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ttps://xetown.com/qna/968209

 

위 질문처럼 코어에서 작동하는 것이 오동작 하는 경우 사이트 운영자 혹은 서드파티 자료 만드는 분들이 사소한 문법오류나 문제를 만들어 발생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가장 대표적인 

 

cond="블라블라" 

 

이게 안먹는 경우가 그렇습니다. 저 문법 위쪽에 사소한 문법적 오류 예를 들면 <"어쩌구저쩌구 /> 이렇게 쌍따옴표를 닫지 않은 부분이 있는 경우 php에러나 출력되는 부분에 오류가 발견되지는 않지만 cond 조건이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있습니다.

 

또 제가 범한 실수 중 

 

<!-- @if($a=b)-->  이런식으로 = 하나를 빼먹는 실수로 코드를 작성하면 저 코드 근처의  cond  조건이 또 먹통이 됩니다.

 

만약에  b를 a에 담는다면 이란 말도 안되는 것을 명령한거죠.

 

이렇게 치명적인 프로그램 오류를 일으키지 않는 사소한 오류들이 다른 곳에 영향을 주어서 

코어에서 구분해야 할 것이 반대의 것을 구분해서 출력해주거나 하는 오류가 생깁니다.

 

사이트 운영자가 레이아웃이나 스킨에 기능을 추가하거나 할때 꼭 두번 세번 정확히 타이핑했는지 확인할 필요가 있습니다.

다른 사람이 만들어 놓은 자료를 업로드해서 사용하는 경우도 이런 일이 벌어질 수 있으니 알고 계신다면 대응하기 더 쉬울 것 같네요.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실수를 많이 했던 것들이네요 ㅎㅎ;

  • profile profile
    저도 가끔 어라? 이게 이 게시판에서 나오면 안되는데 cond으로 조건이 걸려있는데 하고 방금 했던거 살펴보면 오타가 있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