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tra Form
PHP PHP 8.0
CMS Rhymix 2.0

안녕하세요.

라이믹스로 웹사이트를 운영중인데, 얼마전에 webview로 앱도 출시해서 시범 운영중입니다.

앱에서도 애드센스가 송출중인데, 아주 심각한 버그가 있네요.

 

몇몇 iOS 사용자 분들중에서

게시물만 클릭하면 사파리로 이동하여 광고가 나옵니다.

애드센스 광고 송출을 막아놓으면 괜찮고요.

 

애드센스 배너를 클릭하지도 않았는데, 게시물로 진입만 하면 광고클릭이 자동으로 이루어지는 것 같습니다.

 

모든 iOS 사용자 분들이 그러면 잡기가 쉽겠는데,

일부 사용자에게만 나오는 현상이라 잡기가 상당히 까다롭네요.

 

관련하여 같은 경험이 있으신분들 계실까요?

아니면 힌트 될만한게 좀 있을까요?

 

무효클릭이 발생하는 거라서 급하게 애드센스를 막아놓긴 했는데...

아무래도 앱 이용자들이 더 많다 보니까 광고 삽입을 반드시 해야하는 상황이라서... 이러지도 못하고 저러지도 못하고 있네요.

도움 좀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 profile

    웹뷰에서 외부링크 처리하는 로직이 정교하지 않다면, 광고를 클릭하지 않고 다른 사이트(도메인)의 리소스를 ajax나 iframe으로 불러오기만 해도 새 창이 떠버릴 수 있습니다. 광고마다 외부 리소스를 불러다 쓰는 방식이 제각각이기 때문에 어떤 때는 이런 일이 일어나고, 어떤 때는 안 일어나는 거지요.

     

    외부 URL 요청시 다른 브라우저에 띄우도록 되어 있는 코드를 점검하셔야 해요. 정말로 사용자가 외부링크를 클릭해서 페이지 전체가 넘어가거나 새 창을 띄우려고 하는 경우에만 작동하도록... 이건 웹뷰 기본 기능이 아니고 앱 개발자가 직접 개발하는 부분이거든요.

  • profile
    저또한 그런 문제가 있었던 것인데.. 웹뷰에서 navigation관련 액션이 처리될때 주소를 검사하는 로직을 추가하신 상태에서 사이트의 링크가 아닌경우 외부링크로 돌리시는 기능을 사용하신듯 하네요.

    그렇다면 광고링크들도 새창으로 뜨지 않도록 예외처리를 시켜버려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