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1
CMS 기타

앱푸시 웹푸시든 푸시를 적용해보려고 하는데,
현제 저희가 있는 나라는 이상한?나라라서 구글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를 차단해린다네요.
반쪽짜리 테스트도 해보고 했었는데... 좋긴좋은데...
web서버가 한국에 있는 서버라, 클라이언트만 VPN으로 밖으로 바쪄나가면 됨,
web서버가 즁귝에 있을땐 푸시가 먹통이 될걸로 예상됩니다. 정작 테스트는 해보지 못했지만요...테스트를 위해서 푸시앱을 의뢰해야  해서요,실천에 못 옮기고 있습니다.

즁국에서 구글 GCM/FCM이 차단된다니깐,
web서버를 한국에 두던지(이게 저희한텐 좀 불편),,,

다른방법으론 프록시서버를 이용하면 될것 같은데요.

즉 Rhymix서버는 즁귝에 그데로 두고 한국이나 다른나라에 프폭시서버를 둬서,,,

클라이언트는 프록시서버를 통해 즁귝에 있는 Rhymix서버를 방문하는구조로 하면 될것 같은데...

혹시 문제가 되지 않을런지?요
정적인페이지는 문제 될것이 없겠는데,,,cgi를 이용한 동적인페이지는 혹시 문제가 되지 않을까요?

 

ps. 넉두리---정회원등업신청을 하기 위해서 글쓰기 버튼 눌렀는데 회원가입7일이 되야 된다길래 로그인상태에서 컴도끄지않고 오늘까지 기다렸는데...이게 웬일? 또안되네요...경험치 30이야 된다네요ㅋㅋㅋ.한번에 제시를 하시지않고... 낚시?ㅋㅋㅋ
경험치 채우고 나면 다음에 포인트?채워라 나오지 않겠어요? 어~흠~

 

 

  • profile

    사용자가 한국 프록시 서버를 통해 중국에 있는 실서버에 접속하는 구조

    = 흔히 "리버스 프록시"라고 부릅니다. 접속 제한 우회보다는 트래픽 분산이나 접속 속도 개선이 주 목적입니다.

    = 클라우드플레어와 동일합니다. 잘 셋팅하기만 하면 아무 문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단, 클라우드플레어를 사용하지 않고 직접 구축한다면 실제 방문자의 IP 주소를 파악하고, 그 과정에서 IP 주소 조작을 방지하고, SSL 처리하는 부분이 조금 까다로울 수 있습니다.

     

    중국 실서버에서 구글 FCM 서버에 접속하기 위해 한국 프록시 서버를 이용하는 구조
    = 좀더 고전적인 프록시 서버의 의미에 가깝습니다. 미국에서만 볼 수 있는 영상을 시청하기 위해 미국 VPN을 이용하는 것처럼, 지역별 접속 제한을 우회할 목적이지요.

    = 라이믹스에 설정파일 하나 추가하는 것으로 간단하게 프록시 연동 가능합니다.

    = 구글 FCM뿐 아니라 썸네일 생성, 문자 발송 등 모든 외부 요청에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둘 중 어느 쪽을 말씀하시는 건지 모르겠지만, 이름이 비슷할 뿐 전혀 다른 종류의 프록시이니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정확하게 확인 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profile profile
    수선 기진곰님께 감사드립니다.
    조리있게 적으주셨네요.

    1방법,리버스트 프록시,
    반(反)방향 대리, Cloudflare를사용해야 한다는 예기같은데...
    이방법은 셋팅만 잘하면 된다는 말씀이네요.
    어제 검색해 보니깐 즁귝어로 자료를 하나 읽었는데, https로 뭐 어쩌고 저쩌고 하더군요. 이방법예기하는것 같네요. 외국에 있는 가상서버에다 centos깔고 Nginx등을 한번에 까는툴을 이용해서 웹서버를 구성하는것 같더군요. 그리고 설정창에 들어가 도메인연결하고 실서버연결하고...어떻게 하라고 하군요. 끄리낌한게 하나 있어서요. 그툴이 즁귝회사에서 개발한거라서...마음에 좀 걸려서,,,아니면 불편하더라도 cafe24에 호스팅서비스를 받을까 생각하고 있었습니다.

    2방법, 외국에 자체프록시서버를 두지않고도 코드를 좀 수정해서 web서버에서 구글FCM서버와 통신이 가능하시단 말씀이시죠? 이방법에서 어쨋든간에 차단않된 어떤서버의 도움을 받아 에둘러 FCM서버와 통신을 한다는거죠? 실서버가 즁귝에 놔두고 한다는거죠? 가능합니까?
    그리고 안전과 지속적이 안정성을 유지를 할수 있는지가 문제죠.

    저희 이해로는
    a.실서버가 꼭 FCM서버와 통신이 이뤄져야 한다.
    b.단말기는 꼭 vpn을 통해 가능하다(단말기도 FCM서버와 통신이 되야기에)

    푸시앱을 테스트 해봤는데. 단말기에서 VPN을 켜지 않으면 앱자체가 뜨다가 중간에 걸려서 작동을 멈춰버립니다. 단말기가 로그인전 FCM서버에 접속되는지 체크를 먼저 하는가봐요.
    남은건 실서버와 FCM서버간 통신이 이뤄줘야하는데...이건 저희로선 되는지 않되는지도 체크할줄도 모릅니다.^^
  • profile profile
    a는 어렵지 않습니다. 단, 자체 프록시 서버를 두는 편이 좀더 안정적이겠죠. 널리 알려진 프록시에 무임승차한다면 불시에 차단당할 수 있으니까요.

    b가 문제입니다. 단말기는 서버에서 컨트롤할 수 없는 것이니까요. 중국에서 차단되지 않는 푸시 서비스를 찾아서 FCM을 대체하는 편이 더 효율적일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어 국내의 카카오나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푸시 서비스가 있는데, 이런 것들이 차단되지 않는다면 프록시고 VPN이고 다 필요없겠지요. 알림을 해당업체 서비스로 전송하는 부분은 필요시 라이믹스에서 공식 지원해 드릴 수도 있습니다만, 단말기 쪽의 앱 소스는 직접 수정하셔야 합니다.
  • profile profile
    지당한말씀입니다.

    아예 따로 의뢰를 해서 즁귝현지 푸시서비스와 매칭을 시켜 하는것도 좋은방법입니다. api설명서를 개발자가 읽을수 있어야 하는데... 저희쪽은 중국어로 번역을 대충 해줄수 있는데... 기술자료다 보니깐 어느정도로 번역을 해줄수 있는지가 문제죠뭐. 개발자님이 구글번역에다 집어넣어서 돌려도 알아볼껄로 생각이 됩니다.
    이방법은 원천적으로 문제 해결을 하는방법입니다. (카카오나 네이버는 현제 즁귝에서 접속을 못합니다. 푸시는 않막았는지 모르겠지만,,, 막혀있을걸로 추측.ㅋㅋㅋ)

    예전에 parse 서비스를 이용한 앱을 구매를 해서 사용했었는데,그땐 vpn이고 뭐고 필요없이 신통히도 잘 푸시가 들어왔엇어요. 근데 웬걸, parse서비스 중단이 되서,,,못쓸게 됬죠.

    서드파티장터에 웹푸시 파는거 있는데. 설명서 보니깐 현제 구글 FCM사용하지 않고 One Signal 사용한다고 하던데... 요 푸시서버 즁귝에서 차단여부 검색좀 해봐야 겠네요.
  • profile profile
    카카오 네이버도 막혔군요. ㄷㄷㄷ
    우리 곰탱이 푸형이 엿볼 수 없는 푸시는 그냥 다 막히나 봅니다...
    중국 국내 전용 푸시 서비스가 있다면 그게 가장 안정적으로 동작하긴 하겠군요.
    단, 중국 바깥에서도 사용할 수 있어야 하는 앱이라면
    2종류의 서비스를 연동하고, 사용자 위치에 따라 자동으로 선택하도록 해야 할 수도 있겠습니다.
  • profile profile
    ㅋㅋㅋ
    LAN안에 가쳐있습니다. 어북했으면 년초 한국으로 이민갈까해서 영주권 문의까지 했을정도입니다. 저의 컴지식은 다 한국에서 얻었습니다. 영어가 안되니깐,,,다행이도 미국하고 친한 한국이 있어서 한국이 이쪽으로 선진적이어서,,,한국을 거쳐 세계선진기술을 접하게 되었습니다.

    ps. 빨리 정회원 업이 되야 되겠는데... 하루에 경험치 올리려고 질문글 4개 한꺼번에 올리기도 그렇고 ㅎㅎㅎ. 좋은답변 버튼도 누를수 있고 하겠는데...그리고 쪽지같은것도 쓸수 있겠는데요~.
    뭐 규칙이 그렇다니깐,,,곰곰이 생각해서 질문글도 좀 내용있는걸로 올려야 겠는데... 워낙 수준이 낮아서...
  • profile profile
    onesignal 이것도 즁귝에서 못씁니다. 2021년3월15일 부터.
  • profile profile
    Cloudflare는 못사용해봐서...잘모르는데.
    https를 통해 프록시서버와 연결이 되야 한다는 예기같은데,
    1. SSL사설증서도 되는지?
    예전에 linux서버 공부할때 자체로 사설SSL증서를 발급해서 테스트 해본적이 있는데...제데로 작동하는것 같더군요. 이게 않되면 공인SSL증서를 구매해야죠뭐.
    (사이트 전체를 https해버리면 서버사양 올려야 합니다.버벅데던걸로 기억.지금은 다들 로그인같은것뿐만아니고 사이트 전체를 암호화해 통신을 하더군요. )
    2. https가 기본적으로 443포트를 사용하는데 다른포트를 사용해서 프록시서버와 연결을 해도 되는건가요?
    즁귝에서 기본적으로 80포트 8080포트 443포트,,,이런건 다 틀어막은상태입니다. 비정상포트로 프록시서버와 연결을 해서...통신을 하고, 방문자는 프록시서버를 통해서 방문을 하니깐,,프로시서버에는 정상적인(디폴트포드)로 접속을 시키면 될것 같은데요.

    ps.하긴 번잡한 신청절차를 밟으면 된다고 하던데...오프라인으로,,,기본적으로 사람이 관련부서에가서 사진도 찍고 서류같은걸 제출하고 해서 얼마만한 시간의 심사를 거쳐서하면 허락이 나온다고 하더군요. 인터넷 라인을 설치해준 엔지니어는 웬만하면 하지 말라고 하더군요. 후에 정기적,불정기적 심사에 응해야 하니깐 차후에도 번잡한일들이 많다고 하더군요. 큰회의가 열리든지,top이나 되는 사람이 놀러? 시찰?나오면 갑자기 인터넷쪽으로 긴장하게 돌아가요. 평일에 잘되던 브이피엔도 먹통이 되고는 합니다. 현제 사용하고 있는 브이피엔 역시 한국회사꺼 같은데,,,이런상황 대응잘하더군요,,,긴급모드로 좀있으면 연결을 회복시켜 급한불끄고,차후 복구를 시키더라구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