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토픽게시판

안녕하십니까. 관리자 좋은아빠되기입니다.

 

몇일전에 다음 애드핏 광고 승인 받고

순순하게 CPM만 노리고 광고를 시작해 보았습니다.

 

첫날 좋은 자리와 안좋은 자리 2개 섞은 결과는

122,902회 : 12,967원  이었습니다.

 

 

오직 CPM만을 결과로 반영하기 위하여

 

좋은자리 광고 빼고

CPM만 무지 많은 곳으로 1개 장소를 골라서 광고를 진행하여 보았습니다.

 

145,084회 :  5클릭 : 1,782원

182,053회 :  7클릭 : 1,521원 

179,949회 :  7클릭 : 1,380원

289,305회 : 11클릭 : 2,138원

 

결과는 위와 같습니다.

 

분석은 여러분드 판단에 맡기겠습니다.

(노출수에 비해 클릭이 적으면, CPM을 깍는다는 이야기 있더군요)

 

 

CPM이 애드센스 보다 좋다고들 말씀들 많이 하시는데.

동시간대

좌(애드센스) : 우(다음 애드핏) 336*280? 정도 크기로 서로 딱 밀착시켜서 동시에 광고를 2개 진행했을때

좌 애드센스는 CPC, CPM 합 수익이 일주일 150.98$ 정도 수익이 나옵니다.

1일 수익으로 환산하면 약 21$ 이며 한화로 약 2만 2천원 정도 되네요.

딱 조건이 다른건은 좌, 우 조건만 바뀌었습니다.

 

그렇다고 멀리 떨어진 좌우도 아니고 밀착된 좌우 입니다.

 

선택은 여러분들이나 저의 몫이겠죠..

애드센스를 2개 다느냐... 애드센스+애드핏이냐.. ㅎㅎㅎ

 

참고 자료로만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 profile

    애드센스보다 좋다는 것은 이야기가 어디서 와전된 듯 하네요. 애드센스보다 좋다는 의견은 별로 없습니다. 애드센스 대안으로(애드센스 사용이 불가능하거나 자제하는 경우) 그나마 CPM수익으로 달아 놓을 만 하다 입니다.

    당연히 애드센스의 수익을 훼손하는 자리에 배치하거나 하는 등의 선택을 하는 사람은 없겠죠.

    제가 추천해 드리는 것은 거의 애드센스로서 수익이 없을 법한 자리에 추가로 배치하거나 혹은 차선으로 애드센스와 교체하는 것 입니다.

    저의 케이스가 철저하게 이러한 컨셉입니다.

    회원에게는 애드센스를 제공하지 않았던 이유는 여러차례 말씀 드렷듯이 운영자를 광고클릭으로 도와준다는 뉴비회원들이 언제라도 늘 잠복하고 있으므로 가급적 제공하지 않으려 하고 있습니다.

    이 경우 부정클릭으로 사용이 중단되어도 무방한 정도의 애드핏을 회원에게 달아주자는 취지인거죠.

    저희는 이렇게 해서 애드센스는 비교할 필요없이 추가소득이 생겼습니다. (대략 서버비는 뽑는 것 같습니다.)

    애드센스와 경쟁하는 자리 혹은 애드센스를 빼고 달아버리는 이런 것은 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자리가 좀 여유가 있을때 추가적으로 조회로 인한 프러스알파 수익을 노리는 정도의 전략이 좋다고 봅니다.

  • profile ?
    제가 와전해서 들은거네요 ㅎㅎㅎ
    CPM은 애드센스 보다 좋다 이리 들었는데..
    제 맘대로 글자를 해석한것 같네요. ㅎㅎㅎ
  • ? profile
    대부분 애드핏 후기 올리는 분들이 애드센스 못해서 달거나 혹은 병행으로 추가를 해서 하는 것이고 또 애드센스로 충분한 수익을 올리는 분들은 굳이 애드핏을 달지 않죠. 그래서 대부분의 후기가 CPM이 괜찮다 라는 후기가 나오는 듯 합니다.

    그런데 단가조정을 제가 의심하고 있는데 애드센스로 큰수익을 낼수 있을 정도로 노출수가 수렴하는 곳들은 노출이 작은 곳보다 단가가 현격하게 떨어지는 구조를 다음에서 만들고 있지 않나 하는 의심이 듭니다.
  • profile

    음...이상하네요, 30만회인데 2100원이라니...

    저는 옛날에 테스트용으로 잠깐 달았을때 광고 노출수 27000회 8클릭 나왔는데, 3000원 나왔습니다.

    옛날(한 5개월 전)이라고는 하지만 차이가 너무 큰데요...

  • profile
    +) IT관련 소식을 전하는 블로그였습니다.
  • profile profile
    추측이지만, 자동화가 아닌 사람이 개입하는 것으로보아(보고서가 실시간이 아니고 다음날 수작업 거쳐 게시됩니다.) 뷰가 많아지면 많아질 수록 단가를 조금씩 낮추는 듯 보입니다.

    사실 광고주 입장에서 보면 관심도 주지 않았던 광고가 페이지에서 한번 읽혔다고 광고비가 나가는 광고는 정말 피하고 싶은 광고입니다. 그래서 사실 저는 디스플레이형 CPM 광고는 집행하지 않습니다. 광고주로서요.

    실제로 매일 광고노출수와 비례하지 않는 광고수익이 발생합니다.(클릭이 비슷하더라도요...) 사실 애드핏은 CPC수익은 무시할 정도로 단가가 낮기 때문에 CPM수익으로 봐도 무방합니다.

    하지만 이 단가 자체가 정확히 공개하지 않는 총 수익을 노출수로 나누어서 제공하는 방식이라 단가조정을 저희가 확인하기 어렵게 해 놓았습니다.
  • profile ?
    첫날 좋은자리와 번갈아 가면서 한거... 1만원 넘습니다. ㅎㅎㅎ
    아무래도 딱 CPM만 노리는건 문제가 있더군요..

    광고 노출후 1초도 안되서 화면전환되는곳이라서..
    저정도 줘도 어쩌면 감지 덕지한 상황요 ㅎㅎㅎ
  • ? profile
    아 그렇군요!
  • profile

    그리고 지금 추측하신 클릭수에 따라 단가조정도 나름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입니다.
    뷰는 굉장히 많은데 클릭이 안일어난다면 거의 광고로서 효과가 없다고 판단할수 있을 것 입니다.
    광고주 입장을 고려해서 이러한 것을 공개하지 않고 시행하고 있다면 어쩌면 광고주에게는 손실을 막아줄 수 있을 겁니다.

     

    저희랑 노출수가 10배 차이나는데 수익이 비슷해요 ㅋ

    클릭수도 비슷하고 ㅋ

  • profile ?
    ㅋㅋㅋ
    마지막 데이터인
    289,305회 : 11클릭 : 2,138원

    이거 11클릭 되니깐.. 그전날 7클릭에 비해서 수익이 거의 2배네요
    아무래도 추측하신게 맞는거 같습니다.
    단가 조절을 합니다. ㅎㅎㅎ
  • ? profile

    고작 1만몇천 노출인 저희보다 수익이 조금 많거나 비슷한 것은 아마도 광고비지출 총액을 컨트롤하려는 의지가 굉장한 것 같습니다. 노출수 많은 곳이 손해를 봐야 하는 구조랄까요... 그나마 후기를 작성할 법한 작은 사이트들에서는 나름 괜찮다라는 생각이 들 정도의 단가를 보장하고요 ㅋ

    사실 운영하시는 사이트에서 노출로 광고비가 2만몇 천원이 아니고 30만원 50만원 나간다고 광고주들이 알고 있다면 아마 뒷목 잡는 분들 꽤 많을 겁니다.

    아마도 다음에서 단가에 손을 대고 있지 않다면 이런 결과가 나올수가 없죠...

    저희는 그나마 광고노출이 회원에게만 제한적으로 아주 적은 노출이라 단가가 그나마 조금 높게 나오니 이게 웃어야 할지 울어야할지 그런 상황이네요 ㅋ

  • profile ?
    테스트 삼아서 한거라서.. ㅎㅎㅎ
    몇일만 더 뒀다가..
    애드센스 2개 예쁘게 달아놔야 겠습니다. ㅋㅋㅋ
    다시한번 수익은 애드센스가 갑이라는 사실을 알게 되었네요.
  • ? profile
    네. 좋은 자리에 달아두실 필요 절대적으로 없습니다. 그냥 뭍히는 자리 에 추가로 더 달거나
    저희처럼 아예 제공하지 않던 회원에게만 제공하거나 이럴때나 쓸수 있는 물건입니다.
  • profile

    그리고 한가지 남은 미스테리가 있습니다.
    언제부턴가 대형사이트들에서 애드핏 자리를 마련해서 노출하고 있다는 것 입니다.
    제법 괜찮은 자리에도 노출하는 곳도 많고 또 어디는 랜덤하게 번갈아가면서 노출합니다.

    혹시 운영하시는 사이트가 광고노출 시간이 극히 짧아 뭔가 단가가 영향을 받지 않는가 하는 생각도 해봤었습니다.

    - 클릭수에 따라 조정한다면 같은 결과가 나오겠군요. 광고 클릭할 시간이 없다면 광고 노출시간도 짧고 클릭수도 적고..

    - 사실 노출수에 비해 보여주신 클릭수 정도라면 정말 짧은 시간 노출된다고 밖에 생각이 안드는 부분....

    대형 커뮤니티에서 애드센스를 그자리에 달아도 되는데 병행을 해서 애드핏을 달고 있더라구요.

  • profile ?
    네 저도 노출 시간이 문제가 되지 않을까 고려는 해봤는데요..
    딱히 테스트를 더 진행하면 손해가 많이나서요 ㅎㅎㅎ
    다음에 그럭 저럭 노출 시간은 많은데 애드센스 수익이 적은곳이 발견되면
    한번 해보고 보고서 올리겠습니다. ㅎㅎㅎ
  • profile

    노출수가 적어서? 혹은 노출수가 적으니 노출대비 클릭 비율이 그나마 조금 좋으니 ? 이런 단가가 나올까요 ㅋㅋ

     

    2019-02-12 7107 4 1073
    2019-02-13 9904 5 1527
    2019-02-14 11406 5 1727
    2019-02-15 14016 4 1664
    2019-02-16 15982 6 1401
    2019-02-17 16122 6 1263
    2019-02-18 18453 6 1647
  • profile
    저도 관련글들보고 테스트해보고 있는데,
    10만뷰 노출하면 100클릭정도 나오더라구요.
  • profile profile
    아마 이정도면 정상적인 범주 안에 들어가서 단가조정이 아주 크게 들어가지는 않을 듯 한데요.
    여기서 중요한 정보가 10만뷰 100클릭일때 총 수익이 본문의 사례와 비교대상일 것 같습니다.
  • profile profile

    아직 정확하다고는 할 수 없지만, 대략 추정중입니다.

  • profile profile

    전일 수익은 바로 나와요.. 그것 보시면 되는데요. 보고서에서.....

    애드핏 보고서에서 CPC/eCPM 은 그냥 전체수익 을 클릭수 또는 1000노출로 나눈거에 불과합니다. 그냥 수익만 보시면 되요.

     

    지금 예상되는 수익이 보고서에 찍힌 수익이라면..

    저희랑 비교시 노출비율로 보았을때 단가 조정이 특별히 들어가지 않은거고..

     

    본문의 사례와 비교해서도 정상적인 수익이 발생하는 거이라 볼 수 있겠네요.

     

    노출시간이 짧아서 혹은 클릭이 너무 없어서 단가가 조정되는 경우가 거의 맞을 듯 합니다. 본문의 사례의 경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