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시판 글쓰기 스킨에 관한 질문입니다.

한 줄을 작성하고 엔터를 치면 자동으로 <p> 입력한 문자 내용 </p>태그로 만들어집니다.

이 때 자동으로 <p data-my="첫번째 기본 영상 파일 업로드 또는 태그"> 입력한 문자 내용 </p> 만들어지도록

편집기를 수정할 수 있으면 좋겠습니다.

 

구글 검색을 해보니 "마이크로데이터 HTML 속성"이라고 나옵니다.
이 기능을 사용하여 나만의 특별한 기능을 부여하고 싶습니다.

라이믹스 게시판 스킨만 수정하여 "유튜브 실시간 방송" 편집기를 만들고 있습니다.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 profile
    https://developer.mozilla.org/ko/docs/Learn/HTML/Howto/Use_data_attributes

    data 속성은 보통 html 요소에 표준이 아닌 다른 정보를 저장할 때 사용합니다. 글 작성을 모호하게 해주셔서 원하시는 바를 제대로 이해하기 힘듭니다만 제가 이해하기로는 첫번째 p태그에 data-my 속성 추가를 원하시는것으로 보여집니다.

    p태그와 해당 속성이 관련이 없다면 굳이 data 속성으로 저장할 이유는 없습니다. 오히려 글 확장변수에 저장하는것이 추후 재사용에 유리합니다.(물론 확장변수를 자동으료 입력하는 코드는 작성하셔야겠지만요)
  • profile profile
    제가 글 실력이 좀 달립니다. ㅎㅎ
    게시판에 일반적인 글을 쓰면 라인 피드마다 하나의 p 태그가 자동으로 만들어집니다.
    저는 이 코드를 재사용하기 쉽게 모든 p태그에 data 속성을 빈칸으로 만들어두면 필요할때 수정하여 사용할 목적입니다.
    CKEditor 기준으로 config.js 를 커스터마이징 하면 된다는 댓글이 있는데 실력이 모자라 헤메고 있는중입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CKEditor 기준으로, config.js를 추가하여 커스터마이징하시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속성 안에 들어갈 내용을 어디서 갖고 오는지는 모르겠지만...
  • profile profile

    답글 감사합니다. 그러나 아직도 헤메고있습니다 ㅎ

    수정해야할 폴더를 좀 알려주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