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4
CMS Rhymix 2.0

2024-03-14 15 01 02.png

 

 

제 사이트에도 동일한 에드온이 있습니다. 조금 다른점은, 끌올하면 당근은 최신 시간으로 글이 업데이트되는데 ,저희는  문서번호가 최신번호로 끌올이 된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저도 똑같이 시간으로 끌올되게 하고 싶은데 document_srl (문서번호) 아니라 date 로 해야할거같은데 document_date 는 없는 단어로 알고 있습니다.

 

에드온 php 좀 길어서 앞의 일부분만 스샷으로 찍어왔는데,  따로 document_date 뭐 이런 단어가 있을까요?

 

+

스크린샷 2024-03-14 151925.png

 

 

쓰다가 다시 봤는데 document_srl ~~ 이게 아니라, 스샷의 저 list_order 부분을  list_date 뭐 이렇게 고치는 부분인것 같습니다.

  • profile

    문서번호(document_srl)에는 아무 의미도 부여하지 않습니다. 정렬 기준이 문서번호순으로 설정되어 있는 게시판이라면 실제로는 list_order를 (getNextSequence() * -1)로 업데이트해야 맨 위에 정렬됩니다.

     

    작성 시간은 regdate, 최종 수정 시간은 last_update이니 둘 중 원하시는 쪽을 수정하고, 그 순서대로 정렬하도록 설정하는 방법도 있습니다. 만약 last_update를 사용한다면 스킨에서 regdate 대신 last_update를 끌올 시간으로 표시해 주면 되고요. 단, 정식으로 끌올하지 않고 그냥 수정하기만 해도 last_update가 계속 바뀐다는 단점이 있어요.

     

    성능이나 안정성 면에서는 문서번호순(사실상 list_order 역순)으로 정렬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list_order라는 이름대로 사실상 "목록 정렬을 위해" 존재하는 컬럼이므로, 끌올뿐 아니라 어떤 순서로든 자유롭게 조작해도 다른 기능에 전혀 영향을 주지 않지요. 예를 들어 document_srl을 변경한다면 첨부파일이나 댓글 연결이 끊어져 버리고, regdate를 변경한다면 문제 발생시 누가 언제 어느 IP에서 글을 작성했는지 추적하는 데 애를 먹게 되지만, list_order는 운영상의 필요에 따라 마음대로 바꿔도 상관없습니다.

  • profile ?

    제가 등록일을 기준으로 삼은 이유는 문서 번호 순서 list_order 로 하니까, 임시저장을 했을때 list_order 가 결정돼버리더라구요. 그래서 임시저장한다음 올리면 임시저장된 시간을 기준으로 글이 올라갑니다. 임시저장함에서 올린 글을 최신글로 하고 싶어서 등록일을 기준으로 삼은건데, 임시저장함 쪽을 수정하는게 나을까요?(한다면 어떻게 해야할까요.?)

    https://xetown.com/questions/42422

    과 비슷한 상황이라서 최신등록일 순으로 정렬했거든요.

  • ? profile

    링크하신 글은 라이믹스가 존재하지도 않던 시절의 고문서입니다. XE는 어떤지 모르겠지만, 라이믹스 1.8 시절에 제일 먼저 고친 것 중 하나이니, 특별한 버그가 없다면 지금도 정상일 거예요.

    임시저장 시점에 결정되는 것은 document_srl이고, list_order는 실제 작성 시점에 자동으로 끌올(?)됩니다. 오래 전의 버그 때문에 아직도 게시판 정렬 기준을 regdate로 해놓으신 분들이 많은데, 다 쓸데없습니다...

  • profile ?

    0f28599081f38315fd9cecf845f119b6.jpg

     

    문서 순서로 설정하면

     

    임시저장글을 쓸때 이렇게 순서가배정됩니다ㅜㅜ...

     

    지금 라이믹스 2쓰는데도요...ㅜㅜ

  • ? profile

    음, 혹시 임시저장 상태인 글들을 나열하는 것인가요?

    작성 완료된 글들은 작성 완료된 순서대로 나옵니다. 바로 위 댓글에서 말씀드린 것은 작성 완료된 글 기준이예요. 만약 임시저장 상태에서도 정렬 순서를 따져야 한다면 애드온에서 임시저장 시점에 트리거를 걸어서 list_order를 조작해야겠지요. 어차피 애드온에서 이것저것 조작하실 계획을 갖고 계시다면 크게 복잡한 작업은 아닐 거예요.

  • profile ?
    아뇨 17시간 전에 임시저장한 글을 올리고 글이 잘 올라왔나 글 목록을 보니까 17시간 전 라인에 글이 올라왔습니다.
  • ? profile
    방금 다른 사이트에서 확인해 봤는데, 순정 라이믹스 게시판에서는 일어나지 않는 현상입니다. 어딘가 코어를 수정했거나, 예전 버전의 찌꺼기가 남아 있거나, 스킨이나 애드온 등 서드파티 자료가 말썽을 부리는 것 같습니다.
  • profile ?
    맙소사... 확인을 어떻게해야할지 캄캄하네요...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