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creenshot_20191110-185221.png.jpg

Screenshot_20191110-185226.png.jpg

Screenshot_20191110-185234.png.jpg

 

이것도 저혼자 할 수 없는 컨텐츠라 쉽지 않은 길 임을 알지만 시작했습니다. 

 

물론 빠른 시간 안에 많은 이용이 있지 않을 수 있지만 몇군데라도 도움을 받는 곳이 있다면 원하는 기간까지 오래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을 것 같았구요..

 

그래서 솔루션 구입을 하고 설치를 마쳤습니다.

 

물론 배달앱 등도 많고 큰 전문 사이트도 많지만 그냥 묵묵히 해 나가보려고 합니다.

 

작지만 소명 하나 정도 생기면 사이트에서 큰 수익이 나지는 않아도 애정을 갖고 오래 관리하게 되더군요.

 

솔루션 구입 비용이 제가 오래 사이트를 관리하게 하는 힘을 주는 비용 같다는 생각도 드네요.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
    와우.. 멋지네요

    저도 관심이 있는 기능의 솔루션 같은데 혹시 구매처와 금액같은 것은 공유가 가능할까요??
  • ? profile
    서드파티장터에 부동산 솔루션 올라와 있구요. 홈페이지 가보면 샵소개도 있어요.
  • profile ?
    와 감사합니다!

    꼭 성공하실겁니다~!
  • ?
    웹지기님 저번에 질문주신거 도움 많이 됐습니다.
    저도 하나 의견을 드리자면 사장님꺼 SEO 작업을 봤는데 백링크작업을 안해놓으셨더라구요.
    국내업체의 경우 해외업체측에 결제를 해서 마치 자기들이 한것처럼 하는게 대다수라 이쪽에 관심있으시면 쪽지주세요.
  • ?
    아 그리고 이거로 제가 금전적인 이득이나 특정업체를 추천하거나 하는건 아닙니다.
  • ?
    저도 베트남에서 이런거 하나 해 보고싶었지만
    사이트 만들어갈 엄두가 안나서...
  • ? profile
    사이트야 레이아웃 사고 필요한 모듈 스킨 구입하면 돠는데 어떻게 많은 분이 이 신생 사이트를 알고 이용하게 하느냐가 어려운 숙제인 듯 합니다.
  • ?
    저도 비슷한 서비스를 1년넘게 하고 있지만.. 광고를 하지 않아서... 유입이 저조 하더군요....
    웹지기님과 비슷하지만... 전 아울렛 개념이라 더 힘든지 모르겠네요.... 한가지.... 해당 점주가
    쿠폰까지 발행 가능하게 해서... 만들었지만... 1년넘게 파리만 날리고 있네요....
    얼마전 활성화도 시켜 볼겸 동네.... 매장 하나 들려서 사장님과 이야기를 해봤는데.... ㅋㅋㅋㅋ
    이 사장님은 자기가 이동네 맘카페 운영자라고 필요 없다고 ㅋㅋㅋ 여담 (맛은 진짜없음)
    거기서 의기소침해 져서... 어찌 할까를 현재까지 고민하고 있네요... 디자인 기능은 참 꿀리지 않습니다.
    요게 확장성이 좋아서.... 업종별.... 템플릿도 다르게 구성도 가능 한데 ㅋㅋㅋㅋ 일단은 돈이 안되니....
    여기서 멈추어 있네요... 저도 정신 좀 차리고 한번 달려 보려고 합니다.
  • ? profile
    네. 쉽지 않습니다. 그래서 제목에도 제가 어려운 길을 한번 가겠다고 했구요. 쉽다면 쉬운곳에는 열매가 없을 지도 모릅니다.

    맘카페를 가지고 있는 점주는 신경도 안쓰셔도 됩니다. 이 세상 음식점 점주가 맘카페를 가지고 있을 확율은요?

    저는 이렇게 생각합니다.
    점주가 우연히 저희 사이트를 발견했다해도 잠시 시간을 내어 업체를 등록하려는 의지가 생기려면 분명히 사이트에 오는 방문객이 많아 자신의 상점이 충분히 홍보가 될 것이라는 생각이 들어야 할 것입니다. 아니라면 최소한 그런 비전이 보이는 곳이라야죠.

    맛집을 등록하는 컨텐츠가 분명 사이트 방문자들이 원하는 그런 컨텐츠가 되긴 할겁니다. 맛집 정보를 제공하는 분과 또 사이트에 즐기러 방문하는 사람들과 상호작용은 충분히 일어날 것으로 예상하구요.

    맛집등록이 늘어나면 방문객들이 그 정보를 확인할 수 있어 방문했을때 소득이 하나라도 더 생기는 거죠.


    또 방문객 중 회원이 되어 컨텐츠를 만들고 소통하며 하는 이런 분들이 다시 맛집등록을 하고 싶은 의지를 만들어 낼 겁니다. 이 곳에 홍보하면 도움이 되겠는걸 ?


    하지만 이런 상황으로 만드려면 단순 맛집컨텐츠만 가지고 힘들겠죠. 사이트의 이런 저런 다른 무기로 회원을 만들고 회원수를 늘려 성장시키며 단계별로 성장시키면서 키워나가야 할 것입니다.

    저는 이 컨텐츠를 정하면서 최소한 내가 원하는 만큼 사이트가 크게 성장하지 않아도 사이트를 닫지 않아도 될 최소한의 명문 내지는 소명을 만들어낸 것 같아 그것으로 만족합니다.

    광고 이야기도 하셨지만 물론 광고를 해서 이런 성격의 컨텐츠를 원하는 분을 유치해야 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하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은 막상 타겟층을 모셔왔을때 결정을 내릴만한 사이트의 품질이 좋으냐 일 것입니다.

    그리고 광고가 아니더라도 다른 방법으로 방문객(유입)수를 늘려서 그 안에서 내가 원하는 타겟층 들이 잔류 할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을 더 찾아야 할 것 이라 생각합니다.

    물론 제가 가진 개인적인 생각이라 ...

    전 1,2년 을 보고 있진 않구요. 적어도 5년 10년은 ....
  • profile ?
    웹지기 말에 공감을 합니다. 일단은 전 너무 크게 만들다 보니.. 접근이 애매 했습니다.
    일단은 현재는 커뮤니티 관련 기능은 잠시 중단하고.... 본연의 기능만 강조해야 겠어요..
    오래전 어떤 사장님이... 맘대로 올리라고..... 상관 없다고 하신분이 계셨습니다. 단지 그분이 걱정하는게
    악풀과 맛없다는 평가가 싫다고... 그런 부분이 부담이라고 하시던 기억이 나네요... 그집은 진짜 맛 있던 집인데
    그런 부분을 어떻게 할건가.... 고민이나 해바야 겠네요...
  • ? profile
    그래서 전 스스로 원하는 분들이 등록을 하게 하는 방향 그리고 사전에 리뷰의 별점에 관해서는 어쩔 수 없는 부분을 고지해 주고 동의까지 받고 하려고 준비 했습니다. 악플이라면 관리를 해주는게 맞구요.

    그리고 노출하다가 언제라도 그런 스트레스가 커진다면 스스로 노출을 중지하거나 삭제하면 되니 그부분은 자연스럽게 흘러 갈 듯 하니다.
  • ?
    방송에 나온 맛집 게시판을 따로 만드는 건 어떨까요
    방송 보고 검색해서 유입이 될 수도 있고
  • ? profile
    그러고 싶진 않네요. 제가 생각하는 것과 다릅니다. 정말 홍보가 필요한 업체에서 동의 하에 직접 올리는 것으로 하려고 합니다. 나름 플랫폼을 만들어 가려고 합나다.

    방송에 나온거 따서 게시판에 늘어 놓는건 쉽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