운영하는 사이트 중 부담없는 사이트 1개를 먼저 라이믹스로 넘겨 봤고 예상했던 범위 안에서 해결이 다 되었던 것 같네요.

 

나머지 진짜 더 중요하고 복잡할 수 있는 사이트도 라이믹스로 전환하기 위해 조금씩 준비해 보고 있네요.

 

우선 XE에 내장된 자료가 그대로 라이믹스에 포함된 것 중 완전히 방식이 바뀌거나 혹은 제가 이미 수정을 꽤 많이 한 것이 있는데 이것을 그대로 라이믹스 것으로 덮어 씌우면 기존 기능이나 사용할 작동 방식이 바뀌어 문제가 되는 부분이 있을 수 있습니다.

 

리스트 업해서 딱 2가지가 문제가 될 것 같아서 두개는 미리 오늘 조치를 해 두었습니다.

 

리캡차 애드온, 기본 카운터 위젯

 

리캡차 애드온은 라이믹스에서는 완전히 구조가 바뀌어서 제가 사용하던 것도 살리고 새로운 바뀌는 것도 그대로 쓰기로 했습니다.

그리고 기본 카운터 위젯은 제가 수정해서 추가한게 훨씬 많아서 제가 수정한 것도 살려서 쓰기로 했구요.

 

라이믹스에서는 업데이트시 수정내역 때문에 신경 쓰는 것을 줄이기 위해 제가 수정한 것을 아예 새로운 자료로 업로드 하기로 결정해서 오늘 폴더명,파일명,파일 내부 코드 변경을 통해서 두 자료를 아예 새로운 자료로 업로드해서 적용해서 이상 없이 동작하게 만들었습니다.

 

그럼 기존에 쓰던 자료는??  네. 라이믹스에서 그대로 업데이트가 될 것이기 때문에 그냥 두면 됩니다.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드디어 그 사이트도 라이믹스로 업데이트 하시는 군요.
    별 탈없이 업데이트 되기 바랍니다.
  • profile profile
    네. 조금더 많이 하나씩 검토를 해보면서 하려구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