xeicon 폰트 개발자 님이나 혹 아래 사례와 같은 경우를 경험하고 해결한 분들의 조언을 구합니다 

 

xeicon을 레이아웃에 일부 적용하여 사용 하던중 일정 xeicon 폰트는 출력이 안되는 현상이 있어 common 폴더를 열어보니 폴더안에 "common/xeicon"이라는 폴더가 있고 또 common/css/xeicon 이라는 폴더가 또 있네요;;;; 

 

원래 사용하던 xe버전에서 라이믹스로 업그레이드 하는 과정에 라이믹스 에선 xe당시와 다른 디텍토리 구조를 지니게 되어서 xeicon 디텍토리가 두 군데 생긴게 아닌가? 짐작 중입니다.

 

문제는 원래 사용된 xeicon 버전이 xe 당시 부터 사용하던 버전이라 오래된 (아마 1.0.4 버전 쯤 아닐까 짐작 중;;) 버전 인지라 중간에 새로운 버전 (2.3.0) 을 다운받아 "common/xeicon" 경로안에 업로드 한 기억이 있는데 

 

문제는 2.3.0 버전에 사용되는 아이콘 폰트 중 (예 : xi-apps 등) 1.0.4 버전 카테고리에 없는 문자를 입력 하면 폰트 출력이 안되는 현상이 있습니다.

 

이럴경우 common/xeicon 폴더와 common/css/xeicon 폴더 중 어떤 폴더를 정리해야 하며 또한 구버전 사용자의 레이아웃 코딩 중 어느 부분의 오류를 주의해 살펴봐야 할까요?

 

해당 문제에 대한 검색을 수차례 해봐도 구 버전에서 업그레이드 시  xeicon 업그레이드 환경에 대한 마땅 한 사례를 찾을수가 없어서  질문을 남깁니다.

  • profile

    XE는 common/xeicon, 라이믹스는 common/css/xeicon에 들어 있는 것이 정상입니다.

    라이믹스라면 common/xeicon은 삭제하셔도 됩니다.

    라이믹스라면 라이믹스 코어에 포함된 XEIcon 1.0.4를 사용하셔야 합니다.

    XE에서 배포한 버전이나, 다른 버전으로 교체하시면 안 됩니다.

     

    XEIcon 2.x 버전은 XE3에서 쓰려고 만든 것 같은데, 전혀 호환되지 않는 물건을 예전과 똑같은 이름으로 출시해서 마치 상위 버전인 것처럼 착각을 일으키는 것이 주특기인 회사에서 내놓은 작품이라는 점을 기억해야 합니다. 일부 아이콘이 로딩되는 것처럼 보이겠지만, 아이콘 이름이 user, home처럼 흔히 쓰는 단어여서 우연히 일치한 것 뿐이고, 기존 XEIcon의 상위 버전이 절대 아닙니다. 차라리 폰트어썸처럼 XE와 전혀 상관없는 아이콘 폰트를 갖다 쓰시면 기존의 코드와 충돌하지 않아서 훨씬 낫습니다.

  • profile profile
    아.. 호환성에 문제가 있군요;;;; 이미 common/css/xeicon 디텍토리에 xeicon 2.3.0 버전을 업로드 해놓고슈퍼캐시와 캐시파일 모두 삭제 후 다시 로딩하니 적용이 된다 생각 했는데... 우연한 일치일뿐 지속적인 사용시 호환성 문제가 발생한단 말씀 이시죠?

    그럼 common/css/xeicon 디텍토리 안에 업로드된 xeicon 2.3.0 버전 파일들을 모두 제거한 후 라이믹스 파일의 common/css/xeicon 파일 들을 다시 업로드 하던가 xeicon 배포버전 중 1.0.4 버전을 내려받아 업로드 사용하면 될까요?
  • profile profile
    일단 common/css/xeicon 디텍토리에 xeicon 2.3.0 버전을 모두 삭제하고 라이믹스 코어 안의 xeicon 관련 폴더를 모두 다시 업로드 한 후 슈퍼케시 삭제 > 케시 재생성 > 인터텟 브라우저 케시 삭제 한 후 다시 로딩하니 원복 된것 같습니다.

    그리고 common/xeicon 디텍토리에 구 xe 당시 파일 들은 모두 삭제 정리 했습니다..

    항상 고마운 조언 감사 드립니다 기진 곰님 좋은하루 되세요 ^^
  • profile profile
    혹시 이문제 때문에 라이믹스에 새로생긴 메뉴 관련 생성중 icon 파일 생성 이란 모둘에 xeicon 적용하기 적용시 아이콘 폰트 생성이 안됐었는데 이 문제와 관련이 혹 있을까요? 아니면 단지 오래된 레이아웃의 icon 구문을 읽는 방식의 차이로 새로 추가된 메뉴에 icon 등록이 안됐던 것일까요?
  • profile profile

    글쎄요, 그런 모듈은 금시초문입니다.

     

    어떤 모듈이든, 코어가 순정이 아닌 상태(코어에서 관리하는 라이브러리를 임의로 다른 버전으로 교체한 상태)에서 오작동하는 것이 특별히 이상하게 생각되지는 않네요. 만약 순정 코어로 되돌아온 후에도 오작동한다면 해당 모듈 제작자분께 문의하거나, 별도로 질문을 해보실 수 있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