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00 뷰당 단가 12원 ㅋㅋㅋㅋㅋ
4개 사이트에 달아 놓았는데
1개 사이트는 8원
전날 뷰는 동일해도 단가가 예측 불가능한 단가를 제공하는데 10원대 까지 나오네요
애드핏이 1만번 노출되도 120원 10만번 노출되면 1200원 ㅋㅋ
1000 뷰당 단가 12원 ㅋㅋㅋㅋㅋ
4개 사이트에 달아 놓았는데
1개 사이트는 8원
전날 뷰는 동일해도 단가가 예측 불가능한 단가를 제공하는데 10원대 까지 나오네요
애드핏이 1만번 노출되도 120원 10만번 노출되면 1200원 ㅋㅋ
최근 저희 사이트도 광고 요청수, 광고 노출수, 클릭수 모두 다 상승 하고 있는데
오히려 수익은 점점 더 내려 가고 있습니다 ㅎㅎ
최근 개드립, 더쿠 몇몇 대형 사이트 모바일 상단 광고를 애드핏을 사용 하고 있는 거 같던데
저희 사이트는 조회수, 클릭수가 늘어 날 때마다 수익이 하락하는데 대형 사이트들이
모바일 상단 광고로 애드핏을 사용 하는 이유가 무엇일까요? 100% 애드핏만 출력 되는 거 같던데
따로 계약을 해서 사용 하는걸까요?
글쎄요. 나름 뭔가 이득이 있으니 병행을 하겠죠. 저희와 같은 단가라면 달아놔봐야 손해인데 달지 않을테니 뭔가 있겠죠. 제가 사이트 규모를 그 정도로 키우기 전에는 계약 사항을 알긴 어렵겠죠. 애드센스 조차도 별도계약이 있는데 애드핏이 없다는게 이상하겠죠.
이 글을 보고 애드핏 어제 수익을 보니 1원이네요 ㅋㅋㅋㅋㅋㅋㅋㅋ
저는 방문자가 적어서 그렇다 치지만 말씀들어보면 이걸 계속 달아야 하는지 참...
타겟팅 안될때 노출하는건 아직 저에게 무리이고 ㅠ 위반 가능성이 있는 자리에만 배치 하는 것을 고려해 봐야겠네요.
모바일 버전에서 따라다니는 아이콘(위로가기, 목록가기) 같은것들은 규정위반에 해당될지 갑자기 궁금해졌어요.
저만 그런게 아니었네요; 너무 극악이다보니 몇개만 남겨두고 애드센스로 교체했습니다. 현재 애드핏 하루수익 200원대ㅋ 애드센스는 하루 1.5에서 2달러 정도입니다. 아 참고로 어제 애드핏 수익은 68원이네요ㅋㅋㅋ
제가 애드핏을 사용하는 것 보고 너무 안타까워서 몇번을 애드센스로 전환을(조금 고집스럽게) 제안 드렸었죠. 한달에 4-5만원은 넉근한데 4-5천원 수익도 안나는 애드핏만 사용하시는 것 보고 너무 안타까웠습니다.
지금 전환하신 모습 보니 그래도 제가 고집 부린게 헛된게 아닌가 싶네요.
모바일 메뉴 상단 메뉴 아래 애드핏 보다는 애드센스 추천 드립니다. 애드핏은 클릭 되어도 수익을 거의 안줍니다. 그자리 클릭 작나오는 자리입니다.
타게팅을 위한 최소 조회가 되어 야 하는 것 때문에 이건 어쩔 수 없습니다.
그 당시 애드센스가 몇회 안나오는 손실 : 별로 없습니다.
그 자리를 애드핏이 채우는 결과 : 손실이 훨~~~~~~씬 큽니다. (몇번 애드핏이 뜬다고 수익이 만족할 만큼 나오지 않아요.)
추가로 조회가 몇회 밖에 안되고 그 이후로 조회가 안되는 게시글 때문에 그런 고민을 하신다면 생각의 전환이 필요하십니다.
광고 수익은 지속적으로 혹은 일시에 많은 조회가 일어나는 게시글에서 수익을 내고 나머지 게시글은 수익을 내지 못하는 게시글로 생각하시는게 좋습니다.
대형 사이트의 경우 글 하나 쓰면 무조건 수백 수천번 조회가 일어나기 때문에 휘발성 게시글에서 수익이 많이 발생합니다.
하지만 적은 규모 방문자가 별로 없는 사이트는 전략을 어떻게 세워야 할까요? 똑같이 하면 백전 백패 입니다.
작은 사이트도 이슈가 되는 글이 있고 또 계속 읽혀지는 생명이 긴 게시글이 있습니다. 이런 게시글에서 수익이 난다고 생각하셔야 합니다.
따라서 좋은 자리에는 애드센스를 무조건 더 거셔야 합니다. 애드핏은 최소한의 자리에 꿔다 놓은 보리자루 처럼 넣으셔야 합니다. 같은 지면에 애드센스와 경쟁하게 해서는 안됩니다.
그럼 초기에 타게팅이 안되세 애드센스가 안나오는 경우가 흔하니 거기에 애드핏을 넣는다면?
- 몇번 읽히지도 않고 사라지는 소모성 휘발성 게시글에서 애드핏이 효과가 있을까요? 어차피 생명이 없는 글이라 애드핏 할아버지를 달아 놓아도 수익이 나지 않습니다.
- 애드핏,애드센스 어느 것을 넣어도 똑같습니다.
효자 게시글의 경우는요 ?
- 애드센스가 1000배는 좋습니다. 클릭시 엄청난 수익 차이가 나기 때문이죠.
애드핏을 좋은 자리에 배치하면 손해가 월등하기 때문에 어차피 애드센스 타게팅이 안되는 게시글을 위해 애드핏을 대체하지 않는게 좋습니다.
한가지 더 제안을 드린다면 모바일 상단의 애드센스는 세로폭을 100 정도로 제한하는게 좋을 것 같습니다. 광고 크기는 적당한 타협이 필요합니다. 페이지의 대부분이 광고를 차지하는 것은 사실 예전부터 애드센스에서 규정위반으로 명시하고 있는 분분이기도 합니다.
애드센스 코드의 스타일에
style="display:inline-block;max-width:900;width:100%;height:100px;"
이런식으로 원하는 만큼의 스타일을 직접 지정하실 수 있습니다.
auto 속성 들어가 있는 거는 빼주시구요.
헉 정말 최악이네요
정말 애드센스 이외에는 답이 없는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