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구글색인에서 액세스 금지(403)로 인해 차단됨  내용을 확인해보니

전부 글 내용안에 있는 이미지입니다  이런식으로 오류 나는데 해결방법 조언좀 부탁드림니다?

 

오류 module=file&act=procFileDownload&file_srl=155&sid=73178380303ccffa06cd64fc2952a71a&module_srl=113

 

볼때마다 신경쓰이고 이것때문에 최적화가 안되는건지 미치겠습니다 ㅠㅠ

  • profile

    이미지 첨부파일은 보통 글에 /files/로 시작되는 직링크로 들어가므로 해당 링크 형태는 색인이 불가능해도 걱정하실 필요 없습니다.

  • ?
    네 답변감사합니다 매번 볼때마다 신경쓰여서 ,,,,
  • ? profile
    정 걱정되신다면 사이트 주소 남겨주시면 정말 문제인지 아니면 괜찮은건지 확실히 체크 가능합니다.

    사이트 주소 노출이 걱정되신다면 질문글 새로 작성하시면서 URL 부분에 작성하시면 설명에도 있듯이 48시간 동안 회원에게만 노출되므로 안전합니다.
  • profile

    본문에 삽입된 이미지 주소에 procFileDownload가 등장한다면 문제가 있습니다. 이것은 본문삽입용 주소가 아니라 본문 하단의 첨부파일 목록에서만 사용하는 주소로, 권한이 있는 사용자만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권한이 없는 사용자나 로봇(검색엔진)이 이런 주소에 방문하면 403 오류가 발생합니다.

    본문에 삽입된 이미지 주소는 files/attach/images/ 로 시작해야 합니다. 이런 형태의 주소는 검색엔진을 포함하여 누구나 열람할 수 있고, 다운로드시 PHP를 거치지 않으므로 로딩 속도도 빠릅니다.

     

    로그인한 관리자 입장에서는 어느 주소라도 똑같은 이미지가 나오기 때문에, 일부 에디터나 스킨, 애드온 등을 개발하시는 분들이 구분 없이 아무거나 사용하시는 경우가 있어서 조심해야 합니다. 단, 이미지나 동영상처럼 웹에서 직접 볼 수 있는 미디어가 아니라 hwp, pdf 등의 파일 링크를 본문에 삽입했다면 procFileDownload 주소가 나오는 것은 정상입니다.

  • ?
    댓글 고맙습니다 자세한 설명 을 제가 초보라 정확 하게는 이해는 하지 못하지만
    본문 글 에서 하단 사진 및 파일 첨부 로 이미지 삽입했습니다 그럼 답변 주신 내용 ( 파일 링크를 본문에 삽입했다면 procFileDownload 주소가 나오는 것은 정상입니다.) 403 오류 는 정상 이니깐 신경 안써도 된다는 말씀 이신거죠?
  • ? profile

    logo.png

    1. 대댓글 기능을 이용해주세요. 댓글 아래쪽에 "댓글" 링크를 누르시면 대댓글을 작성할수 있고 댓글 작성자에게 알림이 갑니다.
    2. "일반적인 경우" 그렇지만 "일반적이지 않은 경우"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사이트 주소 등 확인 가능한 정보가 없으므로 이 이상 자세히 확인할수 없습니다.

     

    추가) 직접 확인해 보시려면 글에 첨부된 이미지 우클릭후 이미지 주소 복사를 선택해 복사된 주소에 procFileDownload같은 단어가 없는걸 확인하시면 됩니다. /files/attach/ 형태라면 걱정하실 필요 전혀 없습니다.

     

    예시로 제가 이 댓글에 이미지를 첨부해 두었습니다. 이미지 주소 확인해보시면 https://xetown.com/files/attach/images/1089600/390/765/001/27beaefe14ccec688763978a54485392.png 로, 그 어디에도 procFileDownload는 없는것을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