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푸시에 관해 좀 읽어 봤었는데. 갑자기 생각이 나는게 하나 있습니다.

고객이 크롬으로 웹푸시제공하는 사이트를 방문했을시 처음방문자는 꼭 구독을 할껀가 말껀가 선택창이 뜨는거죠?
웹푸시서비스는 제공하는데 이 선택창이 않뜨게는 할수 없는지요? 필요할때 크롬설정으로 별도로 설정을 해서 구독을 하는방법이 고객의 체험감이 더 좋지 않을까 싶네요.

생각해보니 xx사이트에 방문을 했은데 뭐 이상한게 뜨고,,,구독을 할건지 말건지를 선택 하라고 나오면 고객입장에서는 체험이 좀 이상할수도 있다 생각이 듭니다. 일반고객입장에서는 뭘구독하라는건지를 잘 모르기때문에 yes를 해야 하는지 no를 해야 하는지 잘 모를수도 있죠. xetown가입자들은 뭐가뭔지를 알고 있어서 이상한감 않들겠지만,,,일반방문자 입장에서서 고려해볼땐 이상할것 같아요.

 

앱푸시는 이런게 낫죠,,,앱다운로드 설치할때 이미 어느정도 자신이 뭘하고 있는지를 알고 있으니깐요.

ps.이글은 웹푸시 하는사람한테 물어보면 더 좋겠는데... 경험치 높이기 위해?서 여기서 문의하는 혐의가 농후합네다~~~^^

  • profile
    구현하기 나름입니다. 웹푸시 권한을 체크하고 알림을 띄우는 코드를 접속 즉시 실행하지 않고 알림페이지 접근시 혹은 팝업으로 먼저 알림기능에 대해 안내하고 체크하도록 구현하면 됩니다.

    혹은 아예 말씀하신 것처럼 요구 자체를 건너뛰고 수동으로 세팅하는것을 안내할수도 있지만 방법이 간단하지 않다 보니 오히려 귀찮아서 알림 없이 이용하는 이용자가 많아질것으로 추측합니다.
  • profile profile
    답변감사합니다.
    일반방문자(다수)가 푸시서비스자체를 받을필요없고 관련된권한을가진 소수자만이 푸시필요로 하는 상황이 있잖아요. 예를들어 사이트 관리자그룹이라던가 이런분들은 필요로하고 일반 방문자는 푸시자체가 불필요할때가 있습니다.
    그러니 필요한사람은 좀번잡해도 수동으로 설정하는것을 거부하지 않을것입니다.목적이 다르니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