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재 회사에서 홈페이지를 라이믹스로 제작 중입니다.

 

현재 언어 설정 상태와 홈페이지 제작 상태는 다음과 같습니다.

 

- 기본언어 선택 : 시스템 기본값

- 기본 언어 : 영어

- 언어 자동 선택 : 예

- 지원 언어 :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간체, 에스파냐어

- 전체 페이지는 현재 영어로 번역하여 콘텐츠를 넣고 있음

- 나머지 언어는 번역이 이상하더라도 구글 자동 번역 기능을 이용하고자 함

 

근데 제가 브라우저 설정을 잘못했는지, 언어를 바꿔도 페이지의 내용이 자동적으로 번역되지 않습니다.

(기본 메뉴들은 언어를 바꾸면 번역되어있습니다. 영어로 넣은 페이지의 내용이 자동으로 변환되지 않습니다.)

 

검색을 해서 로케일 스위쳐 같은 확장 프로그램을 알게되어 다운받아서 해봐도 기입된 내용이 번역되지 않고 그대로 남아있네요.

 

1. 언어 설정을 하면 원래 페이지의 모든 내용이 설정한 언어로 자동적으로 바뀌지 않는건가요?

2. 홈페이지의 모든 내용을 선택한 언어로 바꾸기 위해 혹시 코어나 모듈, 레이아웃에 기입하여야 할 코드나 내용이 있는지요.

 

홈페이지 론칭을 앞두고 원래 자동적으로 되는데 제가 브라우저를 잘못 설정해서 안고쳐 지는건지 원래 안되는 방법을 제가 할려고 삽질을 하는건지 당최 모르겠습니다. 고수 분들의 답변 부탁드리겠습니다.

  • ?

    저 같은 경우 한국어 모드에서 기본 페이지(ex: A)를 작성하고, 영어 모드에서 해당 A 페이지를 영문으로 수정 저장합니다. 이렇게 하면 한국어 모드에서는 A가 한글로 나타나고, 영어 모드에서는 수정 저장한 영문으로 나타납니다. 첨부파일도 한글 영문 버전 각각 올려두고 한글 모드엔 한글용 첨부파일만, 영문 모드엔 영문 첨부파일을 본문 삽입해뒀는데, 현재까지 아주 잘 나타나고 있습니다.

  • ? ?

    아 그러니까... 상단의 언어를 바꾼 다음 문서 페이지를 수정하라는 말씀이신거죠? 제가 정확한게 이해한게 맞는지 모르겠습니다.
    한글 영어 내용은 있는데 중국어나 에스파냐어 내용은 없긴한데... 일단 론칭이 먼저다보니 한번 시도해봐야겠습니다. 답변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 ? ?
    말씀해주신대로 각각 언어에 따라서 페이지가 다르게 설정되길래 언어를 번역해서 넣고 있습니다. 정말 감사드립니다.

    하나 더 여쭤볼게 있는데,
    혹시 각 언어별 페이지의 CSS는 각각 어떻게 적용하셨나요? 아무래도 언어가 달라짐에 따라 같은 내용이여도 공간을 작게 차지하는 것도 있고 크게 차지하는 것도 있어서 페이지 디자인이 들쭉날쭉 해졌네요...

    페이지가 언어별 5개, 이게 모바일에서도 균일하게 보여져야 해서 헤더 스크립트에 언어를 구분하는 것에 따라서 CSS를 넣으셨는지 아니면 다른 방법으로 적용하셨는지 궁금합니다.
  • ? profile

    언어 페이지를 별도의 페이지로 새롭게 만드는 것은 괜찮아도,
    하나의 페이지를 언어선택에 따라 다르게 보여지도록 작성하는 것은 추천드리지 않습니다.
    나중에는 어떤 언어는 수정이 되었고, 어떤 언어는 수정이 되어 있지 않는 등 관리 측면에서 복잡한 상황이 발생하더군요. 아래 댓글을 참고해 보세요.


    https://xetown.com/questions/1748244#comment_1748253

    https://xetown.com/questions/1129650#comment_112965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