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기타

안녕하세요

 

파일질라로 접속해서

폴더를 삭제 하려는데 자꾸 안되더라구요

에러 메시지는 : 550 Remove directory operation failed.

 

호스팅업업체에 문의 했더니...

소유자가 apache 로 되어 있다는데 ??

이게 왜 이렇게 될까요 ??

 

/www/xe/files/cache/

이게 안지워지는거 같더라구요

처음엔 지워졌는데.. 언제부턴가 갑자기 안지워져요

 

  • profile

    2000년대 방식의 웹호스팅이라면 FTP로 직접 업로드한 파일은 FTP로 수정/삭제할 수 있지만,

    이후에 웹 프로그램에서 생성한 파일은 웹 프로그램에서만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카페24처럼 그나마 2010년대 수준에 턱걸이하고 있는 일부 업체 제외)

     

    예를 들어 files/cache 폴더는 관리자 화면에서 캐시파일 재생성을 클릭하면 삭제됩니다.

    아니면 호스팅 업체에 삭제해 달라고 하거나 (소유자가 apache라면 업체에서 당연히 삭제 가능합니다.)

    예전 XE 게시판에 돌아다니던 팁글처럼 직접 삭제하는 PHP 스크립트를 만들어서 써야 합니다.

    손가락에 끼는 스마트 절대반지도 나오는 시대에 이게 무슨 뻘짓인지...

  • profile profile
    아 진짜 호스팅업체..... ㅋㅋㅋ 이걸 다 문의글 올려서 삭제해야하니... 어휴 지금 언어설정 건드렸더니.. 먹통이되서; 하필 일요일이라.. 내일이나 해결이 되겠네요..
  • profile profile

    PHP 5 버전대는 20년간의 노하우가 쌓여서 나름 안정적으로 돌릴 줄 알지만, 7 버전대는 셋팅을 잘못 해서 허구헌날 캐시 꼬이는 업체가 비일비재합니다. 옛날 노하우대로 하면 안되는데... 이런 곳에서 XE 최신버전이나 라이믹스를 돌리면 실제 소스에는 아무 문제가 없는데 맨날 나한테만 이상한 일이 일어나요.

     

    일단 PHP 버전을 올리는 데 성공하셨다면 다른 업체로 탈출하시는 것도 나름 합리적인 선택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