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운로드.png

 

노란색이 수익, 파란색이 광고뷰

 

 

 

2-3일 전부터 수익이 평소와 다르게 조금 더 나오는 것이 모니터링 되기 시작했는데요.

 

분석해 보니 클릭이 있으면 예전과 다르게 수익이 더 나오네요. 바뀐건지 일시적으로 그렇게 하는지 지켜봐야 할 것 같네요.

 

이전까지 클릭과 무관하게 수익이 나오고 했는데(비교군 2개 사이트) 이제 클릭이 더 있는 곳은 수익이 그만큼 더 나옵니다.

 

오늘도 수익이 예전 뷰수와 비교해서 훨씬 많이 나와서 어디서 더 나왔는지 확인해 보니

클릭이 있는 사이트에서 뷰가 적었는데도 더 많은 수익이 나왔습니다.

 

클릭과 상관없이 뷰 수익 위주로 발생해서 대충 보이지도 않는 아무데다 걸어두는 광고에서 변화를 하려는건지....

아니면 클릭단가 굉장히 높은 광고주가 일시적으로 붙은건지...

 

ps.클릭과 상관없는 뷰 수익도 조금 오르긴 했습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저희 사이트도 몇일전부터 CPC가 급격하게 올랐네요
  • profile profile
    CPC 변화 비율은 확인 가능한데요.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CPC, eCPM 은 가짜에요.

    수익 임의 조정하는거 노출하기 싫어서 인지 정확한 단가 공개 안합니다.

    그냥 그날 전체수익을 한번은 클릭수로 나누어서 CPC 단가
    전체수익을 1000뷰로 나누어서 eCPM 단가로 나눠서 두번 제공 하는 겁니다.

    이게 무슨 이야기냐면 클릭있는 날 CPC 단가 * 클릭수 하면 그날 총 수익이 됩니다. 여기에 뷰 수익까지 더하면 받은 수익의 2배가 나오죠.

    그런데 더 웃기는건 클릭이 굉장히 많은날 과 클릭이 전혀 없던 날 뷰가 비슷했다면 수익변화가 그동안 없었습니다. 클릭수익을 지급하지 않았었다고 추측이 되던 부분이었죠.

    그런데 갑자기 이전과 다른 수익이 2일전부터 나오기 시작했네요.
    분석을 해보니 클릭이 있는 곳의 수익이 더 훨씬 큰 폭으로 급 상승 했어요.

    이게 지속이 된다면 클릭 수익을 지급하기 시작했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CPC 단가와 eCPM을 정확히 분리해서 제공하지 않는 이유는 수익을 임의 지급 하고 있다고 볼 수 밖에 없어 보이긴 합니다.
  • profile profile
    수익이 별로 없어서 신경도 안 쓰고 있었는데
    설명해주신 내용대로 확인해보니 클릭이 있는 날과 없는 날 별 차이가 없었네요 ;;
    최근 대형 커뮤니티들이 모바일에서 애드핏 광고를 쓰는 곳이 많이 보이더군요.
  • profile profile
    그거 다른 광고와 병행해서 추가 수익 내는 용도에요. 절대 현혹되서는 안됩니다. 애드센스가 주 광고가 되어야 하구요.

    별차이가 없었던건 무얼 의미할까요? 클릭 수익을 호로록 하고 있었고 CPC 단가를 따로 공개 할 수 없는 상황이었던 거죠.

    카카오가 이를 해명하려면 정확하게 그날 클릭으로 인한 수익을 따로 공개해야 합니다.
  • profile

    이렇게 굳어진다면
    카카오 애드핏만 운영하는 사이트는 이전까지 보이지 않는 구석탱이에 달아 놓았었다면
    이제는 잘보이는 클릭 잘되는 자리 그리고 PC에서는 플로팅 구현까지 하는게 수익에 큰 도움이 됩니다.

  • profile
    구글 광고가 수익을 안주는 방향으로 변하고 있는데
    이틈에 애드핏이 좀더 분발해줬으면 좋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수익은 예전 처럼 잘 주고 있는데요. 다만 광고 타게팅이 즉시 안되서 휘발성 게시글 그리고 방문이 적은 사이트는 광고가 안달려서 광고 게시 기회 자체가 현저하게 적어지는 문제가 있죠.

    저희는 1개 사이트는 정보게시글이 계속 검색노출되는 게시글 위주라 여기는 게재율이 90%를 훨씬 넘어 매우 높은데요. 나머지 1개 사이트는 휘발성 이슈 게시글 위주에 뷰가 얼마 안되고 넘어가는 게시글이 비중이 많이 섞여 있다보니 게재율이 60% 수준이니다. 이 두사이트의 광고수익은 같은 페이지뷰라도 수익차가 2배 이상 나고 있습니다.

    말씀 하신 것은 광고가 노출되는게 어려워졌다는 것에서 느끼신게 아닌가 합니다.

     

    구글은 일단 단가 자체는 정확하게 분리해서 제공해서 임의로 조정해서 지급한다는 의심은 받지 않죠.

  • profile profile
    사이트가 규모가 좀 있으시니 확실히 수익이 괜찮군요
  • profile profile

    휘발성 게시글이라도 사이트 규모가 크면 방문자가 빠르게 많이 읽어줘서 타게팅이 되고 그 이후에 계속 광고가 나가고 그 게시글이 뒤로 밀려도 이미 수익을 충분히 낸 후라 타격이 없어요.

    사이트 규모도 작고 + 게시글이 휘발성 이런 경우 현재 애드센스를 달아도 수익이 없네 하고 포기하게 되는 상황입니다. 하지만 저는 그런 사이트에 조언도 해봤고 포기하지 말고 방문자를 조금만 키우면 애드핏과 비교해서 10배 20배 이상은 애드센스가 수익이 나옵니다.

    현재는 애드핏이 구글에 비해 수익면에서는 한참 모자라요. 물론 말씀 하시대로 좀더 분발해 줬으면 하는 희망은 있죠.

  • profile
    저희도 애드핏으로 하루에 8000원정도 수익이 발생하다가, 어느순간부터 16000원까지 올라갔습니다. 최근에 정책 변화가 있었던 것이 분명한 것 같네요
  • profile profile

    저는 데이터로 분석하니 클릭수익 호로록 하던거 이제 안하기로 한거 같아요. 이게 지속된다면 말이죠.

    지속되지 않는다면 클릭수익 무시하고 지급하던 알고리즘이나 직원이 하는 작업이 잠시 스킵 된거죠.

     - 애드핏은 실시간 데이터 공개가 아니고 당일 아침 가공해서 제공하잖아요.

  • ?

    이상한게 광오요청수나 광고노출수가 많아지면 cpc 가 확 떨어지더군요..이게 먼지

    마이크로소프트가 광고 모델좀 내놓으면 좋겠네요

  • ? profile

    애드핏이 공개하는 CPC는 진짜 CPC가 아니에요.
    그냥 그날 하루 총 지급하고 싶은 수익을 클릭이 나왔으면 클릭수로 나누어서 표시해 주는 것 일 뿐입니다.

    계산해보세요. 그날 클릭수 * CPC = 그날 총 수익입니다.

    그럼 뷰 수익은 어디갔을까요??

    당연히 가짜 CPC 이기 때문에 클릭수와 무관하게 단가가 나오는게 당연합니다. 왜냐면 페이지뷰 기준으로 광고수익을 주고 있으니까요.

  • profile ?
    헉.. 이제보니 그러네요. 이거 완전 사기성이 있는거네요 애드픽에 문의해야 하는거 아닌가요?
  • ? profile
    문의를 누군가는 안했겠습니까? 아마 누군가는 정확한 클릭 단가와 뷰 단가를 알려달라고 요구했을 거라 생각합니다. 정보 공개를 안하는게 영업비밀이라고 한다면 무슨 소용이겠습니까.. 이게 문제가 커지기 전에는 바꾸지 않겠죠. 이런 불합리한 수익지급이 문제가 될 것 같은 상황이라 제대로 바구는 과정일지 기대를 해보는 거죠.
  • profile ?
    흠. 그렇네요.. 누군가 많은 분들이 문의를 했기 때문에 수익이 올라간것으로 밖에 볼수 없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