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토픽게시판

https://xetown.com/topics/1444257

 

 

위 게시글에서 애드센스의 광고 타게팅 정책 그리고 대체광고 기능이 사라진 것이 영향을 끼치는 부분에 대해 작성했습니다.

 

저의 경우 8년전 부터 축적되어 온 게시글이 쌓여 있는 사이트를 소유하고 있고 이 사이트의 게시글 중 타게팅이 되지 않은 많은 글에 아무런 광고도 나가지 못하는 부분에 대응하기 위해 애드센스에서 타게팅이 될 수 없는 확율이 매우 높은 게시글만 골라낼 수 있는 조건을 만들어 내었습니다.

 

이 조건에 따라 광고가 안나올 확율 높은 게시글은 애드핏이 노출 되도록 코드를 구성해서 광고가 스위치 되도록 해 놓았습니다.

 

물론 두가지 애드센스와 애드핏을 똑같이 절반씩 나누어서 문서에 삽입해 놓으면 애드센스가 안나가도 애드핏은 나가지 않느냐? 라고 반문할 수 있지만 애드핏의 광고 수익은 애드센스에 비해서 절대적으로 적습니다. 

 

광고가 나갈 수 있는 조건이라면 무조건 페이지의 대부분에 애드센스를 노출하는게 훨씬 유리합니다.

 

그래서 개인적으로 애드핏은 게시글 내에 1개 정도만 노출 시켜 놓고 나머지 꽤 많은 광고는 애드센스를 배치 했습니다. 

애드센스가 나가지 않을 확율이 매우 높은 게시글에 이 애드센스 자리에 애드핏이 나가도록 조치를 한 후 3,4일 노출 수를 비교해 보니...

 

애드센스 : 변동 없음

 - 어차피 아무 조치를 하지 않아도 광고가 안나가는 게시글들 이었다는게 증명이 되었습니다.

 

애드핏 : 대략 25% 정도의 노출 수가 증가했습니다.

 

노출수를 확인하는 기간 동안 사이트 전체 방문자 수는 크게 변동이 없었습니다.

 

요약 : 기존에 애드센스가 타게팅되지 않았던 게시글이 굉장히 많았고(이건 너무 자연스러운 상황) 이 게시글들에 애드핏이 대신 노출 될 수 있는 알고리즘이 제대로 작동하는 것을 확인했습니다.

 

 

* 애드센스 타게팅이 안될 것 같은 것의 기준을 조금 더 공격적으로 세팅하면 애드핏 노출수가 더 증가할 것입니다.

글쓴이 웹지기

profile
XE와 라이믹스를 운영하며 알게된 노하우를 공유합니다.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항상 새로운 시도를 하시는 웹지기님에 감탄합니다. ㅎ
  • profile profile
    그냥 궁하니 자꾸 생각하고 제가 할 수 있는 범위에서 해보게 되네요. 거창하거나 어려운 것은 못해요 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