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7.2
CMS Rhymix 1.x

스크린샷 2024-03-09 191235.png

 

 

 

누군가가 추천을 눌렀을때 이런 에러 메세지가 뜬다고 보내줬습니다.

 

스샷은 투표가 있는 글에 추천을 눌렀을때 뜬 메세지이고, 댓글 추천할때도 비슷한 양상이 있었다고 하네요.

 

오늘만 그것도 몇 시간전에 잠깐 저러고 지금은 안 뜬다고 하는데. 이유를 모르겠습니다. (저또한 비슷하게 실험해봤는데 저런 오류가 안나옵니다.)

 

저때 스타벅스에서 공용 네트워크로 사이트 수정을 하느라 오류가 났던걸까요? 저때 네트워크로 접속이 무한 로딩 돼 새로고침을 하고나 데이터 켜서 접속했다는 글도 있습니다.

 

저 200 오류에 대해선 제가 직접본게 아니라 에러로그를 보고 있는데

 

SSL_do_handshake() failed (SSL: error:141CF06C:SSL routines:tls_parse_ctos_key_share:bad key share) while SSL handshaking, client: 192.241.209.20, server: 0.0.0.0:443

 

 FastCGI sent in stderr:"Primary script unknown" while reading response header from upstream, client: 128.90.128.18, server: (도메인), request: "GET /wp-admin/install.php?step=1&language=en_GB HTTP/2.0", upstream: "fastcgi://unix:/run/php/도메인.sock:", host: "도메인"

 

에러로그가 워낙 많아서 특이한거 몇개 가져왔습니다.

 

따로 200 parsererror 을 검색해서 찾아보니까 json 타입을 변경하면 된다는걸 알았습니다.

https://neomir.tistory.com/81

 

저 파일이 어딨는지, 저 파일을 수정하면 되는지, 그게 아니라면 무슨 오류때문인지 여쭙고 싶습니다.

  • profile

    라이믹스 1.x를 선택하셨는데, 1.x의 범위가 워낙 넓어서 정확히 언제부터 무엇이 바뀌었는지 확인하기는 어렵습니다만, 아무튼 비교적 최근 버전 기준으로 라이믹스는 AJAX 요청시 XML을 반환하지 않는 것이 원칙입니다. exec_xml()을 사용하더라도 웬만하면 JSON을 반환하지요. 저렇게 XML로 나온다면 추천 과정에 어떤 오래된 모듈이 끼어들어서 정상적인 JSON 응답을 XML로 대체하고 있거나, 스킨에서 이상한 방식으로 (즉, 코어에서 권장하는 함수를 사용하지 않고 자신만의 방법으로) 추천 요청을 보내고 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

     

    둘 중 어떤 경우라도 실제로 증상이 발생하는 과정을 개발자도구로 지켜보아야 알 수 있습니다. 더이상 증상이 일어나지 않는다면 원인 파악도 곤란히니, 재발할 때까지는 내버려두는 것이 상책입니다.

     

    복붙하신 에러 로그는 추천 오류 증상과는 무관합니다. 모든 서버에는 보안취약점을 노리는 비정상적인 요청이 하루에도 수백~수만 건씩 쏟아져 들어옵니다.

  • profile ?

    자세한 설명 감사합니다. 라이믹스 2.1.10 버전입니다. 제가 1.10 만보고 잘못 적었습니다.
    스킨인지 모듈인지,, 이럴줄알았으면 비싼유료스킨 대신 스케치북5 쓸걸그랬네요

    그럼 혹시 와이파이로 접속시 어쩌다 한번 무한 로딩이 생기는 이유는 그 유저의 와이파이 문제가 맞을까요? 제가 서치했을땐 데이터로 접속이 됐으면 사이트문제는 아니라고 봤는데 몇명이 주기적으로 그래서 혹시 사이트문제인가 싶네요

  • ? profile

    클라우드플레어나 해외 서버를 사용하신다면 통신사에 따라 로딩 속도가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같은 계열의 통신사처럼 보이더라도 와이파이(SKB)와 모바일 데이터(SKT)의 로딩 속도가 극단적으로 갈리기는 경우가 적지 않고요. 특히 SKB는 나무위키만 봐도 욕을 한바가지 써놓았을 만큼, SKT의 속도와 안정성을 기대하던 소비자들에게 충격과 공포를 안겨주곤 합니다.

    일반적인 국내 호스팅을 사용하시더라도, 사용하시는 레이아웃이나 스킨에서 로딩 속도가 들쭉날쭉한 해외 CDN을 끌어다 쓰는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다소 오래된 자료들이 폰트어썸을 불러오는 데 사용하는 bootstrapcdn이 대표적인데요, 여기는 해외 CDN 중에서도 로딩 속도가 최악이라... 통신사에 따라서는 거의 무한로딩으로 느껴지기도 합니다. 이런 소스는 제거하거나, 국내 지점이 있는 cdnjs, jsdelivr 등의 CDN으로 바꾸는 것이 좋습니다.

  • profile ?
    감사합니다! 하필 오늘 저 상황들이 겹쳐서 혹시나 서버 오류인가 했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