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 플레어를 사용하면 구글 애드센스의 단가가 떨어진다는 말이 외국 포럼에 나와있었습니다.

 

시국에 죄송하지만, 제목은 "클라우드 플레어를 도입후 애드센스 단가가 절반으로 떨어졌다" 입니다.

 

https://support.google.com/adsense/forum/AAAA2p7CQ48FNFdkQ4_Osk/?hl=ko

 

자세한건 크롬 브라우저 번역기능 사용 부탁드릴게요..

 

클라우드 플레어 사용시 방문자의 리얼ip 를 남기지 않고 클라우드 플레어의 ip 주소를 남긴다는 것이네요.

물론 Mod_Cloudflare 등을 활용함으로써 서버 로그에 실제 방문자 ip를 남김으로 써 이걸 해결할수는 있다고 합니다.

 

 

클플 프로플랜이라도 LAX 접속 시키는거 똑같고 더 높은 플랜대비 꽤 적은 금액을 투자한거긴 하지만, 서버까지 미국으로 옮겨가며

할 필요성은 저는 개인적으로.. (미국으로 옮길까 말까 고민 진짜 많이 했었습니다)

 

여기까지 오면 그놈의 디도스도 지겹네요.. 어차피 클플 말고도 클라우드 종량제 CDN 사용중이라서 그렇게 필요한지도 모르겠구요.

오로지 디도스를 막기위함인데..

 

 

+추가: 클라우드 로드밸런서도 클플과 같은 리버스 프록시 기능인데 "CDN기능"과 "엣지(Edge)"만 뺀것이라서

결론적으로 실제방문자의 IP가 아닌, 로드밸런서의 IP가 남게 된다고합니다. 이것도 웹서버의 설정파일 만져줘야 하나봅니다만.

참으로 번거롭네요..ㅋㅋ

  • profile

    그런데 어차피 구글이 수집하는건 사용자 개인 IP 아닌가요? Cloudflare을 사용하더라도 구글 광고가 보여지려면 구글에 다이렉트로 접속해야하고, 그때 IP주소도 받아 올건대요?

  • ?
    전혀 상관없을것 같은데요....
  • ?

    구글에 직접 한번 접속하는건 저도 확인이 되긴 하는데요..
    수익이 제가 직접 떨어진게 아니고 그냥 인터넷 서핑하다 알게된 정보라 뭐라 확답을 드리기가 저도 애매 하네요.

     

    혹시 정확한 정보 아시는 분은 댓글 한번만 부탁드릴게요.

     

    Screen Shot 2020-04-14 at 12.46.39.png