들 비결이 뭔가 했더니 이 광고주가 직접 사이트를 지정하는 광고가 많이 붙는 곳들이었네요.

 

최근들어 광고주 1곳이 아닌 몇 군데서 저희쪽에 게재위치 광고를 진행하는 것으로 모니터링이 됩니다. 

과거 게재위치 광고 노출 비율이 대략 5% 미만이었다면 최근 한달 이전 부터는 40% 가량이나 되는 듯 합니다.

 

이에 따라 수익성이 굉장히 좋아졌네요. 최근에는 매월 환전하느라 들어가는 수수료 아까워서 지급 금액을 늘려서 2달에 한번 지급될 수 있는 금액으로 기준액을 상향해 놓았었는데 이 금액을 좀더 높여야 할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9년 이란 기간동안 사이트를 오래 운영하면서 광고주들이 이제 왠만하면 알만한 사이트가 된 것 같긴 합니다.

오래 꾸준히 한 노력의 댓가가 아주 크진 않지만 작게나마 결과 나오는 것 같습니다.

 

다만 아쉬운건 네이버에서 노출이 예전과 같지도 않고 해서 그 부분이 많이 아쉽긴 합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추카드립니다. ^^ 네이버는 다 내꺼야! 검색엔진 같아요. 네이버 키워드 광고, 네이버 카페, 블로그 아니면, 최대한 노출 안되게 해줄께~ 이런 느낌???

  • profile profile
    어차피 다른분야와 경쟁할 생각은 하지도 않습니다. 웹사이트,웹문서의 경쟁자들과 경쟁에서 우위에 있어야 하는데 그건 제가 앞으로 더 노력해야 할 부분이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