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존에 사용하던 웹호스팅 사용기간이 만료되어가서 새로운 곳을 찾아보다가 코노하 VPS를 발견하게 되었습니다.

그중에서 1750 짜리 상품을 사용하려고 고민중입니다. 다른곳도 찾아보고 문의를 드려보니

정상적인 사이트라면 디스크(MySQL포함)와 트랙픽 모두 무제한으로 제공해준다고 하네요.

속도는 서버가 미국에 위치해 있고 KT기준 핑 170ms, 속도 1~10MB/s 라고 하는데 제가 블로그+커뮤니티로 사용할예정인데 어느 곳이 좋나요?

 

구분 코노하 블로그
가격(월단위) 1만7,749.72 원 5,000원
스팩

32r.PNG

서버위치 : 미국

디스크(MySQL포함) + 트래픽 모두 무제한

KT 기준 핑 170ms

속도 1~10MB/s

 

ps. 블로그라 써놓은 이유는 블로그에서 보고 문의를 드린것입니다.

두개의 상품을 보시고 추천 부탁드립니다.

  • ?
    디스크랑 트래픽이 무제한인데는.. 쓰다보면 제한한다고 들었는데.. 말이죠..
    린노드꺼 괜찮던데..
  • ? ?
    린노드요?
    제한한다는말은 못들었는데...
  • profile

    코노하는 말만 트래픽 무제한이지 시도때도 없이 속도제한을 걸어버려서 제 속도로 사용하기 힘듭니다. 현재 가성비가 제일 좋은곳은 Linode로 같은 가격이라면 다른곳에 비해 램을 두배로 줍니다.(10$ 가상서버 사용시 다른곳이 램을 1GB 준다면 리노드는 2GB를 줍니다.)

     

    진짜 무제한은 존재할 수 없습니다. 어찌되었건 서버나 회선에는 제한이 있을 수밖에 없으니까요. 무제한이라고 걸어둔곳은 거의 대부분 다른곳에서 제한을 두기 때문에 잘 알아보셔야 합니다.

  • ?

    어느 커뮤니티를 운영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한국에서의 핑이 170ms 나온다면 커뮤니티 운영이 버거울겁니다.

  • profile

    2017년 2월 현재 한국 사용자 입장에서 코노하는 아무런 메리트가 없습니다. 빠른 것도 아니고 저렴한 것도 아니고 트래픽 무제한은 허위광고에 가깝고 인터페이스는 영어와 일본어가 마구 뒤섞여 있고...

    블로그라고 해놓으신 것은 미국 웹호스팅인 모양인데, 미국 웹호스팅은 일단 비추하고 봅니다. 파일서버라면 몰라도 커뮤니티 운영용으로는 거의 사용이 불가능한 속도가 나옵니다. 응답하라 1999를 체험하고 싶으신가요ㅜㅜ

    윗분들 말씀대로 Linode (도쿄2 지역) 추천합니다.

    해외 호스팅 고르는 법
    - 싼게 비지떡
    - 5년 이상 안정적으로 운영중인 업체인지 확인
    - 용량/트래픽 무제한이라고 광고하는 곳은 일단 사기라고 생각하면 편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