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1.15 버전을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이 버전은 구버전입니다.


원래 XE1 사용자들의 업데이트를 유도하기 위해 XE1 공식사이트에 작성했던 글입니다. 하지만 어떤 이유에서인지 지속적으로 글이 삭제되고 있어(XE3 공식사이트에는 글이 남아있지만 고의적으로 글을 지운게 확실해진 이상 남아있을 가능성이 낮습니다) 백업 차원+위키에 링크할 목적으로 타운에도 글을 작성합니다. 엄밀히 따지자면 코어에 해당하므로 "서드파티 자료"는 아닙니다만... 마땅한 게시판이 없어 이곳에 올립니다. 혹시 부적절한경우 적당한 게시판으로 옮겨주세요.


XE1 비공식 보안패치인 1.11.6-sec/20220316 버전을 공개합니다. 이 버전은 비정기 버전으로 다음 보안취약점에 대한 패치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매우 중요한 보안패치이므로 시급히 적용하시기 바랍니다.

주의사항

이 버전으로 업데이트하면 외부 페이지에서 템플릿 코드가 더이상 해석되지 않습니다. 외부 페이지 템플릿 코드 해석이 필요하시다면 잘 유지보수되는 XE1 포크 CMS인 라이믹스를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XE1은 사실상 업데이트 중단 상태입니다. 공식 발표되지 않았을 뿐 2020년 이후 어떠한 업데이트도 이루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라이믹스에서 발생한 취약점 중 XE1에서도 해당하는 것들은 패치가 이루어질 가능성이 있으나, XE1에만 존재하는 취약점은 빠르게 패치되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특히 이번 버전은 라이믹스 개발진에서 XE1용으로 패치를 제공하는 마지막 버전(참고 링크)이므로 이후 취약점 패치시까지 시일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XE1 비공식 보안패치는 라이믹스쪽 보안패치 제공과 무관하게 2022년 12월 31일까지 제공되나, 그 이후로는 패치가 제공되지 않을 예정이니 시급히 라이믹스로 이전하시기 바랍니다.

다운로드

전체 릴리즈 (zip)
전체 릴리즈 (tar.gz)
변경사항 (1.11.6에서 업데이트)
변경사항 (1.11.6-sec/20220209에서 업데이트)

기여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