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tp 서버가 필요하여

 

vultr 에서 가상서버 하나 받아서 LAMP 로 세팅하였는데요

 

이게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 호환이 안됩니다.

 

 

일반 ftp가 아닌 22포트 보안접속이 기본이여서 그런거 같은데

 

프로그램에서 일반 ftp만 지원하는 모양입니다. 

 

 

현재 vsftp 가 설치되어 있는듯 한데 요거를 수정하거나 해서 

 

22보안포트 사용이 아닌 일반 21 포트 사용으로 바꾸는 방법이 있을까요?

 

있다면 방법좀 알려주세요 ㅠ.ㅠ 

  • profile

    22번 포트는 ssh, sftp 겸용입니다. ftp가 아니라 sftp입니다. 만약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에서 sftp를 지원한다면 22번 포트를 사용하셔도 됩니다.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에서 설정을 변경해야 할 수도 있으니 다시 확인해 보세요.)

     

    vsftpd가 설치되어 있다면 21번 포트로 ftp를 사용하실 수도 있습니다. 접속이 안 된다면 vsftpd가 꺼져 있거나 방화벽에서 ftp 포트를 막아놓은 모양입니다. ftp는 (특히 패시브 모드를 사용하면) 21번 외에도 상당히 많은 수의 포트를 사용하기 때문에 방화벽 설정이 까다롭습니다.

  • profile profile
    기진님 답변 감사합니다.
    다름이 아니라 제가 사용하는 프로그램에서는 ftp (21)에 국한되어 사용이 가능한듯 합니다.

    제가 vultr 에서 LAMP 를 사용하여 세팅한 환경을 파일질라 등으로 접속하려고 하여도
    기존 21포트로는 접속이 불가능하고, 22포트로 설정하였을 경우에만 접속이 가능합니다.

    아무래도 서버측에서 자동 세팅이 되면서 보안등의 문제로 21번을 닫아두고 22번만 사용가능하도록
    열어둔 상태인것 같습니다.

    vsftpd 가 설치되어 있는것을 봐서 일부 설정을 변경하면 21번 포트도 사용할수 있도록 변경이 가능할듯 한데
    어느 부분을 수정해야 될지 모르겠습니다.
  • profile ?
    어떤 서버를 쓰시는 지 모르겠지만, FTP는 vsftpd 이고, SFTP와 SSH는 sshd 서비스 하나로 동작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CentOs인 경우]
    http://blueray21.tistory.com/17
    [Ubuntu인 경우]
    http://zetawiki.com/wiki/%EC%9A%B0%EB%B6%84%ED%88%AC_sshd_%EC%84%A4%EC%B9%98
  • ? profile
    감사합니다!
    vsftps의 일부 설정변경및 방화벽 포트등록을 해주니 정상 작동되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