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SH, FTP 덮어쓰기 방법 모두 아무런 에러로그 없이 사이트가 백지가 떠버리는 현상 발생...

어차피 기존 XE 설치분도 좋은 상태는 아니었기에(로그인 유지 체크 안하면 로그인이 안되는 현상.. 세션 삭제, xe_session 테이블 초기화 등 별짓을 해도 해결이 안되어 그냥 놔뒀습니다.) 그냥 마이그레이션 툴 써서 라이믹스 클린설치후 데이터 넣어버릴까 생각중입니다.

 

아무리 봐도 XE1은 개발팀에 의해서는 더이상 변화될 것 같지 않아서 변경쪽으로 마음을 굳혔습니다. 과연 라이믹스는 어떨까 걱정도 들긴 하지만요. 앞으로 편리하게 사용할 만한 CMS가 무엇이 있을지 개인적으로 좀 생각을 해 봐야겠습니다.

 

요 며칠간 nginx + php7.0 쓰다가, 아예 서버 자체를 이전하는 김에, 운영체제도 바꾸고, caddy + php7.3 조합으로 변경했는데

상당히 편리하네요. 굉장히 마이너한 대신 사용성이나 성능도 좋고 커뮤니티 지원이 훌륭합니다.

 

너무 의식의 흐름이었나요. 그럼 전 다시 이만 사이트 작업하러..

  • profile
    에러로그없이 백지가 뜨지 않습니다.
    500 에러로 백지가 되었는지, 아니면 아파치 혹은 nginx의 접속단위에서 문제가 발생되었던지 분명히 문제의 원인은 있습니다.

    아파치, nginx의 에러로그와 PHP로그를 확인해보시고, 에러가 원래부터 기록이 안되었다면 로그를 저장하는 부분의 퍼미션에러 입니다..
  • profile profile

    말씀 감사합니다. 다만 알고 있습니다.

    예를 들어 업그레이드 이전 기존XE에서 오류가 나는 부분들이 있었는데, 예를 들어 새 서버에는 apc를 설치하지 않았거나(apc_fetch() 함수 호출 오류), 기존 모듈(syndication 등)에 남아있는 Object() 함수들이 오류를 출력할때 /var/log/nginx/error.log로 잘 로깅이 되는걸 확인했습니다. 혹시 몰라 php.ini에서도 display_errors = ON도 해 놓았구요.

    어쨌든, 로그가 잘 기록되는걸 확인하고, Rhymix를 덮어씌우면, 화면은 백지를 출력하고, access.log를 보면 HTTP 200이 기록될때도 있고, 500이 기록될 때도 있습니다. error.log는 조용하구요. 이런 답없는 류의 문제해결에는 별로 취미가 없어서..

  • profile profile
    뜨던데요...
    그래서 라이믹스 설치 한 다음 php어드민에서
    rx_들 지우고
    xe_를 rx_로 이름변경 한 다음
    files 폴더 덮어씌우고 난리 쳤었네요..

    라이믹스만 설치 하는건 되는데
    덮어씌워서는 가끔 안되는 느낌..
  • profile profile

    제가 말씀드리는 에러로그는 서버  root계정으로 접속했을때 accesss 가능한 error_log 파일(등등)을 말씀드린 것입니다.
    글 작성자님의 경우 500에러가 뜨는 경우 에러로그가 어떻게 떳는지 정확하게 설명을 안해주셨고, 정확하게 저희가 어떻게 업데이트를 진행했는지 알수 없어서 답변을 정확하게 드리지 못하는 상황입니다.

     

    기존XE때부터 가지고 잇던 서버세팅의 문제로 발생된 에러이거나 혹은 XE버전대마다 가지고 잇던 업데이트 방식에서 발생된 에러이거나 등등 의 문제가 있습니다.

     

    그리고 사용중인 서드파티들의 영향과, 라이믹스가 지원하는 최소 PHP지원 버전의 문제도요.

     

    라이믹스는 최근PHP7.0 이상 사용되는 서버에서 지원되도록 바뀌엇으며 xe업데이트 당시, 가지고 있는 서드파티들의 동작에 의해(특히 애드온 및 트리거를 자주 침범하는 모듈) 보안취약점이 있을 경우 작동이 멈추는 경우도 있고요. (그렇다고 무작정 백지를띄우진 않습니다.)

     

    문제가 발생된다고 햇을때 스스로 해결하기 위해서 테이블의 네이밍을 바꾼다던가 files의 내용을 변조 한다던가 작업이 진행될경우 저희도 고쳐드리기가 어렵고 문제발생시 무엇이 문제인지 제보를 꾸준히 해주시는것이 저희 입장에서도 좋습니다.

  • profile profile

    예.. 다만 이글은 좀 그냥 푸념글이었고요. 제가 실체적인 해결이나 답변을 원했다면 질답게시판으로 갔을 겁니다.

    친절한 답변 감사합니다만 성격의 차이가 있습니다. 제가 글을 오해할만하게 작성한 것 같기도 하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