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케치북 게시판 모듈 고립된 LAN안에서 사용할때 페이지 한참이 걸려서야 열리는 문제 입니다.

이것도 IP차단과 연관이 있는것 같아요. 즁귝에서 차단을 했는지 아니면 외국에있는 서버에서 중국IP를 차단을 했는지,,, 이것과 연관이 있어보입니다.

 

예전엔 문제없이 잘 사용했습니다만, 언제부터 페이지가 잘열리지 않더군요. 한참 지나면 열립니다. 매번 클릭할때 마다 한참 걸려야 페이지 열립니다. 족족이 1분이상은 걸리는것같에요.

후에 단말기(PC,핸드폰)브이피엔을 이용해서 에둘러 접속을 하니깐 예전과같이 딜레이없이 잘열리더군요.

XE공식게시판모듈은 이런현상 아직 발견하지 못했습니다.

저 생각에 스케치북게시판 모듈이 다른서버로 부터 뭘 꺼잡아다 사용하는것같에요. 페이지열때 뭘 끄잡아오지 못해 에러가 생겨서 일정한 시간이 초과후 그걸 스킵한후에 다음으로 넘어가는것 같은데요.

게시판모듈에 기본으로 필용한 코드외, 불필요하거나 사용하지 않는 코드가 있어어 그렇다면 주석처리 해버리면 될것같은데...코드를 모르니깐... 현제 그데로 사용하고 있습니다. 브이핀엔을 한번켜고 게시판에 한번 접속한후 브이피엔을 끄고,,,일정기간동안 척척 잘 열립니다. 일정한 시간 지나면(몇일정도?) 또 않되요. 그땐 또 다시 브이피엔켜고 한번 접속 해줘면...또 됩니다.

스케치북게시판모듈이 외부서버에서 뭘 끄잡아다가 브라우저 cache에 넣어놓고,,,일정한시간이 지나면 무효시켜서 또다시 끄잡아다 cache에 넣어놓아야 하는것 같아요.

 

ps.즁귝과 관련된 문제를 올려서 죄송함.

 

  • profile

    아마 외부 CDN에서 불러오는 웹폰트나 아이콘 폰트가 있을 거예요.

    스킨에서 외부 리소스를 불러오는 부분을 찾아서 삭제하거나,

    (cdnjs, jsdelivr, bootstrapcdn, fontawesome, google 등으로 검색해 보시면 대부분 나옵니다.)

    만약 꼭 필요하다면 해당 웹폰트 파일을 다운받아서 서버에 직접 올려놓고

    로딩 경로를 그쪽으로 변경하면 됩니다.

  • profile profile
    감사합니다,

    한번 찾아서 봐야겠네요,
    하나하나씩 켰다 껐다하면서 어떤것에 걸려서 문제를 일으키는지 잡아내야죠.
    예기하시는 폰트때문이라면 주석처리하는 방향으로. 저희 한텐 불필요한부분 같음.
  • profile profile

    기진곰님 제시를 참고 해서, 그리고 XE고수 배xx님께서 css임포트 하는파일과 위치를 알려줘서...
    문제 해결 했습니다.
    문제가 1~2년 넘게 달고 있었던것같은데 이번에 시원하게 해결했습니다~

    크롬에서 개발자툴열어서 보니깐 font-awesome.min.css 요파일을 당겨오지 못하더군요.
    그래서 요걸 블록?(끄고)처리하고 페이지열어보니깐 페이지가 훨훨 나더군요.

    __setting 파일:
    <load target="https://maxcdn.bootstrapcdn.com/font-awesome/4.2.0/css/font-awesome.min.css" />
    요것이 문제였더라구요.
    maxcdn.bootstrapcdn.com 이 즁귝에서 ip차단했는지, 아니면 즁귝IP를 차단해버렸는지... 여하튼 불통이었습니다. 그래서 사닥다리(브이피엔)놓고 구글로 바람쒤러나와서 검색해서 요걸찾았습니다.
    <load target="https://cdnjs.cloudflare.com/ajax/libs/font-awesome/4.2.0/css/font-awesome.min.css" />
    살아있더군요. 세상어느곳에 살아있어서 고맙죠~^^
    요url로 대체해버리니깐 문제 해결.

    기진곰님,배xx님 감사합니다.

     

    기진곰님 제시데로

    css파일과 폰트파일을 다운로드해서 사이트에 저장해서 사용하믄 원천적으로 해결이 되겠는데...삽질하기 싫어 이데로 둠.

    위살아있는 url언제 끊어질지도 모르지만.

    https://www.cdnpkg.com/font-awesome/4.2.0 요기보면 css파일외 eot,svg,ttf,woff,otf 다섯개 파일 있는데 어떻게 사용하는지 모름, 메모삼아 적어놓고 갑니다~

    ps.
    즁귝=대짜 뷱햔 입니다.
    자유로운세상에 사는 님들 진심으로 부럽습니다~
    님들께 축복을 드립니다.~그리고 피로 이룬 그자유 소중히 간직하시기를~

    금방 청명이네요. 음...
    인터넷 검색하믄 어떤분 나오는데...현충원에 묻힌분인데...별이었고,생전 한미우호협회 회장이셨다고 하던데...베트남 전쟁에도 갔다가 살아온분이라고 하던데...저희집 어른의 친외삼촌,친미주의자. 그분의 조국에 사시는 님들 참 부럽습니다.

  • profile profile
    잘 바꾸셨네요. 기존의 CDN은 한국에서 접속해도 종종 심하게 느려지는 골칫덩이입니다.
  • profile profile

    awesome에 관한 css를 분명히 ........../awesome.css로 지정을 했는데.
    브라우저에서 로딩되는것보니깐 awesome.min.css 가 로딩이 되네요.
    이상도 하지...
    .min이 붙은 css를 삭제하믄 awesome.css로 로딩이 되고

    .css와 .min.css가 우선순위가 있는지?

    __setting파일에
    awesome.css로 경로를 썼지만 css폴드안에 awesome.min.css가 있으면 파일명이 어찌됬던간에
    awesome.min.css를 로딩하고 , 없으면 awesome.css가 로딩되게 해놓았는지?

    꺼구로
    __setting파일에
    awesome.min.css로 경로를 썼지만 css폴드안에 awesome.min.css가 없으면 파일명이 어찌됬던간에
    awesome.css를 로딩합니다.

    쩝~


    (awesome.min.css 와 awesome.css 한개 디렉토리 안에 있음)

    ps.
    인터넷에 끊긴 LAN안에서도 작동이 되게하기 위해서 css파일과 font파일을 서버에 넣어두고 상대경로를 써서 할러고 하다가,,,이런현상 발견했습니다.

  • profile profile

    XE가 원래 그렇습니다.

    비하하는 것이 아니고, 정말로 그런 기능이 있습니다.

     

    사람이 수정할 때는 min 파일을 직접 수정할 수 없으니까, 당연히 min이 아닌 파일을 수정해 놓고 새로고침하면서 테스트하게 되는데, 절대 한 번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XE가 늘 그랬듯이, 뚝딱거리면서 이것저것 실험해 보려는 사용자의 입장 따위는 전혀 배려하지 않는 불편한 설계이지요.

     

    라이믹스로 넘어오면서 제일 먼저 없애버린 기능버그 중 하나입니다.

    써놓고 나니 비하하는 것이 맞네요. ㅎㅎ