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8.2
CMS Rhymix 2.1

라이믹스.png

 

 

보시는 바와 같은 에러로 설치가 진행되지 않습니다 ㅠ

 

php버전 맞고, 이용중인 호스팅(패스트 코멧)에 문의하여 GD 라이브러리 기능까지 켜달라고 요청 후 확인 받았습니다...

 

자영업자라 유튜브와 설명글 보고 또각또각 설치해보는 완전 초보라 검색해봐도 답을 찾지 못해 염치 불구하고 질문 남깁니다 ㅠ

  • profile

    세션 지원 문제는 보통 쿠키 문제라서 해당도메인 쿠키를 비우는 것으로 해결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DB 오류나 GD 라이브러리 오류는 일반적이지 않은 오류입니다. 라이믹스 환경과 맞지 않는 호스팅이란것으로 아마 설치를 하시더라도 이후 호스팅사에겐 도움을 전혀 받지 못할 가능성이 큽니다.

     

    반드시 해당 호스팅 사용하셔야 하는 이유가 있는게 아니라면 그냥 다른 호스팅 찾아보시는걸 권장드립니다.(고칠 방법이 없는건 아니겠지만 그걸 고치는데 들어가는 시간과 노력이 호스팅비 아낀것보다 클 수 있습니다)

  • profile ?
    친절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알려주신대로 호스팅 문제일 것 같아 호스팅쪽에 문의해 본 결과, 호스팅에서 모든 설정을 리셋해 주었더니 설치가 완료되었습니다! 행복한 연휴 마무리 되시길 바랍니다!!
  • profile

    https://rhymix.org/manual/introduction/requirements

     

    라이믹스 설치 환경 매뉴얼입니다. 호스팅사와 의사소통하실 때 참고하세요.

    세션 같은 경우에는 *.cafe24.com 등 호스팅사 무료 도메인 사용시 종종 오류나는 부분입니다.

     

    2023년에 PHP 8.x 서비스를 제공하면서 DB (PDO) 지원이 안 되는 것은 특이하네요.

    라이믹스 뿐 아니라 CI, 라라벨 등 거의 모든 프레임워크가 요구하는 기본적인 기능이 빠져 있다면

    윗분 말씀대로 호스팅 환경이 무척 특이한 것 아닌가 의심되는 대목입니다.

  • profile ?
    따뜻한 답변 감사드립니다! 윗분과 마찬가지로 두분 의견 귀담아 듣고 호스팅사에 문의해 본 결과, 무언가 꼬였었나봅니다. 완전 리셋 조치 해주더니 설치가 무사히 진행되더라구요! 감사합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