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엔진조회글.png

 

사이트운영모듈 개조해서 리퍼러 기록하게 해서 리퍼러가진 유입으로 읽혀진 글 최신목록 확인하는 위젯 운영자인 저만 보려고 만든 위젯 방문자 모두 보게 오픈하려고 사이트 다른 위젯이랑 어울리게 디자인만 살짝 고쳐서 모두 다 보게 메인에 부착했습니다.

 

사실 저 자리에 인기검색어 위젯으로 달아 놓았는데 내부 검색 자체가 없고 무쓸모라 버리고 실제 어디 검색엔진에서 지금 현재 시점에서 어떤 검색으로 어떤 글을 읽고 있는지 보고 클릭해서 읽어보라고 저만 보던거 최고관리자 조건 풀어버리고 공개로 전환했습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오... "어느 글을 검색해서 유입되었는지"를 보여주는 위젯이군요. 항상 구글 애널리틱스 레퍼러로 확인했는데 직관적이네요. 이걸 사용자한테 공개한다는 생각은 못해봤는데 아이디어가 꽤 괜찮은 것 같습니다.
  • profile profile

    자주 방문하는 회원은 어차피 최신글은 목록에서 보는데 오래전에 작성된 글이라도 꾸준히 궁금해서 검색으로 읽혀지는 글 혹은 지금 이슈 발생해서 검색되어 읽혀지는 글들이 저기 목록에서 보이니 내가 놓친 글이나 이슈글을 읽을 수 있어 나름 유용한 글 추천이라고 생각되어 모두에게도 공개했습니다.

  • profile profile
    저같은 경우에도 어차피 내부 검색하는 사람이 없어서 인기 검색어 위젯을 붙였다가 떼놨거든요. 단순하지만 훨씬 실용적이고 직관적이고 멋진 아이디어입니다. 혹시 판매 의향이 있으시면 게시판에 판매도 부탁드려요ㅋㅋㅋ분명히 수요가 있을 듯 하네요.
  • profile profile

    리퍼러 달고온 녀석 을 db에 저장하는 모듈을 제가 만든게 아니고 사이트운영모듈의 테이블에 제가 항목을 추가하고 하는 등 수정해서 만든거라 이 자료는 공개가 어려워요.

    원래는 리퍼러 무시하고 모든 읽혀지는 글이 기록되고 있어요. 그걸 리퍼러 조건 걸어 제가 수정한거고 리퍼러도 필드 추가해서 저장하게 한거구요.

    원래 순정 기록으로 읽혀진거 출력하는 위젯은 제가 한번 공개한 적이 있는데 이건 정말 쓸모가 없습니다. 왜냐면 그냥 사이트와서 최신글에 나열된 거 아무거나 클릭해서 막 읽어도 다 기록되니 이게 관심있어 읽었다고 하기도 어렵고 지금 읽고 있는글 용도인데 이게 거의 메인의 목록과 다를게 없어서..

    길게 썼는데 모듈 자체를 아주 많이 수정해야 해서 공개가 어려워요.

  • profile profile
    그렇군요!!! 단순한 아이디어인데 사용자에 따라서 굉장히 유용하게 사용될 수 있을 것 같아서 부끄러움을 무릅쓰고 공유 요청드렸는데 정중히 답변해주셔서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