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01.jpg

XE코어를 사용하다가 '라이믹스'를 사용하려고 업그레이를 했습니다.
XE 1.x에서 업그레이드 형태로 FTP를 이용해서 업로드를 했습니다. - 덮어쓰기? - 
모든 파일이 업로드 된 것을 확인 후 사이트로 접속해보니 이런 화면이 뜨네요. ㅠ
어디서 잘못된 걸까요?

참고로, 그동안 XE코어를 사용해 왔었는데, 라이믹스는 처음 설치해 보았습니다. ㅠ

  • profile

    글쎄요, 제공하실 수 있는 정보가 저 스샷 하나뿐이라면...

     

    - 공지 정독해 주세요

    - /admin/ 경로로 관리자 화면은 접근 가능한가요?

    - 코어에서 제공하는 애드온이 아닌 것은 모두 다른 폴더로 옮겨 보세요. (예: addons/bbbb → addons2/bbbb) 만약 문제가 해결되면 하나씩 원래 위치에 되돌려놓으면 됩니다.

    - 모듈도 마찬가지
    - PDO_MySQL, SimpleXML 등 라이믹스에서 요구하는 설치 환경을 모두 충족하나요?

    - 호스팅 업체에서 에러 로그 받아보세요

  • profile
    기진곰님 댓글로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동안 계속 XE코어로 작업을 해왔었는데, 언젠가 라이믹스로 전환(?)해야 할 것 같아서
    작업을 해보려고 XE 1.x에서 업그레이드를 했더니 이런 현상이 나타나네요.

    1. /admin/ 경로로 관리자 화면은 접근이 불가능하네요. ㅠ
    2. 다른 폴더로 옮기는 것도 제게는 조금 어려운 상황이네요. ㅠ
    3. 호스팅 업체에도 문의를 해보았는데, 답변은 아래와 같이 알려주네요.

    OOO 계정이 포함된 서버 상 별도 특이사항은 확인되지 않고 있습니다.
    웹호스팅 서비스 신청 시 기본적으로 생성되는 setup-finish.html 파일을 개별적으로 호출 할 경우,
    페이지가 정상 출력되는 것으로 보여집니다.
    http://OOOO/setup-finish.html

    전달주신 오류 내용은 index 페이지와 같이 업로드 하신 페이지가 출력될 때 발생하는 오류로 보여지며,
    라이믹스와 같은 별도의 솔루션을 이용 하시는 경우라면, 해당 솔루션의 이용을 위해 서버에 요구되는
    버전 및 기능 등에 godnu 계정 환경이 부합한 지 여부를 확인 부탁 드립니다.

    OOO 계정의 PHP, MySQL 버전은 아래와 같으며, 요구되는 서버 기능 등이 있을 경우 전달하여 주시면
    지원 여부 확인 도움 드리도록 하겠습니다.
    PHP 7.4 / MySQL 8.0

    이런 내용입니다. ㅠ

    혹시, 사이트를 초기화 하고 난 후에, '라이믹스'를 FTP로 업로드 하면
    '라이믹스'로 작업이 가능할까요?? 가능 여부를 알려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부탁드립니다.
  • profile

    초기화를 왜 하죠? 문제를 해결해야지요. 문제가 있을 때마다 초기화하고 사이트 새로 만드실 건가요? FTP에서 이 폴더를 끌어다가 저 폴더로 옮기는 것조차 어렵다면 라이믹스는 어떻게 업로드하셨는지?

     

    웹호스팅 업체에서 필요한 서버 사양이 맞는지 확인해 주겠다고 제안했는데 (이것만으로도 평균 이상의 친절함입니다) 위에 남겨드린 라이믹스 설치 환경 링크를 전달하고 정말로 맞는지 확인 받으셨나요? 저라면 댓글 달 시간에 그것부터 하겠습니다. 맨 위에 PHP 7.0이라고 쓰셨는데 호스팅 업체에서는 7.4라고 했잖아요. 지금 사용하시는 서버 환경이 뭔지조차 제대로 알고 계시지 않은 거예요.

     

    애드온 이동이나 에러 로그 확보 등 귀찮은 요구사항은 다 씹고, 제일 중요한 정보는 여전히 다 OOOO로 숨긴 채 글을 올리고 계신데, 이래갖고는 해결이 되지 않습니다. 여기는 웹마스터 커뮤니티지 독심술 커뮤니티가 아니거든요. 공개된 게시판에 답변을 남기는 이유는 불특정 다수에게 도움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에서인데, 혼자서만 비밀리에 도움을 받고 싶다면 수익자 부담 원칙에 따라 작업의뢰로 해결하시는 게 맞죠.

     

    지금까지 올려주신 내용 중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만한 정보는 "관리자 화면도 안 된다" 이거 하나뿐입니다. 해결할 의지가 있으신 건지, 아니면 그냥 초기화할 핑계를 찾으시는 건지 모르겠네요.

  • profile profile

    제가 아직 미흡한 점이 많기 때문에 이해를 잘 하지 못하기도 합니다. 불쾌하셨다면 죄송합니다.
    그동안 XE코어를 사용하다가 '라이믹스'로 옮겨보려다가 오류현상이 생겼네요.

    1) php는 7.x 버전으로 알고 있어서 7.0으로 언급했습니다. 주의하겠습니다.
        - 라이믹스 설치환경은 충족하는 것으로 확인했습니다.

    2) 말씀해주신 폴더 옮기는 작업을 다시 해봤습니다. 
     - addons와 modules -> addons2 / modules2 
    그리고, 접속을 했더니 메인 화면이 이렇게 나오네요.

    e02.jpg


    3) 다음부터는 오류(?)가 생기는 화면의 주소를 밝히겠습니다.

    언급하여 주신 부분을 앞으로도 주의하겠습니다. 답변 감사드립니다.

  • profile ?

    http://홈페이지주소/index.php

    index.php 파일을보시면 라이믹스 관련 코드들이 있을텐데...해당 내용 다 지우고 aabbb 같은 단어만 넣고 저장한뒤 정상적으로 나오는지 확인을 해보세요. 정상적으로 나오면 다시 원위치 해서 저장하시구요.

    정상적으로 나온다면 일단 호스팅에 도메인은 정상적으로 연결이 된거니 그다음 문제를 찾아야 하는데..
    사용하셨던 레이아웃중에 첫화면용으로 사용하셨던 레이아웃 소스에 들어가셔서 똑같이 내용을 다지우고 aaabbb와 같은 텍스트만 입력하고 화면이 나오는지 확인 해보세요.
    메인에 사용된 위젯 같은거 때문에 화면 출력이 안될 수도 있습니다.

    www/files/config/config.php 파일을 백업 받아 두신 다음 삭제를 해보세요.
    그럼 설치화면이 나와야 합니다.

    www/files/cache 폴더를 삭제해 보세요.

    이래도 저래도 안되면

    기존 호스팅 계정에 라이믹스만 따로 업로드 해 보세요.

    http://홈페이주소/Rhymix/index.php
    이런식으로 라이믹스만 신규로 폴더 만들어 올린 다음 접속하면 설치 화면이 나와야 합니다.
    이렇게 했는데 설치 화면이 안나오면 그건 호스팅 환경에 문제가 있을거라 봅니다.

    설치화면이 나오면 설치 환경도 확인 가능하니 문제 찾는데  경우의 수를 줄일 수 있겠지요.

    만약 이런식으로 했을때 나온다면...그럼 거의 대부분 모듈이나 애드온 위젯이 문제일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그런경우 기진곰님 말씀처럼 초기 라이믹스가 제공하는 프로그램들 제외하고 하나씩 삭제해 보세요.
    물론 다 백업을 받아 두시고 어떤것이 문제가 되는지 하나씩 확인을 하시는 형태입니다.

    기존에 사용하셨던 홈페이지를 라이믹스로 덮어 씌우셨다면 호스팅엔 문제가 없을 듯 하네요.

  • profile ?
    addons를 addons2로 변경하셨다면 기존 라이믹스에서 제공하는 기본 addons폴더는 업로드를 하셨는지요?
  • ? profile
    네. 감사합니다. 알려 주신대로 하겠습니다.
  • ? profile
    네. 다시 업로드까지 해봤는데도 안되네요. ㅠ
  • profile ?
    음..아무래도 혼자서 해결 하시기엔 무리인 듯 싶군요..견적의뢰를 통해 해결 하시는게 나을듯 합니다.
    5~10만원 선에 해결이 되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 ? profile
    똑띠님과 기진곰님이 알려주신대로 이리저리 해보고 있는데 해결이 잘 안되네요.
    말씀하신 것처럼 제 실력으로는 혼자서는 무리인 듯 합니다. ㅠ

    일단 복원을 해두고, 시간을 두고 다시 작업을 해보겠습니다.
    견적의뢰도 생각해봐야 할 것 같네요. ㅠ 답글에 감사드립니다.
  • profile profile

    애드온은 코어에 포함된 것까지 다 날려버려도 사이트 작동에 지장이 없지만, modules는 통째로 옮기면 안됩니다. 추가로 설치하셨던 것만 옮긴다면 몰라도...

    어쨌든 아까랑 증상이 달라졌다면 옮기신 것이 어떤 차이를 일으킨다는 것은 확실하니, 일단 modules부터 원래대로 돌려놓고 하나씩 넣었다 뺐다 해보면 원인을 찾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 profile profile

    기진곰님, 감사합니다.
    며칠 전부터 XE 1.11.x 버전의 관리자 모드를 들어가면 아래와 같은 문구가 계속 떠요. ^^; 


    현재 사용중이신 XpressEngine은 공식 지원이 사실상 중단된 상태입니다. 보안 취약점에 노출될 수 있으며 사이트에 침해 사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Rhymix와 같은 유지보수가 꾸준히 이루어지는 포크 버전으로 이전하실 것을 강력 권고드립니다.

    그래서 마음먹고 작업하던 중에 이런 오류가 생겼네요.
    기진곰님의 말씀해 주신대로 다시 천천히 해보았습니다. 그리고 위의 똑띠님의 말씀대로도 해보고요.
    그런데 증상의 차이는 약간 있었지만, 몇 번을 해봤지만 별 차이가 없었습니다.
    나이가 60이 다 되어가니 이해력이 점점 부족해지네요. ^^;

    일단은, 가장 근접한 일자로 복원을 신청하고 복원해둔 상태입니다.
    언젠가는 라이믹스 체제를 사용해야 할 것 같아서, XE에서 업그레이드를
    해봤는데 이런 일이 생겼네요. 관심가져주시고 여러 의견 주셔서 감사해요.

    똑띠님 말씀대로 견적의뢰도 한번 알아봐야겠네요.
    즐거운 저녁되십시오. ^^

  • profile profile
    작업의뢰에 올리셨던데 꼭 무탈히 업데이트를 마치셨으면 좋겠습니다! 응원합니다!
  • profile profile
    네. 일단 의뢰를 올려보았습니다. ^^; 응원에 감사드립니다. 좋은 하루 되세요.