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are.jpg

 

우선 보여드리는 스크린샷은 매일 갱신되는 국내 코로나19 환자 발생 현황입니다. 저희 커뮤니티에 이런 정보가 제공 되는 것을 아는 사람이 거의 없겠죠.

 

요즘 조금이라도 외부에 저희 사이트로 방문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방법을 고민도 하고 하다가 그동안 굳이 라고 생각했던 공유 기능을 이런 페이지에 달게 되었네요.

 

 

공유를 할 경우 가져갈 정보는 

 

스크린샷(131).png

 

 

기본 적인 신규 환자 정보만 요약해서 공유가 됩니다. 제가 이 공유의 목적은 이 트윗을 보고 저희 사이트로 와서 페이지를 확인하길 바라는 것이기에 담아가는 정보의 양은 별로 중요하지 않고 사실 많이 가져갈 수도 없습니다.

 

 

이 페이지의 데이터는 매일 갱신이 되기에 매일 공유할 수요는 생기는 셈이죠.

 

 

 

 

 

그리고 또하나의 페이지에 공유 기능을 이식했습니다.

 

공유버튼은 페이지의 하단에 있어 따로 캡쳐를 하지 않았는데 로또번호 생성기 페이지 입니다.

 

스크린샷(130).png

 

공유를 하게 되면 로또 당첨번호와 1등 당첨금 1등 당첨자 정보를 공유하게 해 놓았습니다.

 

 

이 공유는 매주 토요일 로또 추첨 후 공유 수요가 있을 수 있겠습니다.

 

 

물론 아마도 공유는 주로 운영자인 제가 하겠지만 혹시 이 페이지를 본 사람 중 누군가에게 전달할 의사가 있는 분들이 있다면 가능하게 기능을 제공한다 정도로 의미를 부여할 수 있겠습니다.

 

 

 

 

기존에는 이런 정보가 여기에 있습니다. 라고 글을 작성하거나 해서 외부에 알리고 또 그 글을 공유하는 방식으로 우회적으로 공유를 했지만 이제 직접 해당 페이지에서 공유가 가능하도록 했다고 보시면 되겠습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좋네요! 공유버튼은 포인트 콘텐츠에 있는 소셜공유랑 같은건가요?

  • profile profile
    공유하는 소스들은 다 비슷하지만 본문의 스크린 샷을 보시면 공유해야하는 정보가 일반 게시글이나 페이지 타이틀이 아닌 로또 당첨번호 혹은 코로나19 환자 발생 수 등을 가져갈 수 있게 구현한 것 입니다.
  • profile profile
    그렇군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