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일로 덕분에 방문자의 세션시간 그리고 ip 광고클릭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글애널리틱스와 태그매니저를 연동해서 조치해 놓았습니다.

 

 

 

무효클릭확인_02.jpg

이제 광고가 나오니까 무효트래픽을 발생시키고 있던 방문자가 있다면 확인이 될테니 확인해 봤습니다.

 

로그인기록 모듈로 회원들 로그인 ip가 기록이 되고 있으니 문제가 될만한 ip를 조회해 보니 회원이 맞네요.

 

선의로 매일 클릭해서 사이트에 도움을 줘야지 하는 회원들이 더 있을 겁니다. 모니터링을 통해 조치하고 향후 문제가 지속된다면 또 다른 조치를 해야 할 것 같습니다.

 

물론 이번에 게재 제한 된게 이런 회원이나 지인 등에 의한 반복클릭이 아닐 수도 있지만 이러한 것도 무효클릭의 중요한 원인이 되니 무시할 수 없겠죠.

 

 

*좀더 분석을 해보니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의 추천게시글을 클릭한 것으로 파악되었습니다. 이런 클릭은 수익이 없는 것으로 집계가 되네요.

 

https://rxtip.kr/make_money/4536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아.. 그런데 문제가 좀 있네요. 저희는 일치하는 콘텐츠 광고단위를 를 게시하는데 여기서 추천게시글을 클릭해도 클릭으로 잡혀서 광고를 클릭한건지 아니면 추천 게시글을 클릭해서 게시글을 열람한건지 확인이 어렵네요.

    회원의 클릭 부분은 좀더 모니터링해서 이부분에 대한 고민을 좀더 해봐야겠네요.

     

     

    너무 짧은 시간에 과도한 클릭 정도를 체크하는 것으로 해야 할 것 같은 상황이네요.

     

    조금더 살펴보니 수익이 집계되는지로 확인하면 될 것 같습니다. 추천 게시글 클릭시에는 수익이 집계가 안되고 실제 광고를 클릭한 경우는 수익이 함께 집계가 되네요.

     

    반복적으로 클릭이 있어도 수익이 안잡혀 있으면 광고를 클릭한 회원이 아니니 별다른 조치가 필요 없는 방문자가 되겠네요.

  • profile
    참 뭐라하기도 애매하고... 그렇지요 이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