솔직히 컴퓨터하는게 좋습니다.

 

하지만 제 삶에서 너무나 많은 시간을 컴퓨터와 보내왔고, 앞으로도 상당히 많은 시간을 개발하며 컴퓨터와 보낼겁니다.

 

업무를 컴퓨터로 보기 때문에 싫든 좋든 컴퓨터와 함께 하겠죠.

 

여가시간만큼은 더 이상 컴퓨터에 시간 쏟고 싶지 않습니다.

 

개발자로서 생명이 끝난 정도는 아니겠지만, 현실에 안주하며 발전없는 길을 걷는 걸까요?

 

제가 나약한 소리를 하는 건가요?

 

요즘은 컴퓨터와 거리를 두고, 잘 자고 잘 먹고 잘 움직이는데 중점을 둡니다.

 

좀 더 일찍 그렇게 했어야 하는 생각도 들고, 한편으로는 it에 관심끊는게 개발자가 가져도 되는 마인드인가 혼란스럽네요.

 

참고로 저는 경영이랑 관련없는 그냥 월급쟁이에요.

 

 

 

 

* 웹서핑도 줄이려고 노력중이라 답변이 늦을수 있는 점 양해부탁드리겠습니다.

  • profile

    업무 시간이 끝난 후에도 업무와 관련된 것을 공부하는 데 시간을 쓸 필요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업무와 관련된 것이라면 당연히 업무 시간 중에 해야지요. 초과근로수당을 주는 것도 아니면서 개인 시간을 투자하기를 기대하는 경영진과, 그 마인드에 자기도 모르게 세뇌되어서 동료 개발자들에게 눈치를 주는 개발자들과, 열정페이를 거부하는 근로자에게 어떻게든 죄책감을 안겨주려고 안간힘을 쓰는 이 사회가 잘못된 것입니다.

  • profile

    물론 자기 시간까지 쪼개어 신기술을 공부하는 다른 개발자들과의 경쟁에서 뒤처질 수 있다는 현실적인 부분은 감안하셔야겠지요. 그러나 그런 것을 크게 걱정할 필요가 없는 상황이라면 차라리 개발과 무관한 제2의 커리어 준비나 유용한 취미에 시간을 투자하는 것이 "현실에 안주하며 발전없는 길을 걷는 것"을 방지하는 더 좋은 방법일 것 같습니다. 요리나 목공을 배워서 가족들에게 현실적으로 도움을 줄 수도 있고, 봉사활동을 다니셔도 좋고요.

  • profile
    기득권 층에 의한 교육에 의한 학습효과 이겠죠. 부당하고 잘못된 것을 당연히 가야할 길 그리고 그렇지 않고 다른 생각을 하면 조직에서 낙오시키는 구조를 만들어 놓은 것을 부당하다고 인식하지 못하고 조금이라도 높은 자리 높은 임금을 받기 위해 조직적으로 회사이익에 부합하는 것을 주장하는 것에 가담하고 합리적이지 못한 부의 분배가 이루어지지 않고 있다는 것 조차 인식하지도 못하고 생을 마감하는 사람도 많을 겁니다.

    계급사회나 현대사회나 이미 가진자들이 가진 것을 더 갖고 잃지 않기 위해 가지지 못한자들에게 성공하려 도전하는 것은 요행이나 바라는 것이고 남의 일 해주고 월급받고 살아가려는 마음의 자세가 성실하고 올바른 양심이 있는 사람이라는 것을 어려서 부터 쇠뇌 쇠뇌를 하고 있는 거죠.
  • profile
    일단 무조건 건강부터 챙기셔야 합니다. 개발도 좋고 컴퓨터도 좋지만 건강이 뒷받침 되어야 하니까요. 다들 건강들 잘 챙기시기 바랍니다^^
  • ?
    댓글 감사합니다.
    개발자로 롱런해야지요.
  • ? profile
    건강 잘 챙기시고 개발자로서 롱런하시면서 좋은 프로그램 효율적인 프로그램 많이 개발 부탁드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