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네이버에서 아래와 같은 메일이 왔네요.

 

안녕하세요.
'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 (이하 '네아로')입니다.

 

네아로는 사용자 동의 하에 외부 서비스에서 사용자 회원 정보를 조회할 수 있도록 제공하고 있습니다.

필수로 전달되는 기본 프로필 정보 중 일부 정보를 외부 서비스에 제공할지 사용자가 선택할 수 있는 기능을 2017 4 7()에 오픈 할 예정입니다.

기능 오픈 이후 사용자는 기본 프로필을 제외한 권한을 거부할 수 있습니다.

 

외부 서비스에서는 이 권한 거부를 존중하고 해당 정보 없이 계속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고,
필요에 따라 해당 정보를 사용자에게 다시 한번 요청하는 메시지를 노출할 수도 있습니다.
관련 가이드는 4 7일 개발자센터를 통해 추가적으로 안내해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이에 4/4 이전에 등록된 Client, '이름' '이메일'값을 필수로 수집하고 있는 서비스인 경우 네아로 사용에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니 서비스 점검을 요청 드립니다.

충분히 점검하고 대비할 수 있도록 6개월간의 유예기간이 마련되오니, 해당 기간 동안 서비스 점검을 마쳐주시기를 바랍니다.

 

<네아로 사용자 기본 프로필 정보 변경>

- 변경 시점 : 2017 4 7
- 유예 기간 : 2017 9 30일까지
- AS-IS : 이름, 이메일, 성별, 생일, 연령대, 별명, 프로필사진
- TO-BE : 성별, 생일, 연령대, 별명, 프로필사진 (이름, 이메일은 사용자 선택에 따라 제공)

 

궁금한 사항이 있으시면, 개발자포럼(https://developers.naver.com/notice/forum)을 통해 문의 부탁 드립니다.

 

네이버를 이용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더욱 편리한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항상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본 메일은 발신전용 입니다. 네이버 서비스관련 궁금하신 사항은 네이버 고객센터에서 확인해주세요.

Copyright NAVER Corp. All Rights Reserved.

 

소셜XE는 아무 문제 없을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