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십니까. 관리자 좋은아빠되기입니다.
몇일전에 다음 애드핏 광고 승인 받고
순순하게 CPM만 노리고 광고를 시작해 보았습니다.
첫날 좋은 자리와 안좋은 자리 2개 섞은 결과는
122,902회 : 12,967원 이었습니다.
오직 CPM만을 결과로 반영하기 위하여
좋은자리 광고 빼고
CPM만 무지 많은 곳으로 1개 장소를 골라서 광고를 진행하여 보았습니다.
145,084회 : 5클릭 : 1,782원
182,053회 : 7클릭 : 1,521원
179,949회 : 7클릭 : 1,380원
289,305회 : 11클릭 : 2,138원
결과는 위와 같습니다.
분석은 여러분드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노출수에 비해 클릭이 적으면, CPM을 깍는다는 이야기 있더군요)
CPM이 애드센스 보다 좋다고들 말씀들 많이 하시는데.
동시간대
좌(애드센스) : 우(다음 애드핏) 336*280? 정도 크기로 서로 딱 밀착시켜서 동시에 광고를 2개 진행했을때
좌 애드센스는 CPC, CPM 합 수익이 일주일 150.98$ 정도 수익이 나옵니다.
1일 수익으로 환산하면 약 21$ 이며 한화로 약 2만 2천원 정도 되네요.
딱 조건이 다른건은 좌, 우 조건만 바뀌었습니다.
그렇다고 멀리 떨어진 좌우도 아니고 밀착된 좌우 입니다.
선택은 여러분들이나 저의 몫이겠죠..
애드센스를 2개 다느냐... 애드센스+애드핏이냐.. ㅎㅎㅎ
참고 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애드센스보다 좋다는 것은 이야기가 어디서 와전된 듯 하네요. 애드센스보다 좋다는 의견은 별로 없습니다. 애드센스 대안으로(애드센스 사용이 불가능하거나 자제하는 경우) 그나마 CPM수익으로 달아 놓을 만 하다 입니다.
당연히 애드센스의 수익을 훼손하는 자리에 배치하거나 하는 등의 선택을 하는 사람은 없겠죠.
제가 추천해 드리는 것은 거의 애드센스로서 수익이 없을 법한 자리에 추가로 배치하거나 혹은 차선으로 애드센스와 교체하는 것 입니다.
저의 케이스가 철저하게 이러한 컨셉입니다.
회원에게는 애드센스를 제공하지 않았던 이유는 여러차례 말씀 드렷듯이 운영자를 광고클릭으로 도와준다는 뉴비회원들이 언제라도 늘 잠복하고 있으므로 가급적 제공하지 않으려 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부정클릭으로 사용이 중단되어도 무방한 정도의 애드핏을 회원에게 달아주자는 취지인거죠.
저희는 이렇게 해서 애드센스는 비교할 필요없이 추가소득이 생겼습니다. (대략 서버비는 뽑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와 경쟁하는 자리 혹은 애드센스를 빼고 달아버리는 이런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리가 좀 여유가 있을때 추가적으로 조회로 인한 프러스알파 수익을 노리는 정도의 전략이 좋다고 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