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90323.png

 

XE소스마켓을 한 십년전부터 꿈이었을 거에요.

2015년 겨울 쯤에, 2016년 시작할 쯤에 만들어서. 그 때부터 시작해서 그동안 3년이 지났어요.

상품 가격은 500원짜리도 있고 5만원짜리도 있고 합니다만, 판매한 가격이 대략 38만원 정도 됩니다.

 

남들은 상품 한개 만들어서 몇십만원도 벌고 하지만, 저는 이게 너무 뿌듯하네요.

100개 정도를 올릴려면, 작업한 시간이 최소 1000시간 정도는 들어갔을 거에요.

글작성, 미리보기, 설명서, 파일정리, 상품제작 이런 일련의 노력들이 삽질들이지요. ㅎ

요즘 시급으로 따지면 한시간에 50만원 들여서 마이너스난 꼴이겠지만 ㅋㅋ

 

대박나라 이런 건 아니고 점빵 수준도 안되는 작은 플랫폼이지만, 이런게 너무 재밌네요. ㅎ

홈페이지를 2000년도에 처음 만들어서 운영한지 벌써 20년차 되고, 

정식으로 계약하고 돈받고 한지는 10년차 됐습니다. 

 

사람을 고용해서 했다면 한달에 8천만원씩 마이너스 났을 거에요. ㅋ-_-ㅋㅋ;;

그런 짓을 지금 5년 넘게 하고 있으니..일년에 1억씩 벌써 5억 정도...마이너스 났겠지만,

혼자 다하고 있으니 그냥 제 몸만 축날 뿐이네요 ㅎ 그래도 재미로 합니다.

이온디

profile
이온디는 라이믹스를 비롯한 다양한 CMS의 시드뱅크를 꿈꿉니다. 여러분들이 사랑하는 웹소스를 언제든지 사용할 수 있게 하기 위해 이온디는 매일 소스코드를 유지보수하고 있으며, 언제든지 다운로드할 수 있는 소스마켓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XE마켓 - 이온디스토어
https://eond.com/xemarket/

# XE/라이믹스 단톡방을 운영 중입니다. (비번: 2022)
https://open.kakao.com/o/giaKKnl

# XE/라이믹스 생활코딩 모듈 강좌입니다.
https://opentutorials.org/module/3774
  • ?
    이온디 사이트안에 있는것도 좋지만, 아예 독립해서 xemarket처럼 운영하시면 좋을듯!
  • profile
    히스토리 기능 같이 고민해 주실때 부터 개발에 남다른 애정을 보았었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