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상태 판매중
소개 라이믹스의 여러 게시판에 작성된 회원의 게시글을 해당 회원만의 글 모음 목록을 제공해 개별 회원의 블로그 공간을 제공해 줄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드온 입니다.
가격 무료
지원환경 Rhymix
지원버전 라이믹스 전용입니다.
암호화된 소스코드 없음
라이선스 인증 절차 없음
사용자 환경 수집 없음
기술지원 기간 지원대상이 아닙니다.
라이선스 GPLv2(라이믹스 라이센스 규약에 의해 해당 라이센스를 부여합니다.)
*다운로드 받은 본인 사용 한정 조건이며 GPLv2 라이센스를 근거로 재배포를 할 경우 다운로드 권한이 회수될 수 있습니다.
구매 페이지 https://rxtip.kr/download/17680
상품문의 다운로드 게시글 혹은 사이트 게시판에 문의 가능

라이믹스의 여러 게시판에 작성된 회원의 게시글을 해당 회원만의 글 모음 목록을 제공해 개별 회원의 블로그 공간을 제공해 줄수 있도록 도와주는 애드온 입니다.

 

 

라이믹스 전용 자료입니다.(XE에서는 회원번호로 필터링 하는 기능이 없어 불가능합니다.)

여러 게시판을 모은 타임라인 게시판을 블로그용 게시판으로 제공할 경우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만 가능합니다.

라이믹스 2.0의 통합게시판으로 가능할 것으로 추측은 되나 실제 테스트 해보지 못했습니다.

블로그로 지정한 게시판에는 짧은주소 리디렉트 등의 애드온은 가급적 함께 사용하지 않도록 해주세요.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 : https://xetown.com/thirdparties/1497033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로 회원들의 여러 게시판에 작성된 글을 한곳을 모을 게시판을 지정해 주세요.

mid 명은 blog 와 같은 블로그로 제공하기에 좋은 mid 로 생성하신 후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에서 해당 blog 게시판에 원하는 모든 게시판을 지정해서 지정한 게시판의 글이 모아질 수 있도록 해줍니다.

 

 

애드온을 설치해 주시고 애드온 설정에서 블로그용으로 제공할 mid 를 입력해 주세요.

 

화면 캡처 2021-09-25 122514.png

 

기존 통합게시판 게시글 열람 권한 확인 애드온에 기능이 추가된 것이므로 기존에 애드온을 사용하셨다면 덮어씌워집니다. 기존의 기능은 동일하게 포함되어 있습니다.

 

 

 

서버에서 도메인/@닉네임 의 주소를 자동으로 지금 지정한 게시판으로 닉네임값을 가지고 접근 할 수 있도록 rewrite 를 적용해 주셔야 합니다.

 

 

아파치 서버의 경우 

.htaccess 파일

RewriteEngine On 부분 아래에 다음과 같이 룰을 추가해 주세요.

RewriteRule ^@([a-zA-Z0-9가-힇_]+)/?$ ./index.php?mid=blog&smember=$1 [L,QSA]

 

 

Nginx 서버의 경우

각 Nginx XE-Rewrite conf 설정 파일 편집 합니다.

각 서버의 xe-rewrite을 담당하는 부분 아래에 다음과 같이 룰을 추가해 주세요.

rewrite ^/@([a-zA-Z0-9가-힇_]+)/?$ /index.php?mid=blog&smember=$1 last;

 

 

서버의 위 부분이 적용이 되면 

도메인/@닉네임 의 주소로 접속을 요청하면 

도메인/index.php?mid=blog&smember=닉네임 으로 리디렉트가 되어야 합니다.

 

위 주소로 접속이 되게 되면 애드온에서 해당 회원을 특정하여 해당 회원의 글의 목록만 필터링해서 보여주는 주소로 변환해 주게 됩니다.

 

 

따라서 개별 회원의 블로그 주소는 도메인/@닉네임 을 가질 수 있게 됩니다.

 

 

 @닉네임 형태를 섬씽모듈로 연결하고 계셨다면 이제는 사용이 되지 않고 타임라인 플러스 모듈의 블로그 게시판으로 연결이 됩니다.

섬씽모듈로 연결해 놓으셨던 구문은 삭제하셔야 합니다.

 

 

블로그 게시판에서 검색시 회원 필터링을 위한 변수가 주소창에서 사라지는 문제가 있습니다. 

사용하시는 스킨의 목록 담당하는 파일의 검색 form 태그 안에 

 

<input type="hidden" name="member_srl" value="{$member_srl}" />

를 추가해 줍니다.

 

제가 사용하는 스킨 기준

<form ~~~~>

<input type="hidden" name="vid" value="{$vid}" />
<input type="hidden" name="mid" value="{$mid}" />
<input type="hidden" name="category" value="{$category}" />
<input type="hidden" name="member_srl" value="{$member_srl}" />

굵은 부분 맨 아래가 추가된 것 입니다.

 

 

위와 같은 준비가 모두 되어서 사용할 준비가 되었다면 

주소창에 도메인/@닉네임 을 입력하고 접속을 하면 해당 회원의 글만 필터링 된 블로그가 보여야 합니다.

 

 

 

만약  닉네임을 정확하지 않게 작성했거나 휴면계정전환모듈을 이용하면서 휴면중인 회원의 블로그를 요청하면

 

448a5f7f66d0c3fc76fd059a836073cc.png

이런 메시지가 출력되면서 접근이 되지 않습니다.

 

 

 

 

 

혹은 최고관리자가 아닌 접근자가 해당 게시판을 아무 회원도 특정하지 않고 접근하려고 한다면

 

8540e4a6dbcbe1e00499fc4543d5b773.png

요런 메시지가 발생하고 역시 접근이 되지 않습니다. 

 

 

 

또 해당 블로그 게시판 글을 열람하기 위해 본문 열람 페이지를 접속하면서 해당 글의 작성자 회원번호가 게시글  url에 누락되어 있다면 회원번호를 추가한  주소로 다시리디렉트 시켜 줍니다.

 

 

 

블로그 접속 첫 화면에 해당 회원의 정보를 표시하거나 혹은 누구의 블로그 입니다. 이런 문구등을 추가한다면 사용하는 스킨의 목록을 담당하는 파일을 수정해서 원하는 부분을 추가하셔야 합니다.

 

{@ $lmemberInfo = getModel('member')->getMemberInfoByMemberSrl(Context::get('member_srl'));}

<div cond="$mid=='blog' && !$oDocument->isExists() && Context::get('member_srl') && Context::get('page')==1">

 

{$lmemberInfo->nick_name}  <--- 지금 보이는 블로그 주인 닉네임 입니다.

 

</div>

블로그 접속 목록 첫페이지에서만 노출되게 위와 같이 글 목록을 처리하는 스킨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회원 닉네임 클릭시 블로그로 바로가기 메뉴는 섬씽 모듈을 사용하고 계셨다면 "짧은주소" 사용 형태로 그대로 사용하셔도 됩니다. 혹은 회원팝업 애드온을 구하셔서 메뉴추가를 하셔서 사용하셔도 됩니다.

https://xetown.com/tips/1557141

https://xetown.com/tips/1600893

 

 

 

설치경로 /addons/check_doc_grant

 

https://rxtip.kr/download/17680

 

** 운영중인 사이트의  url 형태가 애드온에서 적용한  url과 다를 경우 수정이 필요할 수도 있습니다.

 

판매자 웹지기

profile
10년을 다루다 보니 이제 간단한 것도 만들고 커뮤니티 운영에 관한 다양한 노하우가 있습니다. 어려운 점이나 가지신 생각을 함께 소통해 보아요.
https://rxtip.kr/ 라이믹스 꿀팁
  • profile
    라이믹스 전용이라면 GPL v2 라이선스를 채택하셔야 해요 ㅎㅎ 라이믹스가 GPL v2 이라 라이믹스용 자료들은 GPL v2 라이선스가 들어가야 합니다 ㅎㅎ
  • profile profile

    라이믹스가 아닌 XE에서 작동이 안되는 경우 그냥 배포를 포기해해야 하는건가요?

    그게 맞다면 배포를 중단하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배포시 라이믹스에서만 동작하는 코드들이 있는 경우 라이믹스전용으로 자료가 배포될텐데. 그 경우 라이믹스의 GPL v2 라이선스에 따라 그 자료들의 라이선스 역시 GPL v2라이선스를 채택하여 배포하셔야 라이선스에 위배되지 않습니다.
  • profile profile

    네. 배포 중단하겠습니다.

     - XE에서 지원하지 않는 기능이 라이믹스에 추가로 지원되어 이 기능을 활용한 자료가 이런 라이센스가 적용될 줄은 몰랐네요.

    특별한 코드를 사용한건 아니지만 XE에서는 없는 기능 이어서 라이믹스만 가능한 기능인데.....

  • profile profile

    특정 사이트에서 일정한 자격을 얻어야 다운로드할 수 있다거나, 돈을 내지 않으면 버그 리포트도 받지 않겠다는 등의 일반적인 조건들은 GPL 라이선스와 충돌하지 않으므로 양쪽 모두 유지하실 수 있습니다.

    GPL은 일단 자료를 제공받은 사람의 권리와 의무를 규정할 뿐, 누군가에게 자료 제공을 강요할 수는 없으니까요. 면상이 마음에 들지 않는 사람에게는 안 주겠다고 해도 자유입니다.

  • profile profile
    지금 제 조건으로 배포가 가능한건가요???
  • profile profile

    다운로드 권한 제한 외에 특별히 더 요구하시는 것이 없다면 얼마든지 가능합니다. 단, GPLv2라고 선언하셔야 하고 실제 배포하는 파일에도 GPLv2 라이선스가 포함되어 있어야 하며, 암호화나 난독화는 허용되지 않습니다.

    1. 꿀팁 사이트에서 정회원 자격을 가진 사람만 다운로드 가능
    2. 일단 다운로드한 사람에게는 GPLv2 라이선스 적용 (수정, 재배포 가능)

    재배포 가능 부분이 마음에 걸리실 수 있는데, 무단으로 재배포하다가 발각되면 정회원 자격을 박탈한다거나 하는 강수를 두시더라도 GPL의 정신에는 어긋날망정 GPL의 문자에는 위배되지 않습니다.

  • profile profile

    어렵네요. 라이믹스에서만 작동되는 기능을 포함한 자료는 배포를 하지 않는게 깔끔할 수 있겠습니다. 제가 구현한 코드에서 라이믹스에서만 작동하도록 구현하지는 않았지만 그 작동 자체가 라이믹스에서 구현을 해주었기에 가능한 부분인데 이러한 라이믹스의 진보된 기능에 연결되는 자료의 배포에 어려움이 생기네요.
    XE에서는 작동하지 않는다는 문구를 넣지 앟으면 XE 사용자의 불편이 수반될 것 같아 넣었는데 이런 라이센스 부분의 연동되는 부분이 발생되는게 당혹스럽긴 하긴 하지만 GPL 라이선스 정신에 부합되지 않는다면 그냥 배포를 포기하는 것이 좋은 선태택일 것 같습니다.

    수정 재배포 권리까지 주기는 어려울 것 같아서요.

  • profile profile

    네, 제작자의 의도에 맞지 않는다면 어쩔 수 없지요. 서드파티 자료의 암호화 난독화 금지 + 수정 재배포 허용을 사실상 강제하는 라이선스를 채택한 이유는 누구보다 잘 알고 계실 테니, 더 설명하거나 설득하지는 않겠습니다.

     

    XE에는 없고 라이믹스에 새로 추가된 기능(member_srl로 필터링하는 기능)에 의존하는 자료라면 GPL 확진자와 밀접접촉하신 것은 피할 수 없다고 생각됩니다.

  • profile profile

    네. 그럼 유료자료의 경우도 이러한 라이믹스 기능을 수용한 경우 구매자가 재배포해도 라이선스 위반에 해당되지 않는건가요? 유료판매가 원천적으로 어려울 것 같아서 약간 이해가 어려운 부분입니다.

     

    아니면 GPLv2 라이센스로 배포하지만 재배포는 허락하지 않음의 단서를 붙여서 판매하고 이를 근거로 무단재배포를 하지 않도록 요구하는건지 지금 상황이 아리송해서요.

  • profile profile

    판매자가 코어의 라이선스를 위반했다고 해서 구매자가 임의로 판매자의 라이선스를 위반해도 되는 것은 아니지요.

    워드프레스도 GPL을 요구하지만 워드프레스 유료 서드파티 시장 규모가 1조원이 넘습니다. 다들 GPL을 붙여서 판매하지요.

  • profile profile

    네. 뭔가 규칙이 있지만 규칙 준용이 어려운 상황이 존재할 수 밖에 없는 그런 애매한 상황인거네요. 일단 잘 알겠습니다. 제가 결정한 부분에 문제가 된다면 정식으로 개발진 측에서 다시 요청을 해주신다면 또 결정을 다시 하도록 하겠습니다. 현재까지 주신 의견으로 판단하여 결정했습니다. 감사합니다.

     

    재배포 금지로 하여 다시 배포합니다.

  • profile profile
    공식적으로 GPLv2 라이선스를 붙이셔야 합니다.

    GPLv2이므로 재배포를 직접적으로 금지할 수 없습니다. GPLv2에 조항을 추가하거나 수정해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GPLv2 본문을 조금이라도 수정하는 것은 GPLv2 위반입니다.

    원본을 링크하지 않거나 다른 곳에서 재배포하는 회원에게 불이익을 주는 등, 사이트 운영방침상 당근과 채찍을 사용하는 것은 자유이지만 "나는 그런 당근 따위 필요없다"라고 생각하는 사람은 임의로 수정, 재배포하더라도 법적으로 문제가 되지 않는 상황이어야 한다는 뜻입니다.
  • profile profile

    네. 그런 의미의 재배포 금지 입니다. 불이익을 감수하고 재배포 하는 경우 막을 생각(권한)은 없습니다.

    판매권리 보호의 성격이라고 보는게 맞겠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