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전처럼 본방 시청율로 승부하는 것 보다 방송 이후 컨텐츠 활용에도 신경을 쓰고 제작하는 듯 합니다.
물론 컨텐츠 공급에 수익(광고수익)을 쉐어해 주는 것에 대해 개인 크리에이터뿐 아니라 방송사들도 많은 관심을 갖는 듯 합니다.
1시간 2시간 짜리 영상 보다는 방송 중 인기가 있었던 부분을 편집해서 부담없는 길이의 클립으로 배포해서 많은 곳에 공유되고 재생되면서 수익을 추가하려는 듯 합니다.
저도 3,4분짜리 방송사에서 배포하는 편집 영상을 자주 공유하고 하는 것 보면 어쩜 전략이 나쁘지는 않는 듯 합니다.
타운이 카카오tv url을 화이트리스에 등록했는지 모르겠지만 삼시세끼 산촌편 최근 배포 영상 하나를 예로 등록해 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