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진곰님께 의뢰한 이미지 캐시 서버 작업 후 간단한 후기 남깁니다. 사실 후기라고 할 것도 없습니다. 효과가 너무 명확하거든요.

 

투자를 크게 할만큼 수익이 많이 나오는 사이트는 아니고, 홈서버 구축하기엔 좀 애매하고(전용 선 끌어오고 전기세 생각하면 아주 저렴하다고 생각되진 않습니다), 방문객 대비 이미지 사용량이 상당히 높은 편입니다. 그래서 사용 중인 트래픽이 많습니다. 

 

Cap 2019-04-20 00-22-07-155.png

 

목요일 오후부터 이미지 캐시 서버가 시작됐는데 그때부터 트래픽이 1/3로 줄었습니다. 물론 그만큼 아마존 라이트세일에 셋팅된 이미지 캐시 서버가 부담합니다.

 

당연히 아마존에 요금을 내지만 지금 쓰는 호스팅의 초과 트래픽 비용보다는 훨씬 쌉니다. 4월 요금은 양쪽 다 내야겠으나 다음달부터는 부담이 많이 줄겠지요. 

 

Cap 2019-04-20 18-28-31-780.png

 

원래 초과트래픽 비용을 이만큼 내고 살았습니다. 한 20만원이면 그냥 넘어가겠는데 지난달은 특별히 많이 나와서 도저히 못 참고 작업 의뢰했네요. 진작 부탁할 걸 그랬습니다. 

 

이것도 다 기술이고 노하우인데 작업 비용을 좀 더 받으셔도 되지 않을까 생각해 봅니다. 이런 셋팅이야 한번 해두면 두고두고 쓰니까요.

TAG •
  • profile
    저희도 같은분께 같은 작업 아마존라이트세일 월 5불 짜리로 이미지만 리버시프록시 구성해서 하루 트래픽이 대부분이 라이트세일에서 담당합니다.

    하루 10G 본서버에서 처리하던거 지금은
    본서버 2.5G 라이세일 7.5G 이렇게 분담하네요. 이미지가 트래픽 비중이 아주 크죠.

    저희는 하루 10G가 기본 제공 트래픽이라 캐시서버 덕을 톡톡히 봅니다.

    이제 트래픽 추가요금 안내셔도 되겠네요.
  • profile
    확실히 이미지 서버를 사용하면 효과가 좋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