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1

A홈페이지에서 로그인시 보이는 특정 내용을

내 홈페이지에 회원정보에 불러오고 싶은데요

 

우선 궁금한건

1.의뢰 개시판에 의뢰를 할때 어떤 항목으로 의뢰를 해애하나요?

db연동? db생성?

 

2.내 홈페이지가 일반 호스팅(카페24 또는 가비아 정도) 일때도 가능한가요?

 

3. A홈페이지 운영자 비협조상황에서도 가능한가요?

 

정도입니다.

 

제가 db쪽은 너무 몰라서 의뢰하기전에 확인차 문의드립니다. 

 

참고로

A 홈페이지는 유료 이용중이며 로그인시 보이는 내용은 열람 복재할 권리가 있습니다.

  • profile

    1. 크롤링으로 의뢰하시면 됩니다.
    2. A사이트가 어떻게 구성되어 있냐가 중요하지 질문자분 사이트는 동작만 하면 뭘로 만들어져 있건 크게 상관없습니다.(어떤 솔루션을 사용하셨는지에 따라 개발 난이도가 달라지고 비용도 달라질순 있겠습니다만)
    3. 가능하지만 A사이트 운영자가 적극적으로 크롤링을 차단한다면 거기에 대응하느라 비용이 계속 발생할수는 있습니다. 경우에 따라 아이피만 바꾸면 되는 수준부터 캡차 우회까지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수정)

    참고로 크롤링 자체는 불법은 아닙니다만 경우에 따라 불법이 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숙박앱 "여기어때"가 같은 숙박앱 "야놀자"의 데이터를 무단으로 크롤링했다 위법 판결을 받은 사례가 있습니다. 두 앱이 경쟁 상대라는 점, 크롤링으로 서버에 부담을 준 점이 위법 판결의 근거가 되었습니다.

     

    즉 크롤링을 시도해보시기 전에 먼저 A사이트 운영자에게 내용 복제 관련 동의를 구하시는것을 추천드립니다.(이미 하셨다면 이하 내용은 무시하셔도 됩니다) A사이트 운영자의 협조를 받는다면 크롤링이라는 방법 대신 A사이트에서 가공된 데이터를 넘겨받아 쉽게 업데이트할수도 있으니까요.

  • profile ?
    답변 감사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