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네이버 사이트 등록 관련하여 문의드립니다.

 

상황을 설명드리면..

www.aaa.com 도메인으로 사이트 등록이 되지 않아,

www.bbb.com 도메인으로 사이트 등록을 해놓은 상태입니다.

 

그런데 제 목적은 aaa.com으로 사람들이 오게하려고 합니다.

따라서 bbb.com 사이트 접속시 도메인 리디렉션으로 aaa.com으로 이동시키려고 하는데요.

리디렉션 애드온

 

여기서 궁금한게 현재 bbb.com으로 사이트 등록이 완료된 상태인데,

도메인 리디렉션을 통해 aaa.com으로 옮길 경우 등록된 사이트가 내려가거나 하는 경우가 있을지 궁금합니다..

 

그럼 아시는 분 있으시면 답변 부탁드려보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검색엔진에서 하지 말라고 하는 것 중 하나가 리디렉션입니다. 아마 부정적인 작용을 할 것이고 검색노출 순위에 제일 낮게 평가되어 의미 없는 곳에 노출되거나 아예 노출을 시키지 않을 가능성이 높죠.

    왜냐면 실제 도메인명과 도착하는 곳이 다르기 때문에 당연한 결과일지도 모릅니다.

    bbb.com은 원래 등록된 주소 검색엔진에서 긁어간 주소 그대로이기 때문에 노출된 웹문서를 클릭하고 리디렉트 없이 바로 문서를 읽는 과정이기에 이 문서나 사이트영역 노출은 영향이 없을 것 입니다.
  • profile ?

    답변 감사합니다. 그럼 결과적으로 안하는게 좋다는 말씀이신걸까요? 아니면 이미 bbb.com은 등록되있기에 상관이 없다는 말씀이실까요?

  • ? profile

    어차피 301로 하실꺼면 제대로 검색엔진이라면 영구적으로 주소가 바뀌었다는 것을 수용해서 다시 aaa.com을 크롤링을 하지 않고 색인도 aaa.com을 제외 할 겁니다.

    하지만 애드온이 302로 리디렉션을 할 것 같구요. 그렇다면 임시로 리디렉션을 해 놓은 것이 긍정적인 효과는 없을 것 입니다.

    aaa.com이 이미 색인이 많이 되어 있어 이 검색노출을 통해 클릭한 사람이 페이지가 없다는 결과가 나오는 것이 아쉬워서 리디렉션을 해야 한다면 301로 해서 bbb.com으로 유도하고 색인된 것도 검색엔진에서 빠르게 bbb.com으로 교체하도록 하는게 좋을 겁니다.

    문서 하나를 리디렉션으로 두가지 도메인으로 노출 시키려는 것 자체가 검색엔진에서 허용하지 않는 것이니 이를 하려고 하는 것이 도움이 될 리가 없겠지요.

  • profile ?
    편법으로 더미 사이트 키워드 엄청 등록해서 본사이트로 연결하는 방법이 있긴한듯하네요..

    광고업체들 하는거 보면.. 색인도 수십만건 되어있고요
    방법은 모르겠네요 페이지 들어가면 다른 사이트로 넘어가긴 하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