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은 언제까지 애드블록으로 애드센스 차단하는걸 내버려 둘까요

 

안드로이드 업데이트나 삼성브라우저 업데이트를 하면 친절히 애드블록을 사용해보라고 알림이 뜹니다.

 

직관적이고 쉽게 애드블록을 설정할 수 있게 되어 있다 보니 애드블록에 대해 잘 모르는 사람이나 스마트폰 사용에

익숙치 못한 사람들까지 자연스레 애드블록을 사용하게 됩니다.

 

모바일 유튜브는 애드블록 사용을 막아두고 광고를 시청을 하게 만들면서 

 

왜 웹사이트 애드센스는 대책없이 내버려 두는 걸까요

 

적어도 애드블록중에 애드센스 차단 기능이 있는 앱들은 공식 스토어 등록이라도 막아줘야 하는거 아닌가 싶네요

 

최근 제 사이트의 경우 모바일 접속 비중이 85%를 넘어가는데 모바일 애드블록에 대한 대책이 없으니 답답하네요

 

 

  • profile
    둘다 제공해서 책임을 지지 않으려는 거죠.
    웹사이트 자체적으로 애드블록을 사용하면 본문을 안보여주는 것과 같은 조치를 취하세요.
    예전에 그런 애드온 같은 것을 본것 같습니다.
  • profile
    구글이 안드로이드 OS를 제공한다해서 다른 브라우저에서 하는 것들 모두 다 이래라 저래라 할 수는 없을 것 입니다.

    구글이 제공하는 브라우저나 플랫폼안에서나 막거나 허용하거나 하는 것이 정상적인 것이죠.
    구글이 나쁜광고를 차단하는 것을 선도해 다른 브라우저도 비슷한 정책으로 가는 것을 유도해 주길 바라는 것이 지금 시점에서는 가장 좋은 시나리오 일 것입니다.

    크롬의 경우 시장점유율이 꽤나 높습니다.

    크롬의 경우 올해 7월 부터인가 좋지 않은 갑툭튀 같은 광고를 차단하는 것을 전세계에 적용한다고 합니다. 현재는 시범적으로 유럽 어디서 하고 있다고 들었구요.

    저는 구글이 광고로 먹고사는 회사로서 광고 전체를 차단하는 애드블록을 예뻐서 그냥 보고만 있는 것은 아니라고 생각합니다.

    지금 구글이 사용자에게 나쁜 경험을 주는 광고만 선별적으로 차단하는 것을 크롬 브라우저에서 시행하려는 목적은 그렇지 않은 광고(애드센스 포함)를 살려 애드블록 같은 사용을 하지 않아도 되는 환경을 만들려고 하는 것 일 것입니다.

    구글의 브라우저 점유율이 높아질 수록 그리고 구글이 시도하는 선별적 광고차단 기술이 다른 브라우저에서도 채용이 될때 불쾌한 경험을 한 후 애드블록을 찾게 되는 사람들의 수를 점차 줄여갈 수 있을 것 이라 봅니다.

    정적인 광고가 컨텐츠 사이에 있다고 흥분하여 저런 광고는 도저희 못봐주겠어 라고 하는 사람이 많지는 않을테니까요.

    도가 심한 정도의 광고와 시도 때도 없이 튀어나오는 광고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환경이 사라진다면 애드블록을 찾아 설치하고 하는 것을 하지 않는 사람이 더 많을 겁니다.
  • profile
    http://www.zdnet.co.kr/view/?no=20150422085103
    https://www.zdnet.com/article/adblock-plus-wins-again-new-court-ruling-backs-ad-blocker-against-media-firms/

    이미 광고차단은 합법이라는 판결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자사 EULA 침해 소지가 있는 유튜브 다운로드 기능과 달리(크롬스토어엔 유튜브 다운로드 기능이 들어간 프로그램을 올릴수 없습니다) 아무 문제도 없고 심지어 합법인 프로그램을 광고 차단된다고 내려버리기엔 이유가 없는 것이죠.

    설사 크롬 스토어에 광고차단 확장을 허용하지 않다 해도 확장프로그램을 반드시 크롬스토어에서만 배포해야 하는것도 아니라 사실상 무의미한 행동이 됩니다.

    광고차단 프로그램이 싫으시다면 FuckAdBlock(https://github.com/sitexw/FuckAdBlock)등의 스크립트를 적절히 사용해 광고 차단시 조치를 취하시면 됩니다. 예를 들면 광고 차단시 광고 자리에 기부 안내 문구를 넣는다던가, 본문중 일부/전체를 숨기는 등 여러 조치를 취할수 있습니다.
  • profile

    최근 제 사이트의 경우 모바일 접속 비중이 85%를 넘어가는데 모바일 애드블록에 대한 대책이 없으니 답답하네요

    ---> 안드로이드,아이폰 앱을 만들어 배포하시고 앱 사용이 될 수 있도록 유도를 해보세요. 검색을 통해 유입이 되었어도 앱을 설치해서 이용할 수 있는 앱에서만 제공하는 서비스등을 만들고 앱의 기능이 편리하다면 자주 오는 사람들은 앱을 사용할 겁니다.

    물론 재방문자에게나 해당된느 것 이겠지만 재방문자 비율이 향후 높아지고 앱사용을 많이 한다면 애드블록에 대한 영향을 아주 조금은 줄일 수도 있겠지요.

    하지만 저는 광고를 안누를 사람은 광고를 끄지 못하게 해도 누르지 않을 거라 봅니다. 애드블록 사용 여부가 광고 수익에 큰 차이는 없을 것이라 봐요. 대부분 광고에 대해 선입견이나 그런것이 없는 찾던 정보이거나 해서 클릭하는 경우가 대부분 일거라 봅니다. 광고가 보인다고해서 다 클릭한다면 클릭율이 수십 % 이상은 나올거지만 현실은 그렇지 않죠.

     

    물론 비중이 작은 CPM 수입을 위해 광고가 노출되어야 한다면 의미가 있겠지만 CPC에 비하면 CPM은 비중도 작고 애드블록으로 인한 손실은 아주 미미하게 영향을 줄 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