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와 관련된 단어가 들어가면 구글에서 제어를 한다는 것을  고객이 알려주어서 우리 커뮤니티에 해가 되지 않도록  부득이 "코"라고 하겠습니다.

 

저는 인도네시아에 있습니다.

 

저의 경우 두 번 코 검사를 했습니다.

이 도시에서 저 도시로 잠시 방문하는데 왔다갔다 해야  하니 두 번의 검사가 필요했습니다.

도시간 이동시 의무적으로 코검사 필요!

 

제 주변의 한 분은 병원 방문을 해야 하는데  약 한 달간  코 검사를 무려 12번이나 했습니다.

병원 방문시 마다 유효기간이 하루 인 검서 증명서 제시해야 함 

 

이 곳은 가까운 약국 어디서든지 코 검사가 가능 합니다 .

중요한 것은  코 검사 결과가 30분이내라는 것입니다.

 

이 곳 국민들의 낙천적인 성격때문인지 모르겠지만 정말 평온합니다.

인구 20만 정도의 외딴섬/ 하루 확코는  편균 1~2명 정도 이군요,

 

"코" 가 창궐한다는 것  자체를 느낄 수가 없습니다.

 

코가 없는 세상에서 살고 싶습니다.

 

 

/ 위 글과는 관련 없지만 사세 확장으로 도와주실 분을 애타게 찾고 있습니다.

 

https://xetown.com/wanted/1552253

 

 

 

 

 

 

 

 

  • profile

    코검사? 입이나 귀, 눈이 아니고 인도네시아에서는 왜 코를 검사할까....?... 그 코가 아니군요 ㅎ.

    저는 감사하게도 백신2차 접종 후 2주가 지났습니다. 지난 1년간 회사,집,회사,집, 나머지 시간은 셀프 자가격리 하다보니까 이제는 많이 지칩니다. 덕분에 그동안 미뤄뒀던 것들 할 시간이 넘쳐나서 좋기는 한데, 이제는 여행도 해보고 싶지만, 엄두가 안나네요. 공연히 뉴스에 나오기 싫습니다 "A모씨 백신맞았다고 싸돌아다니다 코 걸려 입원".

    세계적으로 유통되는 것이 화이자와 AZ 뿐이라, 어서 노바나 얀센이 추가되어야 숨통이 트이겠죠. 모더나는 미국에서 수출을 안하고 있구요. AZ와 얀센은 혈전 문제로 시끄럽지만(공교롭게도 둘다 아데노바이러스 쓴 제품), 시체가 산을 이루는 프랑스 독일에서 몇명때문에 제품을 가려쓴다는게... 코 통제가 잘 되는 나라에서 그러면 이해하겠는데, 리더십 부재가 만든 참사입니다.

    코없는 세상이 왔으면 좋겠지만, 지금 속도라면 몇년이 걸릴수 있고, 그 안에 새로운 변종이 나오면(코-21, 코-22) 처음부터 다시 시작...

  • profile
    와~ 모듈만 만들 수 있음 인도네시아 가고 싶네여 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