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8.3
CMS Rhymix 2.1

안녕하세요? 질문 드리기에 앞서 항상 친절한 답변 주시는 모든 분들께 깊은 감사 먼저 드립니다.

 

현재 equeer 레이아웃을 토대로 사이트 제작중에 있습니다.

맨 처음 페이지에서 보통 사이트 하단에 PC 보기, 모바일 보기 버튼이 있잖아요..

 

근데 제 생각에는 맨 처음에 사이트 접속하면 하단에 바로 이 버튼이 보여야 할 것 같은데, 

그냥은 안 보이다가 관리자로 로그인해야만 보입니다. 일반회원으로 로그인해도 안 보입니다.

오직 관리자만 보이네요. 어떻게 해야  이것이 보일까요?

지금 현재는 관리자로 로그인상태에서 이렇게만 보입니다.

KakaoTalk_20240403_145749771.jpg

두번째 질문은 휴대폰으로 사이트에 접속했을때 PC버전이 아닌 모바일버전이 우선해서 자동으로 보여야 할 것 같은데요.

모바일 뷰를 체크해봐도, 비활성화해도 무조건 PC 버전의 반응형형태로만 보입니다. 사이트 위젯페이지에서 모바일에 맞춰 컨텐츠 위젯설정은 따로 다 한 상태입니다.

역시 여기서도 관리자 로그인 한 상태에서만 하단에 모바일 보기가 나오고,, 모바일 보기를 누르면 그때서야 제가 따로 설정한 모바일 화면이 나옵니다.

휴대폰에서 사이트 접속시 처음부터 이 모바일 페이지로 보이게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답변 부탁드리며, 다시 한번 감사 인사드립니다.

 

 

  • profile
    equeer 레이아웃은 반응형 레이인웃이라 pc,모바일 전환이 없습니다. 그냥 화면크기에 따라 레이아웃 크기가 바뀔뿐입니다. 그리고 저 화면은 위제설정하는 버튼들인데 당연히 관리자만 보이는게 정상입니다.
    모바일뷰는 모바일레이아웃을 따로 올렸을때 체크해서 사용하시면 됩니다.
  • profile profile
    답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저 "모바일" 버튼은 모바일 버전으로 가는 버튼이 아니고, 모바일용 위젯페이지를 미리보기하거나 수정하는 버튼입니다. 아주 오래 전 XE 시절부터 저기에 처박혀서 오해와 혼란을 일으키는데, 여전히 필요하신 분들이 계셔서 없앨 수도 없고...

     

    사이트 하단의 PC/모바일 전환 버튼은 자동으로 붙는 것이 아니라 레이아웃 제작자분들이 각 레이아웃의 디자인에 맞게 구현해 놓은 것인데, 윗분 말씀처럼 처음부터 반응형으로 설계된 (모바일 버전이 따로 없는) 레이아웃이라면 일부러 안 만들었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반응형만 가능한 거죠. 그냥 그 제품의 특성입니다.

  • profile profile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